[PS4]페르소나 5 공략 - 마다라메 팰리스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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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토리 공략


프롤로그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베드엔딩 회수

요일과 날씨


■ 팰리스 공략


카모시다 팰리스

마다라메 팰리스

카네시로 팰리스

후타바 팰리스

오쿠무라 팰리스

니지마 팰리스

 시도 팰리스

메멘토스 최심부 

??의 세계

 


■ 코옵 공략


광대

(이고르)

마법사

(모르가나)

전차

(사카모토 류지)

연인

(타카마키 안)

황제

(키타가와 유스케)

여법황

(니지마 마코토)

은둔자

(사쿠라 후타바)

여황제

(오쿠무라 하루)

법황

(사쿠라 소지로)

운명

(미후네 치하야)

사형수

(이와이 무네히사)

사신

(타케미 타에)

절제

(카와카미 사다요)

악마

(오야 이치코)

(토고 히후미)

(미시마 유키)

태양

(요시다 토라노스케)

(오다 신야)

(카를린 & 쥐스틴)

정의

(아케치 고로)

심판

(니지마 사에)


인간 파라미터

- 크로스 워드





■ 공략개시 - 5월 18일 (水)

■ 예고장 리미트 - 6월 3일 (金)

■ 클리어 권장 레벨 - Lv 20

■ 필요한 키픽 수 × 4개


※ 참조 : 일본 공략 위키


 최초 돌입시 (5월 16일)



1. A의 위치에서 트럭을 타고 올라간다

- 정면에 보이는 트럭을 타고 올라가면 된다 

- 서드아이를 활용하면, 힌트가 보인다

2. B의 천장에서 안으로 돌입한다.



3. C의 왜곡된 그림을 조사한다.

4. D에 있는 팜플렛을 조사

- 지도 「미술관 평면도 · 상」입수

5. E의 커다란 동상 같은 작품을 조사


■ 보물


 1 : 조련용 채찍 / 진주 / 스너프 소울 【키픽

 2 : 저주 방어 마스크

 3 : 짚인형

 4 : 머슬 앵클


 미술관 돌격 (5월 18일 ~ 6월 4일) 


1. 처음 들어왔을 때랑 똑같은 루트로 미술관의 내부로 들어온다

■ 적외선에 대해서
- 각 장소에 둘러 쳐져있는 적외선에 닿으면, 경계도가 5%씩 상승하게 된다
- 적외선은 서드아이로 확인이 가능하다
- 적외선을 건드리면, 섀도우에게 발견되며, 도망칠 수 없게 된다.

■ 맵의 특수효과
- 각 장소에 적회선 센서가 둘러쳐져 있다.
- 센서가 3개 있는 통로는, 나아가는 것이 불가능하다
- 센서가 3개 있는 통로에 맞닥뜨린 경우에는, 센서가 1개 (점프), 혹은 2개의 통로 (슬라이딩)를 찾아서 나아가자

2. F까지 나아가면, 세이프 룸이 있다.
3. G에서 스위치를 누르면, 숏컷

4. 황금 항아리 (H)를 지나가면 이벤트
- 보안장치로 인해서, 주인공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가 적외선에 갇히게 된다
- 컨테이너를 올라가 적이 있는 유리방으로 내려간다
└ 이벤트 후 정면 옆에 있다. → 서드아이 활용
- 내려가서 벽 쪽을 살펴보면, 스위치가 있으므로 조작하면, 타카마키를 구출 후 합류
- a의 위치에서 반대 편의 유리방으로 향할 수 있다.
- 반대편의 유리방에서 서드아이를 활용해서, 삐뚤어져 있는 그림 뒤에 스위치가 있으므로 조작하면, 류지와 합류
- b 위치의 환풍구에서 경비실로 들어가, 제어 단말기를 조작 → 패스워드를 입력하라고 한다
- 정면에 있는 문으로, 경비실에서 나오면, 섀도우들이 패스워드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 패스워드를 들은 뒤, 다시 경비실에 있는 제어 단말기를 조작하면, 모르가나와 합류한다.
5. 항아리를 조사하면, 중간 보스 【리젠트】와 전투

【팁】
- 핵과 염력이 약점으로, 이외의 속성에 대해서는 모든 내성을 가지고 있다.
- 약점속성의 공격으로 홀드 업 뒤, 대화를 통해 페르소나화 시키도록 하자
- 약점을 노릴 수 없는 경우에는 모르가나의 『럭키 펀치』로 크리티컬을 노리도록 하자

6. I에서는 벽을 뛰어넘어 옆 방으로 이동하며, 나아가도록 하자
7. J에 들어가면 섀도우 3체에 포위된다.
- 서드 아이로 푸르게 빛나는 그림을 조사하면서 빠르게 탈출 하도록 하자
8. 중앙 안뜰의 센서 앞까지 가면, 일단 현실세계로 돌아오게 된다.

