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의 아틀리에 스토리 공략입니다.
간단한 스토리 진행 방법과 제조법 발상 및 서브 이벤트에 대한 공략글입니다.
목차 |
1. 스토리 진행 |
2. 제조법 발상 조건 |
3. 서브 이벤트 |
- 소피와 관련된 이벤트 |
- 오스카와 관련된 이벤트 |
- 코르네리아와 관련된 이벤트 |
- 하롤과 관련된 이벤트 |
-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
- 레온과 관련된 이벤트 |
- 호르스트와 관련된 이벤트 |
- 테스와 관련된 이벤트 |
- 파멜라와 관련된 이벤트 |
- 로지와 관련된 이벤트 |
플라흐타의 기억 파편 | |
→ 조합을 한다 | |
→ 선물의 답례를 받는다 |
캐릭터 이벤트 회수 · 아이템 작성을 하여, 전력을 키우도록 하자 | |
제조법 발상을 끝낸 후 아이템 회수를 하면서 채집지를 순회 · 아이템을 작성해나가도록 하자 |
이벤트 관련 (아래 서브 이벤트를 참조) | |
이벤트 (로지 씨) : 화로의 화력을 높이자에 필요한 염제의 가루는 아이템 작성시에 만들 수 있으므로, 나중에 하도록하자 | |
이벤트 (오스카) : 식물의 서식지를 돌아보자 · 1은 현 시점에서는 달성할 수 없으므로 주의 |
제조법 (제조법 발상 조건은 아래를 참조) | |
클리어 드롭, 엔젤리본, 이외의 제조법을 우선으로 발상하도록 하자 |
채집지 | |
→ 아이템 작성에 필요한 특성을 모으기 위해서 채집지를 돌도록 하자 | |
→ 특성에 연연하지 않는 플레이어는 달과 태양의 들판(밤)과 뼈다귀 숲을 여러번 탐색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 |
→ 소문 : 산산조각난 별님?을 구입해서, 달과 태양의 들판(밤)에 별 가루를 채집해놓도록 하자. | |
→ 뼈다귀 숲 : 높은 랭크의 특성이 붙은 소재를 채집할 수 있다. | |
→ 소문 : 정령의 축복을 받은 결정을 구입한 뒤, 대지의 상처에서 정령결정을 채집하도록 하자 | |
→ 소문 : 금빛의 튼튼한 실을 구입한 뒤 망각의 정원에서 끈적이는 강철실을 채집하도록 하자 | |
→ 소문 : 옛날 바다였던 흔적?을 구입한 뒤 나무꾼의 물가에서 해저의 흙을 채집하도록 하자 | |
→ 그 외 : 특성이 부족한 경우에는 다른 채집지도 돌도록 하자 | |
아이템 작성 | |
→ 탐색 장비 이외에는 연금 lv30이상인 상태에서 만들도록 하자 | |
→ 무기는 소피, 모니카, 오스카, 줄리오, 하롤의 것을 우선적으로 작성해놓도록하자 | |
플라흐타의 기억 파편이 모아지면 아틀리에에서 이벤트 후 이벤트(중요한 것) : 기억을 되찾자 · 9가 추가된다. | |
→ 아이템 조합을 하면서 플라흐타의 기억 파편이 전부 모여도 계속해서 조합을 해나가도록 하자 |
참고 | 아이템 | 발생 조건 |
메르쿠리우스의 눈동자 | · 연금Lv25가 된다. | |
여행자의 신발 | · 5개 지방의 채집지를 돈다 · 지방명은 월드맵 화면 오른쪽 상단으로 확인할 수 있다. |
|
최고급 핫밀크 | · 키르헨 밀크를 입수한다. · 키르헨 밀크는 야채 가게(마르그리트)에게서 구입할 수 있다. |
|
단련의 부적 | · 대장간의 화로를 조사한다 | |
클리어 드롭 | · 효과 : 엄청 달다가 발현된 연금 드롭을 만든다. · 변덕쟁이 딸기로 보너스 레벨을 올린 후 벌꿀을 배치하도록 하자 · 마지막 속성 보너스가 옆으로 되도록 배치를 조정할 것. |
|
염제의 가루 | · 검은 연구를 채집한다 · 채집지 : 뼈다귀의 숲에서 채집하도록 하자 |
|
퓨어 워터 | · 야광수를 채집한다 · 달과 태양의 들판(밤)에서 채집하도록 하자 |
|
엔젤리본 | · 특성에 정화의 물이 붙어 있는 금실 묶음을 만든다 · 성수 → 제텔 → 금실 묶음 순서로 특성을 옮기도록 하자. · 성수는 교회에서 구입할 수 있다. |
|
오리 프람 | · 효과 : 푸른 불꽃이 발현된 프람을 만든다. · 모든 재료를 빨강 속성으로 통일시키도록 하자 · 다른 재료의 보너스 레벨을 올린 후 (종이)를 배치하도록 하자 |
|
노블 사파이어 | · (장식품) 카테고리의 아이템을 만든다. | |
루비듐 | · 플라흐타의 기억 파편을 모은다. |
기본적으로 이벤트는 채집지 → 광장 → 구 시가지 → 거리 순으로 이동하면서 회수하도록 하자 | |
이벤트들 중에서는 휴일 한정 및 밤 한정에만 발생하는 이벤트들이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 |
