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기억을 되찾자 · 8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소피의 아틀리에 스토리 공략입니다. 

간단한 스토리 진행 방법과 제조법 발상 및 서브 이벤트에 대한 공략글입니다.

 

 목차
 1. 스토리 진행
 2. 제조법 발상 조건
 3. 서브 이벤트
- 소피와 관련된 이벤트
- 오스카와 관련된 이벤트
- 코르네리아와 관련된 이벤트
- 하롤과 관련된 이벤트
-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 레온과 관련된 이벤트
- 호르스트와 관련된 이벤트
- 테스와 관련된 이벤트
- 파멜라와 관련된 이벤트
- 로지와 관련된 이벤트

 

스토리 진행

플라흐타의 기억 파편
  → 조합을 한다
  선물의 답례를 받는다
캐릭터 이벤트 회수 · 아이템 작성을 하여, 전력을 키우도록 하자
  제조법 발상을 끝낸 후 아이템 회수를 하면서 채집지를 순회 · 아이템을 작성해나가도록 하자
이벤트 관련 (아래 서브 이벤트를 참조)
  이벤트 (로지 씨) : 화로의 화력을 높이자필요한 염제의 가루는 아이템 작성시에 만들 수 있으므로, 나중에 하도록하자
  이벤트 (오스카) : 식물의 서식지를 돌아보자 · 1현 시점에서는 달성할 수 없으므로 주의
제조법 (제조법 발상 조건은 아래를 참조)
  클리어 드롭, 엔젤리본, 이외의 제조법을 우선으로 발상하도록 하자
채집지
  → 아이템 작성에 필요한 특성을 모으기 위해서 채집지를 돌도록 하자
  → 특성에 연연하지 않는 플레이어는 달과 태양의 들판(밤)뼈다귀 숲을 여러번 탐색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소문 : 산산조각난 별님?을 구입해서, 달과 태양의 들판(밤)별 가루를 채집해놓도록 하자.
  뼈다귀 숲 : 높은 랭크의 특성이 붙은 소재를 채집할 수 있다.
  소문 : 정령의 축복을 받은 결정을 구입한 뒤, 대지의 상처에서 정령결정을 채집하도록 하자
  소문 : 금빛의 튼튼한 실을 구입한 뒤 망각의 정원에서 끈적이는 강철실을 채집하도록 하자
  → 소문 : 옛날 바다였던 흔적?을 구입한 뒤 나무꾼의 물가에서 해저의 흙을 채집하도록 하자
  → 그 외 : 특성이 부족한 경우에는 다른 채집지도 돌도록 하자
아이템 작성
  → 탐색 장비 이외에는 연금 lv30이상인 상태에서 만들도록 하자 
  → 무기는 소피, 모니카, 오스카, 줄리오, 하롤의 것을 우선적으로 작성해놓도록하자
플라흐타의 기억 파편이 모아지면 아틀리에에서 이벤트 후 이벤트(중요한 것) : 기억을 되찾자 · 9가 추가된다.
  → 아이템 조합을 하면서 플라흐타의 기억 파편이 전부 모여도 계속해서 조합을 해나가도록 하자

제조법 발상 조건

참고 아이템 발생 조건
메르쿠리우스의 눈동자  · 연금Lv25가 된다.
여행자의 신발  · 5개 지방의 채집지를 돈다
 · 지방명은 월드맵 화면 오른쪽 상단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고급 핫밀크  · 키르헨 밀크를 입수한다.
 · 키르헨 밀크는 야채 가게(마르그리트)에게서 구입할 수 있다.
단련의 부적  · 대장간의 화로를 조사한다
클리어 드롭  · 효과 : 엄청 달다가 발현된 연금 드롭을 만든다.
 · 변덕쟁이 딸기로 보너스 레벨을 올린 후 벌꿀을 배치하도록 하자
 · 마지막 속성 보너스가 옆으로 되도록 배치를 조정할 것.
염제의 가루  · 검은 연구를 채집한다
 · 채집지 : 뼈다귀의 숲에서 채집하도록 하자
퓨어 워터  · 야광수를 채집한다
 · 달과 태양의 들판(밤)에서 채집하도록 하자
엔젤리본  · 특성에 정화의 물이 붙어 있는 금실 묶음을 만든다
 · 성수 제텔금실 묶음 순서로 특성을 옮기도록 하자.
 · 성수는 교회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리 프람  · 효과 : 푸른 불꽃이 발현된 프람을 만든다.
 · 모든 재료를 빨강 속성으로 통일시키도록 하자
 · 다른 재료의 보너스 레벨을 올린 후 (종이)를 배치하도록 하자
노블 사파이어  · (장식품) 카테고리의 아이템을 만든다.
루비듐  · 플라흐타의 기억 파편을 모은다.

