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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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피의 아틀리에 스토리 공략입니다. 

이벤트 (중요한 것)의「연금술 공부를 계속하자」 ~ 「조금 쉬자」까지 공략입니다.

 

 목차
 1. 연금술 공부를 계속하자
- 소피와 관련된 이벤트
-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 매크리트 & 아토미나와 관련된 이벤트
- 로지와 관련된 이벤트
 2. 기억의 실마리를 찾자 · 1 ~ 2
 - 줄리오와 관련된 이벤트
 -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3.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1 ~ 4
 4.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1 ~ 4
 5. 플라흐타의 옷을 만들자 · 1 ~ 3
 - 레온과 관련된 이벤트
 6.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1 ~ 4
 7.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1 ~ 9
 8. 플라흐타를 인형으로 만들자 · 1 ~ 2
 9. 플라흐타와의 약속을 지키자
 - 오스카와 관련된 이벤트
 - 하롤과 관련된 이벤트
 10. 조금 쉬자
 - 하롤과 관련된 이벤트
 -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연금술 공부를 계속하자

이벤트 (소중한 것) : 기억을 되찾자 · 7을 달성하게 되면 아틀리에에서 이벤트가 발생한다.
  → 메크리트 & 아토미나가 아틀리에로 찾아와 지식의 연금 가마에 대해 물어본다.
  → 이벤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기억의 실마리를 찾자 · 1이 발생하게 된다.

소피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소피의 결의 언제든지 / 밤 이외  · 아틀리에
 · 자동 발생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을 것을 결의하는 소피
모두에게의 감사 언제든지 / 언제든지  · 아틀리에
 · 플라흐타를 제외한 캐릭터들이 동료가 되어 있는 상태
 · 자동 발생
 · 아는 사람들에게 선물을 할 수 있게 된다.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채집지로 데려가줘 언제든지 / 밤 이외  · 아틀리에
 · 이벤트 : 검을 들고 다니는 이유를 본 후
 · 자동으로 프리츠가 아틀리에로 찾아온다.
 · 이벤트(중요한 것)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자 · 7 발생 후에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 채집지로 동행하게 해줄 것을 부탁하는 프리츠
 · 프리츠가 동료가 된다.
잘 부탁해 언제든지 / 언제든지  · 월드맵
 · 프리츠가 동료가 된 이후
 · 월드맵에서 나가려 하면 자동으로 발생
 · 이벤트(중요한 것)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자 · 7 발생 후에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 모니카와 오스카에게 프리츠를 소개

매크리트 & 아토미나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지식의 연금 가마라고 몰라? 언제든지 / 밤 이외  · 아틀리에
 · 자동 발생
 · 지식의 연금 가마에 대해 물어보는 메크리트 & 아토미나

로지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프리츠의 쌍검 언제든지 / 밤 이외  · 대장간
 · 프리츠의 무기를 제작한다
 · 이벤트(중요한 것)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자 · 7 발생 후에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 프리츠의 쌍검에 대해 말하는 로지

기억의 실마리를 찾자 · 1 ~ 2

이벤트 (소중한 것) : 연금술 공부를 계속하자를 달성 후 동료들에게 의견을 물으러 가자
  → 모니카, 엘리제, 파멜라에게 말을 걸도록 하자.
  → 위 3명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소중한 것) : 기억의 실마리를 찾자 · 2가 추가된다.
이벤트 (소중한 것) : 기억의 실마리를 찾자 · 2가 발생 후 아틀리에로 돌아가면 자동으로 이벤트 발생