이 글은 해당 챕터에 발생하는 서브 이벤트를 제시하고 있을 뿐 맹신해서는 안 된다. | |
→ 즉,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서브 이벤트의 발생 시기가 다를 가능성이 높다. | |
→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캐릭터의 호감도를 올리도록 하자 | |
→ 동료 캐릭터일 경우 채집지를 돌아다니면 호감도가 상승한다. | |
→ 서브 캐릭터일 경우, 물건을 구입하거나 카페의 의뢰를 받을 경우 호감도가 상승한다.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메르쿠리우스의 눈동자 | 언제든지 / 언제든지 | · 아틀리에 · 메르쿠리우스의 눈동자를 조합하면 자동으로 발생 |
· 아이템의 품질이 수치화된다. |
몸은 괜찮아?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아틀리에 · 프리츠의 이벤트 : 몸을 보여줘가 발생 후 · 자동으로 발생 |
· 플라흐타의 몸 상태가 걱정되는 소피 · 이벤트(프리츠) : 정비 방법을 물으러 가자가 발생한다. · 민가에 있는 프리츠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후 달성 · 프리츠의 수동 스킬 : 퀵 액션을 습득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식물의 서식지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거리 (야채 가게) · 오스카에게 말을 건다 |
· 식물의 서식지로 가자는 오스카 · 이벤트(오스카) : 식물의 서식지를 돌아보자가 발생한다. · 채집지 : 나무꾼의 물가, 지저 호수, 달과 태양의 들판으로 각각 가면 이벤트 후 달성 · 현 시점에서는 지저 호수가 개방되어 있지 않으므로, 달성 불가 |
황천의 저승꽃 1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거리 (야채 가게) · 오스카에게 말을 건다 · 이벤트(오스카) : 식물의 서식지를 돌아보자를 달성 후 · 기억을 되찾자 · 9 이후 발생(?) |
· 황천의 저승꽃에 대해 말하는 오스카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유명한 상점이 되고 싶은 이유 | 언제든지 / 밤 이외 | · 거리 (양판점) · 코르네리아에게 말을 건다 · 코르네리아의 이벤트 : 첫 가게 발생 후 |
· 유명한 상점이 되고 싶어하는 이유를 말해주는 코르네리아 |
같은 힘 | 언제든지 / 밤 이외 | · 거리 (양판점) · 코르네리아에게 말을 건다 · 위 이벤트가 발생 후 |
· 코르네리아와 같은 일족에 대한 정보를 얻은 코르네리아 · 코르네리아의 수동 스킬 : 화려한 곡예를 획득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일 재게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시계 가게 · 이벤트 : 즐거웠어 발생 후 · 시계 가게로 가면 자동 발생 |
· 시계 가게의 일을 재게한 하롤 |
시계 책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서점 · 이벤트 : 일 재게 발생 후 · 서점으로 가면 자동 발생 |
· 심심풀이로 책을 사러 온 하롤 |
일을 재게한 이유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시계 가게 · 이벤트 : 시계 책 발생 후 · 하롤에게 말을 건다 |
· 시계 가게 일을 재게한 이유를 말해주는 하롤 |
하롤의 아버지 | 어제든지 / 밤 이외 | · 시계 가게 · 이벤트 : 일을 재게한 이유 발생 후 · 시계 가게로 가면 자동 발생 |
· 아버지에 대해 말하는 하롤 · 하롤의 수동 스킬 : 정밀 사격을 습득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교회의 시계 | 언제든지 / 밤 이외 | · 교회 · 이벤트 : 하롤의 아버지 발생 후 · 하롤이나 파멜라에게 말을 건다 |
· 교회의 시계에 대해서 |
서점의 시계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서점 · 이벤트 : 교회의 시계 발생 후 · 하롤이나 엘리제에게 말을 건다 |
· 서점의 시계에 대해서 |