 

서브 이벤트

기본적으로 이벤트는 채집지광장구 시가지거리 순으로 이동하면서 회수하도록 하자
이벤트들 중에서는 휴일 한정 및 밤 한정에만 발생하는 이벤트들이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이 글은 해당 챕터에 발생하는 서브 이벤트를 제시하고 있을 뿐 맹신해서는 안 된다.
  → 즉,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서브 이벤트의 발생 시기가 다를 가능성이 높다.
  →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캐릭터의 호감도를 올리도록 하자
  → 동료 캐릭터일 경우 채집지를 돌아다니면 호감도가 상승한다.
  → 서브 캐릭터일 경우, 물건을 구입하거나 카페의 의뢰를 받을 경우 호감도가 상승한다.

 

소피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메르쿠리우스의 눈동자 언제든지 / 언제든지  · 아틀리에
 · 메르쿠리우스의 눈동자를 조합하면 자동으로 발생
 · 아이템의 품질이 수치화된다.
몸은 괜찮아? 언제든지 / 밤 이외  · 아틀리에
 · 프리츠의 이벤트 : 몸을 보여줘가 발생 후
 · 자동으로 발생
 · 플라흐타의 몸 상태가 걱정되는 소피
 · 이벤트(프리츠) : 정비 방법을 물으러 가자가 발생한다.
 · 민가에 있는 프리츠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후 달성
 · 프리츠의 수동 스킬 : 퀵 액션을 습득

 

오스카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식물의 서식지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거리 (야채 가게)
 · 오스카에게 말을 건다
 · 식물의 서식지로 가자는 오스카
 · 이벤트(오스카) : 식물의 서식지를 돌아보자가 발생한다.
 · 채집지 : 나무꾼의 물가, 지저 호수, 달과 태양의 들판으로 각각 가면 이벤트 후 달성
· 현 시점에서는 지저 호수가 개방되어 있지 않으므로, 달성 불가
황천의 저승꽃 1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거리 (야채 가게)
 · 오스카에게 말을 건다
 · 이벤트(오스카) : 식물의 서식지를 돌아보자를 달성 후 
 · 기억을 되찾자 · 9 이후 발생(?)
 · 황천의 저승꽃에 대해 말하는 오스카

 

코르네리아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유명한 상점이 되고 싶은 이유 언제든지 / 밤 이외  · 거리 (양판점)
 · 코르네리아에게 말을 건다
 · 코르네리아의 이벤트 : 첫 가게 발생 후
 · 유명한 상점이 되고 싶어하는 이유를 말해주는 코르네리아
같은 힘 언제든지 / 밤 이외  · 거리 (양판점)
 · 코르네리아에게 말을 건다
 · 위 이벤트가 발생 후
 · 코르네리아와 같은 일족에 대한 정보를 얻은 코르네리아
 · 코르네리아의 수동 스킬 : 화려한 곡예를 획득

 