줄리오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프리츠와 대련 언제든지 / 밤 이외  · 광장
 · 프리츠 이벤트 : 납품 조달을 본 후 
 · 프리츠 및 줄리오에게 다가간다.
· 이벤트(중요한 것)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자 · 7 발생 후에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 검의 대련을 하는 줄리오와 프리츠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부품 조달 언제든지 / 밤 이외  · 거리
 · 프리츠의 이벤트 : 잘 부탁해를 본 이후
 · 프리츠와 코르네리아에게 말을 건다.
 · 이벤트(중요한 것)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자 · 7 발생 후에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 인형 부품의 깊이에 대해 말하는 브리츠
파멜라의 프릴 언제든지 / 밤 이외  · 교회
 · 줄리오의 이벤트 : 프리츠와 대련을 본 후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이벤트(중요한 것) : 플라흐타의 기억을 되찾자 · 7 발생 후에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 파멜라의 프릴에 창작 의욕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프리츠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1 ~ 4

아틀리에에서 자동으로 이벤트
  → 이벤트 (소중한 것)이 발생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발생하게 된다.
  → 스틸 컷 : 인간처럼 되었어? 
  트로피 : 인간화 작전, 실패!?를 획득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2이 추가된다.
  → 이벤트가 발생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이벤트 발생 후 자동으로 달성된다.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3이 추가된다.
  → 이벤트 후 광장으로 가면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4가 추가된다.
  → 아틀리에에서 자동으로 이벤트
  → 이벤트 후 소피의 수동 스킬 「연금술사의 마음가짐」을 획득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1 ~ 4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4를 달성하면 추가된다.
  → 구 시가지 → 민가에 있는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프리츠와 대화 이벤트 발생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2가 추가된다.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2가 발생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아틀리에에서 자동으로 이벤트
  → 프리츠가 아틀리에로 찾아오는 이벤트 후 영원한 빛 (서적)을 입수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3이 추가된다.
  → 영원한 빛을 읽는 이벤트 후 연금 점토를 조합할 수 있게 된다.
  → 연금 가마를 조사해 연금 점토를 만들도록 하자
  → 만든 연금 점토를 구 시가지 → 민가에 있는 프리츠에게 건네주도록 하자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4가 추가된다.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4가 발생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아틀리에에서 자동으로 이벤트 발생
  → 이벤트 후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4가 달성된다.

플라흐타의 옷을 만들자 · 1 ~ 3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4를 달성하면 추가된다.
  → 거리에 있는 레온에게 말을 걸도록 하자
  → 이벤트 후 아다르 클로스의 제조법을 발상하게 된다.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옷을 만들자 · 2가 추가된다.
  → 연금 가마를 조사해 아다르 클로스를 만들도록 하자
  → 만들어진 아다르 클로스를 다시 거리에 있는 레온에게 건네주도록 하자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옷을 만들자 · 3이 추가된다.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옷을 만들자 · 3이 발생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아틀리에에서 이벤트 발생
  → 다시 위의 이벤트를 본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 이벤트 후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옷을 만들자 · 3이 달성된다.