옛 추억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시계 가게 · 이벤트 : 서점의 시계 발생 후 · 하롤에게 말을 건다 |
· 옛 추억에 대해 말하는 하롤 |
시계 가게의 평판 1 | 어제든지 / 밤 이외 | · 거리 · 이벤트 : 옛 추억 발생 후 · 거리로 가면 자동으로 발생 |
· 시계 가게의 평판을 듣는 소피 |
시계 가게의 평판 2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시계 가게 · 이벤트 : 시계 가게의 평판 1 발생 후 · 하롤에게 말을 건다 |
· 시계 가게의 평판을 하롤에게 말해주는 소피 · 하롤의 수동 스킬 : 총기 지식을 습득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수리 의뢰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시계 가게 · 이벤트 : 시계 가게의 평판 2 발생 후 · 시계 가게로 가면 자동으로 발생 |
· 오래되고 작은 시계 수리를 의뢰받은 하롤 |
부품의 재료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아틀리에 · 이벤트 : 수리 의뢰 발생 후 · 하롤이 아틀리에로 찾아온다. |
· 시계 수리에 필요한 부풀 재료를 의뢰하는 하롤 · 이벤트 (하롤) : 부품 재료를 전해주자가 발생 · 쿠플흐 광석×10개를 시계 가게에 있는 하롤에게 전해주면 달성 |
고쳐진 시계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시계 가게 · 이벤트(하롤) : 부품 재료를 전해주자 달성 후 · 하롤에게 말을 건다 |
· CG : 오래된 시계를 획득 · 트로피 : 고친 시계를 획득 |
천재적인 시계 장인 | 어제든지 / 밤 이외 | · 시계 가게 · 이벤트 : 고쳐진 시계 발생 후 · 시계 가게로 가면 자동 발생 |
· 아버지를 뛰어넘는 시계 장인이 될 것을 다짐하는 하롤 · 하롤의 수동 스킬 : 마이스터 핸즈를 습득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옷 제작의 조언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거리 (옷 가게) · 프리츠의 이벤트 : 좋은 경험이 되었다 발생 후 · 프리츠와 레온에게 다가간다. |
· 옷 제작에 대해 조언을 듣는 프리츠 |
태엽을 만드는 방법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시계 가게 · 이벤트 : 옷 제작의 조언 발생 후 · 시계 가게로 가면 이벤트 |
· 태엽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프리츠 |
인형 애호가 | 언제든지 / 밤 이외 | · 민가 · 이벤트 : 태엽을 만드는 방법 발생 후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 인형 애호가가 된 이유를 말해주는 프리츠 |
주민 관찰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구 시가지 · 이벤트 : 인형 애호가 발생 후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 인형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을 관찰하는 프리츠 |
여행의 목적 | 언제든지 / 밤 이외 | · 민가 · 이벤트 : 주민 관찰 발생 후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 여행을 하는 이유를 말해주는 프리츠 |
프리츠의 딸 | 언제든지 / 밤 이외 | · 민가 · 이벤트 : 여행의 목적 발생 후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 딸에 대해 말해주는 프리츠 |
딸의 행방 1 | 언제든지 / 밤 이외 | · 민가 · 이벤트 : 프리츠의 딸 발생 후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 프리츠의 딸의 행방에 대해서 |
딸의 행방 2 | 언제든지 / 밤 이외 | · 민가 · 이벤트 : 딸의 행방 1 발생 후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 딸을 찾아가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소피지만... · 프리츠의 수동 스킬 : 블레이드 마스터를 습득 |