하롤과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일 재게 언제든지 / 밤 이외  · 시계 가게
 · 이벤트 : 즐거웠어 발생 후
 · 시계 가게로 가면 자동 발생
 · 시계 가게의 일을 재게한 하롤
시계 책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서점
 · 이벤트 : 일 재게 발생 후
 · 서점으로 가면 자동 발생
 · 심심풀이로 책을 사러 온 하롤
일을 재게한 이유 언제든지 / 밤 이외  · 시계 가게
 · 이벤트 : 시계 책 발생 후
 · 하롤에게 말을 건다
 · 시계 가게 일을 재게한 이유를 말해주는 하롤
하롤의 아버지 어제든지 / 밤 이외  · 시계 가게
 · 이벤트 : 일을 재게한 이유 발생 후 
 · 시계 가게로 가면 자동 발생
 · 아버지에 대해 말하는 하롤
 · 하롤의 수동 스킬 : 정밀 사격을 습득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교회의 시계 언제든지 / 밤 이외  · 교회
 · 이벤트 : 하롤의 아버지 발생 후
 · 하롤이나 파멜라에게 말을 건다
 · 교회의 시계에 대해서
서점의 시계 언제든지 / 밤 이외  · 서점
 · 이벤트 : 교회의 시계 발생 후
 · 하롤이나 엘리제에게 말을 건다
 · 서점의 시계에 대해서
옛 추억 언제든지 / 밤 이외  · 시계 가게
 · 이벤트 : 서점의 시계 발생 후
 · 하롤에게 말을 건다
 · 옛 추억에 대해 말하는 하롤
시계 가게의 평판 1 어제든지 / 밤 이외  · 거리
 · 이벤트 : 옛 추억 발생 후 
 · 거리로 가면 자동으로 발생
 · 시계 가게의 평판을 듣는 소피
시계 가게의 평판 2 언제든지 / 밤 이외  · 시계 가게
 · 이벤트 : 시계 가게의 평판 1 발생 후
 · 하롤에게 말을 건다
 · 시계 가게의 평판을 하롤에게 말해주는 소피 
 · 하롤의 수동 스킬 : 총기 지식을 습득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수리 의뢰 언제든지 / 밤 이외  · 시계 가게
 · 이벤트 : 시계 가게의 평판 2 발생 후
 · 시계 가게로 가면 자동으로 발생
 · 오래되고 작은 시계 수리를 의뢰받은 하롤
부품의 재료 언제든지 / 밤 이외  · 아틀리에
 · 이벤트 : 수리 의뢰 발생 후
 · 하롤이 아틀리에로 찾아온다.
 · 시계 수리에 필요한 부풀 재료를 의뢰하는 하롤
 · 이벤트 (하롤) : 부품 재료를 전해주자가 발생
 · 쿠플흐 광석×10개를 시계 가게에 있는 하롤에게 전해주면 달성
고쳐진 시계 언제든지 / 밤 이외  · 시계 가게
 · 이벤트(하롤) : 부품 재료를 전해주자 달성 후
 · 하롤에게 말을 건다
 · CG : 오래된 시계를 획득 
 · 트로피 : 고친 시계를 획득
천재적인 시계 장인 어제든지 / 밤 이외  · 시계 가게
 · 이벤트 : 고쳐진 시계 발생 후 
 · 시계 가게로 가면 자동 발생
 · 아버지를 뛰어넘는 시계 장인이 될 것을 다짐하는 하롤
 · 하롤의 수동 스킬 : 마이스터 핸즈를 습득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옷 제작의 조언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거리 (옷 가게)
 · 프리츠의 이벤트 : 좋은 경험이 되었다 발생 후
 · 프리츠와 레온에게 다가간다.
 · 옷 제작에 대해 조언을 듣는 프리츠
태엽을 만드는 방법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시계 가게
 · 이벤트 : 옷 제작의 조언 발생 후
 · 시계 가게로 가면 이벤트
 · 태엽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프리츠
인형 애호가 언제든지 / 밤 이외  · 민가
 · 이벤트 : 태엽을 만드는 방법 발생 후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인형 애호가가 된 이유를 말해주는 프리츠
주민 관찰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구 시가지
 · 이벤트 : 인형 애호가 발생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인형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을 관찰하는 프리츠
여행의 목적 언제든지 / 밤 이외  · 민가
 · 이벤트 : 주민 관찰 발생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여행을 하는 이유를 말해주는 프리츠
프리츠의 딸 언제든지 / 밤 이외  · 민가
 · 이벤트 : 여행의 목적 발생 후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딸에 대해 말해주는 프리츠
딸의 행방 1 언제든지 / 밤 이외  · 민가
 · 이벤트 : 프리츠의 딸 발생 후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프리츠의 딸의 행방에 대해서
딸의 행방 2 언제든지 / 밤 이외  · 민가
 · 이벤트 : 딸의 행방 1 발생 후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딸을 찾아가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소피지만...
 · 프리츠의 수동 스킬 : 블레이드 마스터를 습득
몸을 좀 보여줘 언제든지 / 밤 이외  · 아틀리에
 · 이벤트 : 딸의 행방 2 발생 후
 · 플라흐타의 조정을 하러 온 프리츠