레온과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방어구 강화 언제든지 / 밤 이외  · 거리
 · 레온의 이벤트 : 옷의 어드바이스가 발생 후 (?)
 · 레온에게 말을 건다
 · 옷 가게에서 방어구 강화를 할 수 있게 된다.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1 ~ 4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4를 달성하면 추가된다.
  → 거리 → 시계 가게에 있는 하롤에게 말을 건다.
  → 하롤과의 이벤트 발생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2가 추가된다.
  → 이벤트 후 다시 시계 가게에 있는 하롤에게 말을 걸도록 하자
  → 이벤트 발생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3이 추가된다.
  → 조합으로 실베리아를 만들도록 하자
  → 재료인 소울 스톤채집지 : 깨달음의 바위산이나 대지의 상처에서 채집할 수 있다.
  채집지 : 대지의 상처는 엘리제에게 말을 걸면 개방된다 (공략글 : 기억을 되찾자 · 7을 참조)
  → 제작한 실베리아를 시계 가게에 있는 하롤에게 건네주도록 하자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4가 추가된다.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4가 발생한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시계 가게를 방문하면 이벤트 발생
  → 이벤트 후 아틀리에로 돌아가면 이벤트 발생
  → 아틀리에에서의 이벤트 후 소중한 것 :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4가 달성된다.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1 ~ 9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4를 달성하면 추가된다.
  → 광장에 있는 줄리오에게 말을 건다
  → 이벤트 후 영혼의 기법(서적)을 입수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2가 추가된다.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2가 발생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뒤 아틀리에에서 이벤트 발생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3이 추가된다.
  → 거리 → 대장간에 있는 로지에게 말을 걸도록 하자
  → 로지에게서 혼결석에 대한 정보를 듣는 이벤트 발생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4가 추가된다.
  채집지 : 나무꾼의 물가로 가면 이벤트 후 섬어와 전투
  섬어를 쓰러뜨리면 혼결석을 입수하게 된다.
  → 아틀리에로 돌아가도록 하자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5가 추가된다.
  → 아틀리에에 도착 후 연금 가마를 조사해서 혼맹침을 만들도록 하자
  → 이벤트 후 영혼계 나침반의 제조법을 발상하게 된다.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6이 추가된다.
  → 거리 → 양판점에 있는 코르네리아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7이 추가된다.
  → 코르네리아에게 키르헨 밀크를 건네주면 이벤트
  키르헨 밀크는 거리(야채 가게)(마르그리트)에게서 구입할 수 있다.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8이 추가된다.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8 발생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아틀리에에서 이벤트 발생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9가 추가된다.
  → 이벤트 후 연금 가마를 조사해서 영혼계 나침반을 만들도록 하자
  영혼계 나침반을 만들면 이벤트
  → 이벤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9가 달성된다.

플라흐타를 인형으로 만들자 · 1 ~ 2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4를 달성하면 추가 된다.
  이하의 이벤트(소중한 것)를(을) 달성한 상태에서 아틀리에서 이벤트가 발생한다.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4를 달성
  플라흐타의 옷을 만들자 · 3을 달성
  → 플라흐타의 태엽을 만들자 · 4를 달성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9를 달성

 

 

위 이벤트를 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를 인형으로 만들자 · 2가 추가된다.
  스틸 컷 : 같은 시선에서 1~4 획득
  트로피 : 같은 시선에서를 획득

플라흐타와의 약속을 지키자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를 인형으로 만들자 · 2를 달성하면 발생
  → 플라흐타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 이벤트 후 소피의 수동 스킬 : 둔감력을 습득하게 된다.
  → 이벤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와의 약속을 지키자가 달성된다

 

오스카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상점가 모임 언제든지 / 밤 이외  · 구 시가지
 · 오스카와 하롤에게 말을 건다
 · 상점가 모임이 끝나고 돌아가는 오스카와 하롤
 · 아래 하롤의 이벤트과 동일한 내용

 

하롤과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상점가 모임 언제든지 / 밤 이외  · 구 시가지
 · 오스카와 하롤에게 말을 건다
 · 상점가 모임이 끝나고 돌아가는 오스카와 하롤
 · 위의 오스카 이벤트과 동일한 내용

 

조금 쉬자

 

 

이벤트 (소중한 것) : 플라흐타와의 약속을 지키자를 달성하면 발생
  → 발생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아틀리에에서 이벤트 발생
  → 이벤트 후 다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이벤트 발생
  메르쿠리우스의 눈동자의 제조법을 발상하게 된다
  → 이벤트 후 이벤트 (소중한 것) : 기억을 되찾자 · 8이 추가된다.

 

하롤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조금 즐거웠어 언제든지 / 밤 이외  · 시계 가게
 · 하롤에게 말을 건다
 · 태엽을 만들었을 때의 감상을 말하는 하롤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좋은 경험이 되었어 언제든지 / 밤 이외  · 민가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었을 때의 감상을 말하는 프리츠

 

>> 기억을 되찾자 · 7

>> 기억을 되찾자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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