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의 아틀리에 스토리 공략입니다.
이벤트 (중요한 것)의「연금술 공부를 계속하자」 ~ 「조금 쉬자」까지 공략입니다.
목차 |
1. 연금술 공부를 계속하자 |
- 소피와 관련된 이벤트 |
-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
- 매크리트 & 아토미나와 관련된 이벤트 |
- 로지와 관련된 이벤트 |
2. 기억의 실마리를 찾자 · 1 ~ 2 |
- 줄리오와 관련된 이벤트 |
-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
3.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1 ~ 4 |
4.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1 ~ 4 |
5. 플라흐타의 옷을 만들자 · 1 ~ 3 |
- 레온과 관련된 이벤트 |
6.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1 ~ 4 |
7.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1 ~ 9 |
8. 플라흐타를 인형으로 만들자 · 1 ~ 2 |
9. 플라흐타와의 약속을 지키자 |
- 오스카와 관련된 이벤트 |
- 하롤과 관련된 이벤트 |
10. 조금 쉬자 |
- 하롤과 관련된 이벤트 |
-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
이벤트 (소중한 것) : 기억을 되찾자 · 7을 달성하게 되면 아틀리에에서 이벤트가 발생한다. | |
→ 메크리트 & 아토미나가 아틀리에로 찾아와 지식의 연금 가마에 대해 물어본다. | |
→ 이벤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기억의 실마리를 찾자 · 1이 발생하게 된다.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소피의 결의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아틀리에 · 자동 발생 |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을 것을 결의하는 소피 |
모두에게의 감사 | 언제든지 / 언제든지 | · 아틀리에 · 플라흐타를 제외한 캐릭터들이 동료가 되어 있는 상태 · 자동 발생 |
· 아는 사람들에게 선물을 할 수 있게 된다.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채집지로 데려가줘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아틀리에 · 이벤트 : 검을 들고 다니는 이유를 본 후 · 자동으로 프리츠가 아틀리에로 찾아온다. · 이벤트(중요한 것)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자 · 7 발생 후에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
· 채집지로 동행하게 해줄 것을 부탁하는 프리츠 · 프리츠가 동료가 된다. |
잘 부탁해 | 언제든지 / 언제든지 | · 월드맵 · 프리츠가 동료가 된 이후 · 월드맵에서 나가려 하면 자동으로 발생 · 이벤트(중요한 것)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자 · 7 발생 후에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
· 모니카와 오스카에게 프리츠를 소개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지식의 연금 가마라고 몰라?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아틀리에 · 자동 발생 |
· 지식의 연금 가마에 대해 물어보는 메크리트 & 아토미나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프리츠의 쌍검 | 언제든지 / 밤 이외 | · 대장간 · 프리츠의 무기를 제작한다 · 이벤트(중요한 것)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자 · 7 발생 후에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
· 프리츠의 쌍검에 대해 말하는 로지 |
이벤트 (소중한 것) : 연금술 공부를 계속하자를 달성 후 동료들에게 의견을 물으러 가자 | |
→ 모니카, 엘리제, 파멜라에게 말을 걸도록 하자. | |
→ 위 3명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소중한 것) : 기억의 실마리를 찾자 · 2가 추가된다. |
이벤트 (소중한 것) : 기억의 실마리를 찾자 · 2가 발생 후 아틀리에로 돌아가면 자동으로 이벤트 발생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프리츠와 대련 | 언제든지 / 밤 이외 | · 광장 · 프리츠 이벤트 : 납품 조달을 본 후 · 프리츠 및 줄리오에게 다가간다. · 이벤트(중요한 것)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자 · 7 발생 후에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
· 검의 대련을 하는 줄리오와 프리츠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부품 조달 | 언제든지 / 밤 이외 | · 거리 · 프리츠의 이벤트 : 잘 부탁해를 본 이후 · 프리츠와 코르네리아에게 말을 건다. · 이벤트(중요한 것)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자 · 7 발생 후에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
· 인형 부품의 깊이에 대해 말하는 브리츠 |
파멜라의 프릴 | 언제든지 / 밤 이외 | · 교회 · 줄리오의 이벤트 : 프리츠와 대련을 본 후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이벤트(중요한 것)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자 · 7 발생 후에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