 

반응형

레온과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옷의 취향 언제든지 / 밤 이외  · 거리 (옷 가게)
 · 이벤트 : 방어구 강화 발생 후
 · 옷의 취향에 대해 묻는 레온
소피에 대해서 (모니카) 언제든지 / 언제든지  · 월드맵
 · 이벤트 : 옷의 취향 발생 후
 · 월드맵으로 나가려고 하면 자동 발생
 · 소피에 대해 모니카에게 묻는 레온
소피에 대해서 (오스카) 쌍잎 · 봉우리 · 개화 / 밤 이외  · 구 시가지
 · 이벤트 : 소피에 대해서 (모니카) 발생 후
 · 오스카와 레온에게 다가간다
 · 소피에 대해 오스카에게 묻는 레온 
 · 이벤트(레온 씨) : 레온 씨에게 물어보자 발생
 · 거리 (옷 가게)에 있는 레온에게 말을 걸면 달성 
새로운 나 언제든지 / 밤 이외  · 아틀리에
 · 이벤트(레온 씨) : 레온 씨에게 물어보자 달성 후
 · 소피의 새로운 옷이 완성
 · CG : 새로운 나
 · 트로피 : 새로운 나 획득
 · 레온의 수동 스킬 : 일류 패션리더 습득
 · 탈의실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옷 가게의 평판 언제든지 / 밤 이외  · 거리
 · 이벤트 : 새로운 나 발생 후
 · 옷 가게의 평판을 듣는 소피
가명을 쓰는 이유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거리
 · 이벤트 : 옷 가게의 평판 발생
 · 레온이나 호르스트에게 말을 건다
 · 본명을 들켜버린 레온
레온의 꿈 언제든지 / 밤 이외  · 아틀리에
 · 이벤트 : 가명을 쓰는 이유 발생 후
 · 자신의 과거를 말해주는 레온

호르스트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승급 과제 2 언제든지 / 언제든지  · 카페
 · 이벤트 : 승급 과제 클리어 1 발생 후
 · 의뢰 : 승급 과제 ~제 2의 관문 ~을 받는다
 · 상급 과제는 의뢰를 일정 수 클리어하면 발생한다
 · 승급 과제를 받는 소피
승급 과제 클리어 2 언제든지 / 언제든지  · 카페
 · 의뢰 : 승급과제 ~ 제 2의 관문 ~을 클리어
 · 승급 과제를 클리어한 소피
 · 이전 보다 보수가 좋은 과제가 출현한다
의외의 특기? 언제든지 / 언제든지  · 카페
 · 소피의 이벤트 : 일류 연주가 발생 후
 · 호르스트 이벤트 : 승급 과제 클리어 발생 후, 의뢰를 몇 개 달성
 · 피아노를 치는 호르스트
 · CG : 만약 피아노가 
 · 트로피 : 의외의 특기? 를 획득

