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의 아틀리에 스토리 공략입니다.
간단한 스토리 진행 방법과 제조법 발상 및 서브 이벤트에 대한 공략글입니다.
목차 |
1. 스토리 진행 |
2. 제조법 발상 조건 |
3. 서브 이벤트 |
- 소피와 관련된 이벤트 |
- 코르네리아와 관련된 이벤트 |
- 호르스트와 관련된 이벤트 |
우애의 페르소나를 연성할 수 있게 되면, 새로운 채집지가 생겨난다. | |
→ 제조법 발상은 여기서부터 「성장 제조법」이 오픈된다. |
플라흐타의 기억 게이지가 차면, 슈탈메탈을 조합할 수 있게 된다. | |
→ 조합의 횟수로 플라흐타의 기억 게이지가 찬다. | |
→ 아이템 사용으로 플라흐타의 기억 게이지가 차게 된다. |
플라흐타의 기억 게이지를 채우기 전에 이벤트 회수 · 채집지 순회 · 조합을 해놓도록 하자. | |
→ 특성 일격필살이 붙은 크래프트를 조합해놓도록 하자 | |
→ 특성 일격필살은 크리티컬×1 · 크리티컬+×2 · 크리티컬++×1의 조합으로 만들 수 있다. | |
→ 크리티컬++의 속성이 붙은 아이템은 카페 → 소문 → 효과가 좋은 허브(암지의 잡목림)로 입수할 수 있다. | |
→ 일격필살의 특성이 붙은 크래프트를 조합했다면, 코르네리아의 양판점에 등록해서 양산하도록 하자 |
이벤트는 아래의 이벤트 항목을 참조하도록 하자 | |
→ 소중한 것 「기분 나쁜 오두막을 조사하자 · 1」은 반드시 달성해두도록 하자. | |
→ 위 이벤트는 휴일(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의 카페에 있는 호르스트에게 말을 걸면 발생하게 된다. | |
→ 코르네리아의 양판점에서 「연습용 연금 가마」를 구입해놓도록 하자 | |
→ 「연습용 연금 가마」를 조합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도록 하자 |
플라흐타의 기억 게이지가 차서 슈탈메탈을 조합할 수 있게 되면, 아틀리에로 돌아가도록 하자 | |
→ 아틀리에로 돌아가면 자동으로 이벤트 후 기억을 되찾자 · 6이 추가된다. |
참고 | 아이템 | 발생 조건 |
중화제(녹) | · 상점에서 아이템을 300콜 구입한다 · 상점에서 아이템을 300콜 매각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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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행의 병 | · 전투에서 전멸을 당한다 | |
리퓨어 보틀 | · 망각의 정원의 입구에 있는 연못을 조사한다 | |
흑백 선글라스 | · 전투 중 모니카의 스킬 「라이트 엣지」, 「브레이브 하트」를 사용한다. | |
연금 드롭 | · 특성에 키르헨 벨 특산이 붙은 꿀을 조합. · 야채 가게에서 팔고 있는 키르헨 밀크를 이용하도록 하자. · 키르헨 밀크 → 중화제 → 꿀의 순서로 특성을 옮기도록 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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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트 | · 효과에 「폭발」이 발현된 성게 주머니를 조합 · 황색 속성의 재료를 이용해서 보너스로 효과치를 올려서 조합하도록 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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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용 연금 가마 | · 연습용 연금 가마를 입수한다. · 코르네리아의 양판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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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탈메탈 | · 플라흐타의 기억 게이지를 채운다. |
기본적으로 이벤트는 채집지 → 광장 → 구 시가지 → 거리 순으로 이동하면서 회수하도록 하자 | |
이벤트들 중에서는 휴일 한정 및 밤 한정에만 발생하는 이벤트들이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 |
이 글은 해당 챕터에 발생하는 서브 이벤트를 제시하고 있을 뿐 맹신해서는 안 된다. | |
→ 즉,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서브 이벤트의 발생 시기가 다를 가능성이 높다. | |
→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캐릭터의 호감도를 올리도록 하자 | |
→ 동료 캐릭터일 경우 채집지를 돌아다니면 호감도가 상승한다. | |
→ 서브 캐릭터일 경우, 물건을 구입하거나 카페의 의뢰를 받을 경우 호감도가 상승한다.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플라흐타의 과거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아틀리에 · 연금술 횟수가 일정 이상 · 자동으로 발생 |
· 모니카와 오스카에게 플라흐타의 과거를 말하는 소피 |
연금술이라는 건?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아틀리에 · 연금술 횟수 일정 이상 · 자동으로 발생 · 플라흐타의 과거의 이벤트를 본 후 |
· 플라흐타에게 연글술에 대해 묻는 소피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첫 가게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카페 · 코르네리아의 이벤트 : 유명해지기 위해서는 2를 본 이후 · 코르네리아에게 말을 건다. |
· 카페에 처음 온 코르네리아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이상한 목소리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카페 · 카페로 가면 이벤트 |
· 귀찮은 의뢰를 받게 된 소피 · 소중한 것 「기분 나쁜 오두막을 조사하자 · 1」이 발생하게 된다. · 밤에 채집지 「순례의 길」 안쪽에 있는 오두막을 조사하면 이벤트 후 달성된다. |
그 분은 누구?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카페 · 소중한 것 「기분 나쁜 오두막을 조사하자 · 1」을 달성 후 · 호메르스에게 의뢰를 보고하자 |
· 오두막 소리의 정체가 프리츠라고 설명해주는 소피 · 보상으로 1000콜을 받게 된다. |
술맛 1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교회 · 소중한 것 「기분 나쁜 오두막을 조사하자 · 2」 달성 이후 · 호르스트에게 말을 건다 |
· 술맛에 대해 묻는 소피 |
새로운 메뉴 개발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서점 · 이벤트 「술맛1」을 본 이후 · 호르스트에게 말을 건다 |
· 새로운 메뉴 개발에 도전하는 호르스트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오스카의 지식 |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 거리 (야채 가게 앞) · 이벤트 : 새로운 메뉴 개발을 본 이후 · 호르스트에게 말을 건다 |
· 오스카의 지식을 칭찬하는 호르스트 |
【이벤트 이름】 | 【요일 / 시간대】 | 【발생 장소 / 조건】 | 【이벤트 내용】 |
언제 자? | 언제든지 / 밤 이외 | · 카페 · 이벤트 : 오스카의 지식을 본 이후 · 호르스트에게 말을 건다 |
· 잠은 언제 자는지 호르스트에게 묻는 소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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