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소피의 아틀리에 공략- 기억을 되찾자 · 7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소피의 아틀리에 스토리 공략입니다. 

간단한 스토리 진행 방법과 제조법 발상 및 서브 이벤트에 대한 공략글입니다.

 

 목차
 1. 스토리 진행
 2. 제조법 발상 조건
 3. 서브 이벤트
- 소피와 관련된 이벤트
- 오스카와 관련된 이벤트
-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 엘리제와 관련된 이벤트
- 로지와 관련된 이벤트

 

스토리 진행

플라흐타의 기억 파편은 캐릭터 이벤트 회수를 하고 있으면 모이게 된다.
  → 가능하면 파편이 다모이기 전에 연금 레벨을 30까지 올려놓도록 하자
  연금 레벨 30이 되면 연계할 수 있는 특성의 수가 3개로 늘어난다.
  → 스토리 진행 중 발생하는 중요한 것 : 「인형극의 실을 전해주자」를 달성하지 않고, 가만히 두면 스토리가 진행되지 않는다
서점에 있는 엘리제에게 말을 걸어 채집지 「대지의 상처」를 개방시키도록 하자.
기억의 파편을 회수하면서 레시피 발상을 해두도록 하자.
  → 가능한 발상할 수 있는 것은 전부 발상해두도록 하자. 
이번의 경우 아이템 조합은 필요없으므로, 제조법 발상 외에는 채집지를 돌 필요가 없다.
  → 레시피 발상 · 의뢰 달성으로 채집지를 하는 경우가 있으면, 채집을 해두도록 하자
플라흐타의 기억 파편이 모이면, 도중에 중요한 것 : 의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기억을 되찾자 · 8은 이벤트 이후에 계속된다.

제조법 발상 조건

참고 아이템 발생 조건
요정의 이정표  · 특성에 「」이 붙은 스프리스를 조합한다
 · 야광석 → 제텔 → 금실 묶음 → 직물 → 스프리스 순으로 조합해서 특성을 옮기도록 하자 
 · 야광수는 달과 태양의 정원(밤)에서 채집할 수 있다.
리프레시 오일  · 망각의 정원 · 고대 부엌을 조사한다.
푸니푸니탄  · 파랑 푸니와 전투 시 스킬 : 푸니 프레스를 맞는다.
심록의 깃털 장식  · 세이버 크로우를 쓰러뜨린다. 
 · 세이버 크로우깨달음의 바위산 에서 출현한다.
연금 점토  · 중요한 것 : 플라흐타의 몸을 만들자 · 2의 이벤트 를 본다
 · 이 시점에서는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
소악마의 장난  · 몬스터를 쓰러뜨린 후 드롭되는 보물 상자를 본다.
선견의 수정구슬  · 거리(밤)에 있는 점술사에게 말을 건다.
미네랄 농축액  · 맛있는 물을 입수한다.
 · 맛있는 물은 테스의 상점에서 교환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 잔잔한 호수 등에서 채집도 가능하다.
달인의 연금 가마  · 달인의 연금 가마를 입수한다.
 · 달인의 연금 가마는 달과 태양의 들판 · 침묵의 침실에서 입수 가능하다.
혼맹침  ·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1의 이벤트를 본 후
 · 이 시점에서는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
아다르 클로스  ·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구를 만들자 · 1의 이벤트를 본 후
 · 이 시점에서는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
영혼계 나침반  · 소중한 것 : 영혼을 옮길 도루글 만들자 · 5의 이벤트를 본 후
 · 이 시점에서는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
만물의 사본  · 플라흐타의 기억 파편을 모은다.

 

서브 이벤트

기본적으로 이벤트는 채집지광장구 시가지거리 순으로 이동하면서 회수하도록 하자
이벤트들 중에서는 휴일 한정 및 밤 한정에만 발생하는 이벤트들이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이 글은 해당 챕터에 발생하는 서브 이벤트를 제시하고 있을 뿐 맹신해서는 안 된다.
  → 즉,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서브 이벤트의 발생 시기가 다를 가능성이 높다.
  →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캐릭터의 호감도를 올리도록 하자
  → 동료 캐릭터일 경우 채집지를 돌아다니면 호감도가 상승한다.
  → 서브 캐릭터일 경우, 물건을 구입하거나 카페의 의뢰를 받을 경우 호감도가 상승한다.

 

소피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외롭지 않아 언제든지 / 밤 이외  · 아틀리에
 · 자동 발생
 · 플라흐타와 함께라서 외롭지 않다고 말하는 소피

 

오스카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야채를 구해주자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거리 (야채 가게)
 · 오스카에게 말을 건다
 · 이전 이벤트 : 비만 체형을 본 후
 · 미네랄 농축액의 제조법을 발상한 후
 · 기운이 없는 야채를 도와달라고 부탁하는 오스카 
 · 이벤트(오스카) : 야채를 구해주자가 발생한다.
 · 오스카에게 미네랄 농축액을 전해주면 달성
도와줘서 고마워 과실 또는 씨앗 / 밤 이외  · 거리 (야채 가게)
 · 오스카에게 말을 건다
 · 이벤트(오스카) : 야채를 구해주자를 달성 후 
 · 야채를 도와줘서 고맙다고 인사를 하는 오스카
 · 농익은 베리×3 / 변덕쟁이 딸기×3 / 키르헨 밀크×3를 입수

 

반응형

프리츠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인형극의 실 언제든지 / 밤 이외  · 아틀리에
 · 자동으로 프리츠가 아틀리에로 찾아온다
 · 인형의 실을 만들어달라고 하는 프리츠
 · 이벤트 (프리츠) : 인형극 실을 전해주자가 발생
 · 제조법 : 인형사의 실이 해금
 · 인형사의 실을 조합해 건네주면 달성된다.  
검을 들고 다니는 이유 언제든지 / 밤 이외  · 민가
 · 이벤트 (프리츠) : 인형극 실을 만전해주자 달성 후
 · 프리츠에게 말을 건다
 · 인형사인 프리츠가 검을 들고 다니는 이유

 

엘리제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대지의 상처 언제든지 / 밤 이외  · 서점
 · 엘리제에게 말을 건다
 · 엘리제에게서 대지의 상처에 대해서 듣는 소피
 · 채집지 : 대지의 상처가 개방된다.

 

반응형

로지와 관련된 이벤트

 

 【이벤트 이름】 【요일 / 시간대】 【발생 장소 / 조건】 【이벤트 내용】
방어구 고치기 언제든지 / 밤 이외  · 대장간
 · 이벤트 (로지) : 재료 수집을 도와주자를 달성 후 
 · 로지에게 말을 건다
 · 대장간에서 무기 강화를 할 수 있게 된다.

 

>> 기억을 되찾자 · 6

>> 플라흐타 인간화 대작전!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