■ 보물


 1 : 은빙의 링

 2 : 피지컬 연고

 3 : 제령수

 4 : 머슬 앵클


■ 출현 섀도우


섀도우 명

(페르소나 명)

物 (물리)

銃 (총)

火 (화)

氷 (빙)

電 (전)

비고

風 (풍)

念 (염)

核 (핵)

祝 (축)

呪 (주)

목 조르는 꽃 소녀

(화백)

-

-

아르카나 : 사형수

-

-

-

-

-

(모코이)

-

-

-

-

아르카나 : 사신

-

-

-

-

물가의 소녀

(아프사라스)

-

-

아르카나 : 여법황

-

-

-

-

-

풀 속에 숨은 장로

(코로포클)

-

내 

-

아르카나 : 은둔자

-

-

-

-

리젠트

(리젠트) 

내 

내 

내 

아르카나 : 여황제

※ 보마

(온모라키)

-

-

아르카나 달 

-

-

-


 현실세계에서 금고 침입 후 



1. 타카마키 안이 현실 세계에서 금고로 칩입하면, 중앙 안뜰의 센서가 해금된다.

- 안쪽의 보물전 · 라운지로 칩입하도록 하자.

- 보물전 · 라운지에서는 류지와 두명만이서 공략을 해야한다

- 보물전 · 입구에서 「누에」와 전투가 시작된다.


【팁】

- 화 속성이 약점이지만, 타카마키가 없으므로, 주인공이 화속성의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다면 쉽게 격파가 가능하다.


2. B의 경비실에서 제어 단말을 조작해서 경비 시스템을 OFF로 돌리도록 하자

- 키타가와 류스케를 포함하여, 모르가나, 타카마키와 합류

3. 타카마키와 모르가나와 합류 후, 자동적으로 출구 쪽으로 진행하게 된다.

- 미술관 입구 쪽으로 되돌가면서 이벤트 발생

- 키타가와 유스케의 페스소나 각성

- 중간 보스 【고통받는 대장장이】와 콥파 텐구 × 4과 전투


【팁】

- 콥파 텐구의 수가 많으므로, 먼저 이쪽부터 쓰러트리도록 하자

- 빙속성이 약점이므로, 키타가와의 스킬로 다운을 노려서 격파 시키도록 하자

- 대장장이만 남으면, 아군의 HP를 유지하면서, HP를 깎도록 하자

- 풍속성을 반사하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 스킬 마하부흐가 있으면 쉽게 격파 가능하다


 보물 창고 침입 (2회차)



1. 중앙 안뜰의 세이프 룸으로 이동해서, 보물전에 침입한다.

2. C의 팜플렛으로 지도 「미술관 평면도 · 하」를 입수

3. D에서는 센서가 깔려 있으므로 우선 E로 진행

4. E의 방에는 센서가 미로처럼 되어 있다

- 서드아이를 사용해서 적외선 센서를 피해서 가도록 하자

- 거대한 그림을 조사하면, 그림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

- 그 대로 서드 아이를 사용해서 그림 속을 나아가 경비실 쪽으로 향하자

- 도중에 황색선의 환풍구를 지나서 F의 위치까지 진행

5. 경비실 앞에서 중간 보스 【흉을 부르는 신의 그릇】과 전투

- 격파 하면 「메디아」의 스킬 카드를 입수 할 수 있다.


【팁】

- 물리와 총의 원거리 공격이 무효이므로, 마법으로 공격하도록 하자

- 핵속성이 약점이므로, 미리 마카미등의 핵송석의 스킬을 사용하는 페르소나를 만들어 놓도록 하자

- 타루카쟈로 공격력을 상승 시키므로, 타룬다로 역으로 공격력을 떨어뜨리는 것도 효과적이다.


6. 경비실에 들어가 제어 단말기를 해제시키려고 하면, 패스워드를 요구하게 된다

- G의 위치에서 경비병 2명이 패스워드에 대한 힌트를 말하게 된다.

