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기억을 되찾자 · 5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소피의 아틀리에 스토리 공략입니다. 

간단한 스토리 진행 방법과 제조법 발상 및 서브 이벤트에 대한 공략글입니다.

 

 목차
 1. 스토리 진행
 2. 제조법 발상 조건
 3. 서브 이벤트
- 소피와 관련된 이벤트
- 코르네리아와 관련된 이벤트
- 호르스트와 관련된 이벤트

 

스토리 진행

우애의 페르소나를 연성할 수 있게 되면, 새로운 채집지가 생겨난다.
  → 제조법 발상은 여기서부터 「성장 제조법」이 오픈된다.
플라흐타의 기억 게이지가 차면, 슈탈메탈을 조합할 수 있게 된다.
  → 조합의 횟수로 플라흐타의 기억 게이지가 찬다.
  → 아이템 사용으로 플라흐타의 기억 게이지가 차게 된다.
플라흐타의 기억 게이지를 채우기 전에 이벤트 회수 · 채집지 순회 · 조합을 해놓도록 하자.
  → 특성 일격필살이 붙은 크래프트를 조합해놓도록 하자
  → 특성 일격필살은 크리티컬×1 · 크리티컬+×2 · 크리티컬++×1의 조합으로 만들 수 있다.
  크리티컬++의 속성이 붙은 아이템은 카페 → 소문 → 효과가 좋은 허브(암지의 잡목림)로 입수할 수 있다.
  → 일격필살의 특성이 붙은 크래프트를 조합했다면, 코르네리아의 양판점에 등록해서 양산하도록 하자
이벤트는 아래의 이벤트 항목을 참조하도록 하자
  소중한 것 「기분 나쁜 오두막을 조사하자 · 1」은 반드시 달성해두도록 하자.
  → 위 이벤트는 휴일(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의 카페에 있는 호르스트에게 말을 걸면 발생하게 된다.
  → 코르네리아의 양판점에서 「연습용 연금 가마」를 구입해놓도록 하자
  → 「연습용 연금 가마」를 조합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도록 하자
플라흐타의 기억 게이지가 차서 슈탈메탈을 조합할 수 있게 되면, 아틀리에로 돌아가도록 하자
  → 아틀리에로 돌아가면 자동으로 이벤트 후 기억을 되찾자 · 6이 추가된다.

제조법 발상 조건

참고 아이템 발생 조건
중화제(녹)  · 상점에서 아이템을 300콜 구입한다
 · 상점에서 아이템을 300콜 매각한다
불행의 병  · 전투에서 전멸을 당한다
리퓨어 보틀  · 망각의 정원의 입구에 있는 연못을 조사한다
흑백 선글라스  · 전투 중 모니카의 스킬 「라이트 엣지」, 「브레이브 하트」를 사용한다. 
연금 드롭  · 특성에 키르헨 벨 특산이 붙은 꿀을 조합.
 · 야채 가게에서 팔고 있는 키르헨 밀크를 이용하도록 하자.
 · 키르헨 밀크 → 중화제 → 꿀의 순서로 특성을 옮기도록 하자
크래프트  · 효과에 「폭발」이 발현성게 주머니를 조합
 · 황색 속성의 재료를 이용해서 보너스로 효과치를 올려서 조합하도록 하자
연습용 연금 가마  · 연습용 연금 가마를 입수한다.
 · 코르네리아의 양판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슈탈메탈  · 플라흐타의 기억 게이지를 채운다. 

 

서브 이벤트

기본적으로 이벤트는 채집지광장구 시가지거리 순으로 이동하면서 회수하도록 하자
이벤트들 중에서는 휴일 한정 및 밤 한정에만 발생하는 이벤트들이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이 글은 해당 챕터에 발생하는 서브 이벤트를 제시하고 있을 뿐 맹신해서는 안 된다.
  → 즉,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서브 이벤트의 발생 시기가 다를 가능성이 높다.
  →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캐릭터의 호감도를 올리도록 하자
  → 동료 캐릭터일 경우 채집지를 돌아다니면 호감도가 상승한다.
  → 서브 캐릭터일 경우, 물건을 구입하거나 카페의 의뢰를 받을 경우 호감도가 상승한다.

 

소피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플라흐타의 과거 언제든지 / 밤 이외  · 아틀리에
 · 연금술 횟수가 일정 이상
 · 자동으로 발생
 · 모니카와 오스카에게 플라흐타의 과거를 말하는 소피
연금술이라는 건? 언제든지 / 밤 이외  · 아틀리에
 · 연금술 횟수 일정 이상
 · 자동으로 발생
 · 플라흐타의 과거의 이벤트를 본 후
 · 플라흐타에게 연글술에 대해 묻는 소피

 

코르네리아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첫 가게 언제든지 / 밤 이외  · 카페
 · 코르네리아의 이벤트 : 유명해지기 위해서는 2를 본 이후
 · 코르네리아에게 말을 건다.
 · 카페에 처음 온 코르네리아

 

반응형

호르스트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이상한 목소리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카페
 · 카페로 가면 이벤트
 · 귀찮은 의뢰를 받게 된 소피
 · 소중한 것 「기분 나쁜 오두막을 조사하자 · 1」이 발생하게 된다.
 · 밤에 채집지 「순례의 길」 안쪽에 있는 오두막을 조사하면 이벤트 후 달성된다.
그 분은 누구? 언제든지 / 밤 이외  · 카페
 · 소중한 것 「기분 나쁜 오두막을 조사하자 · 1」을 달성 후
 · 호메르스에게 의뢰를 보고하자
 · 오두막 소리의 정체가 프리츠라고 설명해주는 소피
 · 보상으로 1000콜을 받게 된다.
술맛 1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교회
 · 소중한 것 「기분 나쁜 오두막을 조사하자 · 2」 달성 이후
 · 호르스트에게 말을 건다
 · 술맛에 대해 묻는 소피
새로운 메뉴 개발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서점 
 · 이벤트 「술맛1」을 본 이후
 · 호르스트에게 말을 건다
 · 새로운 메뉴 개발에 도전하는 호르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오스카의 지식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거리 (야채 가게 앞)
 · 이벤트 : 새로운 메뉴 개발을 본 이후
 · 호르스트에게 말을 건다
 · 오스카의 지식을 칭찬하는 호르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언제 자? 언제든지 / 밤 이외  · 카페
 · 이벤트 : 오스카의 지식을 본 이후 
 · 호르스트에게 말을 건다
 · 잠은 언제 자는지 호르스트에게 묻는 소피

 

>> 기억을 되찾자 · 4

>> 기억을 되찾자 · 6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