몸을 좀 보여줘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아틀리에 · 이벤트 : 딸의 행방 2 발생 후 |
· 플라흐타의 조정을 하러 온 프리츠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옷의 취향 | 언제든지 / 밤 이외 | · 거리 (옷 가게) · 이벤트 : 방어구 강화 발생 후 |
· 옷의 취향에 대해 묻는 레온 |
소피에 대해서 (모니카) | 언제든지 / 언제든지 | · 월드맵 · 이벤트 : 옷의 취향 발생 후 · 월드맵으로 나가려고 하면 자동 발생 |
· 소피에 대해 모니카에게 묻는 레온 |
소피에 대해서 (오스카) | 쌍잎 · 봉우리 · 개화 / 밤 이외 | · 구 시가지 · 이벤트 : 소피에 대해서 (모니카) 발생 후 · 오스카와 레온에게 다가간다 |
· 소피에 대해 오스카에게 묻는 레온 · 이벤트(레온 씨) : 레온 씨에게 물어보자 발생 · 거리 (옷 가게)에 있는 레온에게 말을 걸면 달성 |
새로운 나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아틀리에 · 이벤트(레온 씨) : 레온 씨에게 물어보자 달성 후 |
· 소피의 새로운 옷이 완성 · CG : 새로운 나 · 트로피 : 새로운 나 획득 · 레온의 수동 스킬 : 일류 패션리더 습득 · 탈의실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옷 가게의 평판 | 언제든지 / 밤 이외 | · 거리 · 이벤트 : 새로운 나 발생 후 |
· 옷 가게의 평판을 듣는 소피 |
가명을 쓰는 이유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거리 · 이벤트 : 옷 가게의 평판 발생 후 · 레온이나 호르스트에게 말을 건다 |
· 본명을 들켜버린 레온 |
레온의 꿈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아틀리에 · 이벤트 : 가명을 쓰는 이유 발생 후 |
· 자신의 과거를 말해주는 레온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승급 과제 2 | 언제든지 / 언제든지 | · 카페 · 이벤트 : 승급 과제 클리어 1 발생 후 · 의뢰 : 승급 과제 ~제 2의 관문 ~을 받는다 · 상급 과제는 의뢰를 일정 수 클리어하면 발생한다 |
· 승급 과제를 받는 소피 |
승급 과제 클리어 2 | 언제든지 / 언제든지 | · 카페 · 의뢰 : 승급과제 ~ 제 2의 관문 ~을 클리어 |
· 승급 과제를 클리어한 소피 · 이전 보다 보수가 좋은 과제가 출현한다 |
의외의 특기? | 언제든지 / 언제든지 | · 카페 · 소피의 이벤트 : 일류 연주가 발생 후 · 호르스트 이벤트 : 승급 과제 클리어 발생 후, 의뢰를 몇 개 달성 |
· 피아노를 치는 호르스트 · CG : 만약 피아노가 · 트로피 : 의외의 특기? 를 획득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데이트권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카페 · 레온 이벤트 : 새로운 나 발생 후 · 테스의 상점을 본다 |
· 데이트권에 대한 설명을 하는 테스 |
간판스타의 나들이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카페 · 테스의 상점에서 데이트권을 입수 |
· 테스와 데이트하는 소피 · CG : 데이트 · 트로피 : 간판스타의 나들이를 획득 |
폭탄 조달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카페 · 이벤트 : 데이트권 발생 후 · 테스에게 말을 건다 |
· 폭탄을 만들어 달라는 테스 · 이벤트(테스 씨) : 바위를 부수기 위한 폭탄을 전달이 발생 · 테스에게 프람을 건네주면 달성 |
목재 조달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카페 · 이벤트(테스 씨) : 바위를 부수기 위한 폭탄을 전달 달성 후 · 테스에게 말을 건다 |
· 목재를 만들어 달라는 테스 · 이벤트(테스 씨) : 집 벽을 고칠 목재를 전달이 발생 · 테스에게 스프루스를 건네주면 달성 |
독약 조달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카페 · 이벤트(테스 씨) : 집 벽을 고칠 목재를 전달 달성 후 · 테스에게 말을 건다 |