7. H에 있는 마다라메 동상까지 돌아가, 동상을 조사하면 패스워드 「2121」을 입수

8. I에 세이프 룸이 있으므로, 들어가서 휴식을 취하도록 하자


■ 보물


 1 : 질풍의 링 / 진주 / 스너프 소울 【키픽】

 2 : 성체 빵

 3 : 히란야

 4 : 십이궁의 참

 5 : 무사의 안대 / 아메지스트 / 짚인형 【키픽】

 


■ 출현 섀도우


섀도우 명

(페르소나 명)

物 (물리)

銃 (총)

火 (화)

氷 (빙)

電 (전)

비고

風 (풍)

念 (염)

核 (핵)

祝 (축)

呪 (주)

경비병 섀도우

(중간보스)

-

-

-

※ 망각에 주의

-

-

-

-

고통받는 대장장이

(중간보스)

-

-

-

-

강력한 물리 공격을 사용

-

-

장난꾸러기 수도

(콥파 텐구)

-

-

-

아르카나 : 절제

-

-

-

(잭 프로스트)

-

-

-

아르카나 : 마법사

-

-

-

-

-

밤에 우는 키메라

(누에)

-

약 

내 

-

아르카나 : 달

-

-

-

-

들러 붙는 개의 혼령

(이누가미)

-

-

-

아르카나 : 사형수

-

-

-

흉을 부르는 신의 그릇

-

-

-

물리 무효

-

-



9. J의 그림에서 안으로 뛰어든다

10. 그림 속을 진행하는 순서


01

02

03

a. 스타트

b. 사막 · 우측

c. 신사 · 가운데


01

02

03

d. 동굴 · 그림 속에서 나온다 

e. 밖의 스위치를 누른다 

f. 사막 · 우측 


01

02

03

g. 신사 · 우측 

h. 바다 · 그림 속에서 나온다 

i. 밖의 스위치를 누른다


01

02

03

j. 사막 · 우측

k. 신사 · 가운데

l. 동굴 · 뛰어 올라간다


m. 저택 · 그림 속에서 나온다

n. 문을 열어서 다음 에어리어로


11. K의 문에서 왜곡된 미궁으로



왜곡된 미궁은 맵이 보이지 않으므로 주의


12. 계단을 내려가면, 그 앞에 보물 상자 「마녀의 텔리즈먼」

13. 분기까지 돌아가, 앞으로 진행해서 파란 워프로 진행

14. 붉은 옷의 사유리의 그림을 조사해서 「진짜다」를 선택, 빛의 구슬이 들어간 워프로

15. 다음은 「가지가 그려진 사유리」를 조사해서, 같은 방법으로 워프로 들어간다

16. 맨 끝의 사유리의 그림을 조사해서, 황색의 워프로 들어간다

- 전부 8장의 그림이 있지만, 앞 쪽의 4장의 그림과, 2장의 그림은 선택하지 않도록 주의

- 그림을 잘못 고르면, 섀도우가 등장한다

17. 다음 에어리어로 진행하는 앞쪽에서 『홍련의 링』 입수

18. 보물전 · 메인 홀로 이동



19. 보물의 장소를 확인한다

20. 맵 왼쪽 아래의 세이프 룸에서 휴식을 하도록 하자

21. L의 제어실에서 제어 단말기를 조작한다

- 총 3개의 선택지가 등장하는데, 전부 확인하도록 하자

22. 제어실로 들어온 중간 보스 【기회를 노리는 늑대 혼령】 ×3과 전투


【팁】

- 전기 속성이 약점이므로, 약점을 공격해서 움직임을 저지하자.

- 이연아 등 물리공격이 주이므로, 타룬다로 공격력을 떨어뜨리는 것도 효과있다.



23. 세이프 룸의 반대편의 통로에서 윗층으로 가자

24. 반시계 방향으로, 진행해서, 맵의 왼쪽 위의 세이프 룸으로 들어가자

25. 세이프 룸의 옆의 문을 열어서, M의 레버를 조사한다

26. N의 위치에서 아래층을 체크한 뒤, 한번 더 M의 레버를 조사한다

27. 보물 루트가 확보 되면, 일단 현실 세계로 귀환하게 된다.


 예고장을 보낸 뒤 


28. 보물전 · 메인 홀 상층의 세이프 룸으로 이동한다

29. 옆 방의 와이어를 조작하여, 작정을 결행한다.

30. 모르가나를 데리러간 뒤, 문을 열려고 하지만, 열리지 않는다.

31. 보물전 · 메인 홀의 발판을 건너, O로부터 밖으로 나간다

32. 계단을 계속해서 내려가면, 붉은 워프로 뛰어들게 된다.

33. 안뜰에서 최종보스 【섀도우 마다라메】와 전투



※ 최종보스는 재미를 위해서 따로 팁을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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