· 파멜라의 프릴에 창작 의욕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프리츠 |
아틀리에에서 자동으로 이벤트 | |
→ 이벤트 (소중한 것)이 발생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발생하게 된다. | |
→ 스틸 컷 : 인간처럼 되었어? | |
→ 트로피 : 인간화 작전, 실패!?를 획득 | |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2이 추가된다. | |
→ 이벤트가 발생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이벤트 발생 후 자동으로 달성된다. | |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3이 추가된다. | |
→ 이벤트 후 광장으로 가면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 |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4가 추가된다. | |
→ 아틀리에에서 자동으로 이벤트 | |
→ 이벤트 후 소피의 수동 스킬 「연금술사의 마음가짐」을 획득 |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4를 달성하면 추가된다. | |
→ 구 시가지 → 민가에 있는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
→ 프리츠와 대화 이벤트 발생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2가 추가된다. | |
→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2가 발생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아틀리에에서 자동으로 이벤트 | |
→ 프리츠가 아틀리에로 찾아오는 이벤트 후 영원한 빛 (서적)을 입수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3이 추가된다. | |
→ 영원한 빛을 읽는 이벤트 후 연금 점토를 조합할 수 있게 된다. | |
→ 연금 가마를 조사해 연금 점토를 만들도록 하자 | |
→ 만든 연금 점토를 구 시가지 → 민가에 있는 프리츠에게 건네주도록 하자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4가 추가된다. | |
→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4가 발생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아틀리에에서 자동으로 이벤트 발생 | |
→ 이벤트 후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4가 달성된다. |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4를 달성하면 추가된다. | |
→ 거리에 있는 레온에게 말을 걸도록 하자 | |
→ 이벤트 후 아다르 클로스의 제조법을 발상하게 된다.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옷을 만들자 · 2가 추가된다. | |
→ 연금 가마를 조사해 아다르 클로스를 만들도록 하자 | |
→ 만들어진 아다르 클로스를 다시 거리에 있는 레온에게 건네주도록 하자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옷을 만들자 · 3이 추가된다. | |
→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옷을 만들자 · 3이 발생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아틀리에에서 이벤트 발생 | |
→ 다시 위의 이벤트를 본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 |
→ 이벤트 후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옷을 만들자 · 3이 달성된다.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방어구 강화 | 언제든지 / 밤 이외 | · 거리 · 레온의 이벤트 : 옷의 어드바이스가 발생 후 (?) · 레온에게 말을 건다 |
· 옷 가게에서 방어구 강화를 할 수 있게 된다. |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4를 달성하면 추가된다. | |
→ 거리 → 시계 가게에 있는 하롤에게 말을 건다. | |
→ 하롤과의 이벤트 발생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2가 추가된다. | |
→ 이벤트 후 다시 시계 가게에 있는 하롤에게 말을 걸도록 하자 | |
→ 이벤트 발생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3이 추가된다. | |
→ 조합으로 실베리아를 만들도록 하자 | |
→ 재료인 소울 스톤은 채집지 : 깨달음의 바위산이나 대지의 상처에서 채집할 수 있다. | |
→ 채집지 : 대지의 상처는 엘리제에게 말을 걸면 개방된다 (공략글 : 기억을 되찾자 · 7을 참조) | |
→ 제작한 실베리아를 시계 가게에 있는 하롤에게 건네주도록 하자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4가 추가된다. | |
→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4가 발생한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시계 가게를 방문하면 이벤트 발생 | |
→ 이벤트 후 아틀리에로 돌아가면 이벤트 발생 | |
→ 아틀리에에서의 이벤트 후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4가 달성된다. |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4를 달성하면 추가된다. | |
→ 광장에 있는 줄리오에게 말을 건다 | |
→ 이벤트 후 영혼의 기법(서적)을 입수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2가 추가된다. | |
→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2가 발생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뒤 아틀리에에서 이벤트 발생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3이 추가된다. | |