· 독약을 만들어 달라는 테스 · 이벤트(테스 씨) : 잡초를 제거할 독약을 전달이 발생 · 테스에게 불행의 병을 건네주면 달성 |
영양제 조달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카페 · 이벤트(테스 씨) : 잡초를 제거할 독약을 전달 달성 후 · 테스에게 말을 건다 |
· 영양제를 만들어 달라는 테스 · 이벤트(테스 씨) : 정원을 되살릴 영양제를 전달이 발생 · 테스에게 만능촉진제를 건네주면 달성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바쁜 파멜라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카페 · 호르스트의 이벤트 : 승급 과제 클리어 2 발생 후, 의뢰를 몇 개 달성한다 · 파멜라, 테스, 호르스트 중 한 명에게 말을 건다 |
· 카페로 휴식하러 온 파멜라 |
비가 새는 교회 | 언제든지 / 밤 이외 | · 교회 · 파멜라의 이벤트 : 파멜라는 몇 살? 발생 후 · 파멜라에게 말을 건다 |
· 누수되고 있는 교회로 곤란해하고 있는 파멜라 · 이벤트(파멜라) : 지붕을 고칠 재료를 전해주자가 발생 · 파멜라에게 스프루스를 건네주면 달성 |
파멜라는 몇 살? 2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광장 · 이벤트(파멜라) : 지붕을 고칠 재료를 전해주자 달성 후 · 파멜라에게 다가간다 |
· 파멜라의 나이가 역시 신경쓰이는 소피 · 이벤트(파멜라) : 파멜라의 나이를 조사하자가 발생 · 순서 상관 없이 마르그리트, 호르스트, 하롤에게 말을 걸면 달성 |
파멜라는 몇 살? 3 | 언제든지 / 밤 이외 | · 광장 · 이벤트(파멜라) : 파멜라의 나이를 조사하자 달성 후 · 파멜라에게 말을 건다 |
· 파멜라에게 나이를 물어보는 소피 |
파멜라는 파멜라야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광장 · 이벤트 : 파멜라는 몇 살? 3 발생 후 |
· 언제나처럼 아이들과 놀아주는 파멜라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화로의 화력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아틀리에 · 로지의 이벤트 : 무기 강화 발생 후 · 제조법 : 염제의 가루를 발생 해놓은 상태 |
· 화로의 화력을 올릴 도구 의뢰를 하는 로지 · 이벤트(로지 씨) : 화로의 화력을 높이자가 발생 · 로지에게 염제의 가루를 건네주면 달성 |
대장간을 운영하는 이유 | 언제든지 / 밤 이외 | · 대장간 · 이벤트(로지) : 화로의 화력을 높이자 달성 후 · 로지에게 말을 건다 |
· 대장간을 운영하고 있는 이유를 말해주는 로지 |
로지의 생활 | 언제든지 / 밤 이외 | · 대장간 · 이벤트 : 대장간을 운영하는 이유 발생 후 · 로지에게 말을 건다 |
· 휴일에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 말해주는 로지 |
여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무기 | 언제든지 / 밤 이외 | · 대장간 · 이벤트 : 로지의 생활 발생 후 · 로지에게 말을 건다 |
· 새로운 무기를 제작할만한 계기가 되는 재료를 부탁하는 로지 · 이벤트(로지 씨) : 로지 씨에게 「잊혀진」 재료를 몇 개 가져가자가 발생 |
>>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 기억을 되찾자 · 9
[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플라흐타 인간화 작전! (1) | 2021.09.02 |
---|---|
[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기억을 되찾자 · 7 (0) | 2021.09.01 |
[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기억을 되찾자 · 6 (0) | 2021.08.31 |
[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기억을 되찾자 · 5 (0) | 2021.08.30 |
[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기억을 되찾자 · 4 (0) | 2021.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