테스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데이트권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카페
 · 레온 이벤트 : 새로운 나 발생 후
 · 테스의 상점을 본다
 · 데이트권에 대한 설명을 하는 테스
간판스타의 나들이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카페
 · 테스의 상점에서 데이트권을 입수
 · 테스와 데이트하는 소피
 · CG : 데이트
 · 트로피 : 간판스타의 나들이를 획득
폭탄 조달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카페
 · 이벤트 : 데이트권 발생 후
 · 테스에게 말을 건다
 · 폭탄을 만들어 달라는 테스
 · 이벤트(테스 씨) : 바위를 부수기 위한 폭탄을 전달이 발생
 · 테스에게 프람을 건네주면 달성
목재 조달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카페
 · 이벤트(테스 씨) : 바위를 부수기 위한 폭탄을 전달 달성 후
 · 테스에게 말을 건다
 · 목재를 만들어 달라는 테스
 · 이벤트(테스 씨) : 집 벽을 고칠 목재를 전달이 발생 
 · 테스에게 스프루스를 건네주면 달성
독약 조달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카페
 · 이벤트(테스 씨) : 집 벽을 고칠 목재를 전달 달성 후
 · 테스에게 말을 건다
 · 독약을 만들어 달라는 테스
 · 이벤트(테스 씨) : 잡초를 제거할 독약을 전달이 발생
 · 테스에게 불행의 병을 건네주면 달성
영양제 조달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카페
 · 이벤트(테스 씨) : 잡초를 제거할 독약을 전달 달성 후
 · 테스에게 말을 건다
 · 영양제를 만들어 달라는 테스
 · 이벤트(테스 씨) : 정원을 되살릴 영양제를 전달이 발생
 · 테스에게 만능촉진제를 건네주면 달성

파멜라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바쁜 파멜라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카페
 · 호르스트의 이벤트 : 승급 과제 클리어 2 발생 후, 의뢰를 몇 개 달성한다
 · 파멜라, 테스, 호르스트 중 한 명에게 말을 건다
 · 카페로 휴식하러 온 파멜라
비가 새는 교회 언제든지 / 밤 이외  · 교회
 · 파멜라의 이벤트 : 파멜라는 몇 살? 발생 후
 · 파멜라에게 말을 건다
 · 누수되고 있는 교회로 곤란해하고 있는 파멜라
 · 이벤트(파멜라) : 지붕을 고칠 재료를 전해주자가 발생
 · 파멜라에게 스프루스를 건네주면 달성
파멜라는 몇 살? 2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광장
 · 이벤트(파멜라) : 지붕을 고칠 재료를 전해주자 달성 후
 · 파멜라에게 다가간다
 · 파멜라의 나이가 역시 신경쓰이는 소피
 · 이벤트(파멜라) : 파멜라의 나이를 조사하자가 발생
 · 순서 상관 없이 마르그리트, 호르스트, 하롤에게 말을 걸면 달성
파멜라는 몇 살? 3 언제든지 / 밤 이외  · 광장
 · 이벤트(파멜라) : 파멜라의 나이를 조사하자 달성 후
 · 파멜라에게 말을 건다
 · 파멜라에게 나이를 물어보는 소피
파멜라는 파멜라야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광장
 · 이벤트 : 파멜라는 몇 살? 3 발생 후 
 · 언제나처럼 아이들과 놀아주는 파멜라

 

로지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화로의 화력 언제든지 / 밤 이외  · 아틀리에
 · 로지의 이벤트 : 무기 강화 발생 후
 · 제조법 : 염제의 가루를 발생 해놓은 상태
 · 화로의 화력을 올릴 도구 의뢰를 하는 로지
 · 이벤트(로지 씨) : 화로의 화력을 높이자가 발생
 · 로지에게 염제의 가루를 건네주면 달성
대장간을 운영하는 이유 언제든지 / 밤 이외  · 대장간
 · 이벤트(로지) : 화로의 화력을 높이자 달성 후
 · 로지에게 말을 건다
 · 대장간을 운영하고 있는 이유를 말해주는 로지
로지의 생활 언제든지 / 밤 이외  · 대장간
 · 이벤트 : 대장간을 운영하는 이유 발생 후
 · 로지에게 말을 건다
 · 휴일에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 말해주는 로지
여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무기 언제든지 / 밤 이외  · 대장간
 · 이벤트 : 로지의 생활 발생 후
 · 로지에게 말을 건다
 · 새로운 무기를 제작할만한 계기가 되는 재료를 부탁하는 로지
 · 이벤트(로지 씨) : 로지 씨에게 「잊혀진」 재료를 몇 개 가져가자가 발생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기억을 되찾자 · 9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