→ 거리 → 대장간에 있는 로지에게 말을 걸도록 하자 | |
→ 로지에게서 혼결석에 대한 정보를 듣는 이벤트 발생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4가 추가된다. | |
→ 채집지 : 나무꾼의 물가로 가면 이벤트 후 섬어와 전투 | |
→ 섬어를 쓰러뜨리면 혼결석을 입수하게 된다. | |
→ 아틀리에로 돌아가도록 하자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5가 추가된다. | |
→ 아틀리에에 도착 후 연금 가마를 조사해서 혼맹침을 만들도록 하자 | |
→ 이벤트 후 영혼계 나침반의 제조법을 발상하게 된다.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6이 추가된다. | |
→ 거리 → 양판점에 있는 코르네리아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7이 추가된다. | |
→ 코르네리아에게 키르헨 밀크를 건네주면 이벤트 | |
→ 키르헨 밀크는 거리(야채 가게)(마르그리트)에게서 구입할 수 있다.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8이 추가된다. | |
→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8 발생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아틀리에에서 이벤트 발생 |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9가 추가된다. | |
→ 이벤트 후 연금 가마를 조사해서 영혼계 나침반을 만들도록 하자 | |
→ 영혼계 나침반을 만들면 이벤트 | |
→ 이벤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9가 달성된다. |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4를 달성하면 추가 된다. | |
→ 이하의 이벤트(소중한 것)를(을) 달성한 상태에서 아틀리에서 이벤트가 발생한다. | |
→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4를 달성 | |
→ 플라흐타의 옷을 만들자 · 3을 달성 | |
→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4를 달성 | |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9를 달성 |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를 인형으로 만들자 · 2가 추가된다. | |
→ 스틸 컷 : 같은 시선에서 1~4 획득 | |
→ 트로피 : 같은 시선에서를 획득 |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를 인형으로 만들자 · 2를 달성하면 발생 | |
→ 플라흐타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 |
→ 이벤트 후 소피의 수동 스킬 : 둔감력을 습득하게 된다. | |
→ 이벤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와의 약속을 지키자가 달성된다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상점가 모임 | 언제든지 / 밤 이외 | · 구 시가지 · 오스카와 하롤에게 말을 건다 |
· 상점가 모임이 끝나고 돌아가는 오스카와 하롤 · 아래 하롤의 이벤트과 동일한 내용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상점가 모임 | 언제든지 / 밤 이외 | · 구 시가지 · 오스카와 하롤에게 말을 건다 |
· 상점가 모임이 끝나고 돌아가는 오스카와 하롤 · 위의 오스카 이벤트과 동일한 내용 |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와의 약속을 지키자를 달성하면 발생 | |
→ 발생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아틀리에에서 이벤트 발생 | |
→ 이벤트 후 다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이벤트 발생 | |
→ 메르쿠리우스의 눈동자의 제조법을 발상하게 된다 | |
→ 이벤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기억을 되찾자 · 8이 추가된다.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조금 즐거웠어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시계 가게 · 하롤에게 말을 건다 |
· 태엽을 만들었을 때의 감상을 말하는 하롤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좋은 경험이 되었어 | 언제든지 / 밤 이외 | · 민가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었을 때의 감상을 말하는 프리츠 |
>> 기억을 되찾자 · 7
>> 기억을 되찾자 · 8
[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기억을 되찾자 · 8 (0) | 2021.09.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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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기억을 되찾자 · 7 (0) | 2021.09.01 |
[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기억을 되찾자 · 6 (0) | 2021.08.31 |
[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기억을 되찾자 · 5 (0) | 2021.08.30 |
[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기억을 되찾자 · 4 (0) | 2021.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