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호라이즌 제로 던 (Horizon Zero Dawn) 사이드 퀘스트 공략 - #. 고대 무기고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 사이드 퀘스트


고대 무기고

고대인의 유적지에는 고대의 갑옷이 존재합니다. 눈에는 보이지만 손이 닿지 않습니다


◎ 보상 

실드 위버 의상 상자 +1




드디어 호라이즌 제로 던에서 최강 갑옷이라고 일컬을 수 있는 【실드 위버 갑옷】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트로피와 연계되기 때문에, 헤비 게이머라면 반드시 입수 해야할 품목인데요. 지금 말하자면, 초반에 구하기 힘든 갑옷입니다.

일단 메인 퀘스트 【무너진 산】까지 진행을 해야 입수 할 수 있으니까요. 


이게 왜 최강 갑옷이라고 불리냐면, 일단 물리, 원소 공격을 한정이지만, 0의 데미지의 위엄을 보여줍니다.

만약 실드가 깨지면, 일정 시간 동안 원상태로 데미지를 입게 되지만, 다시 시간이 흐르면 실드가 복구되는 그런 갑옷이죠 네..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퀘스트 발생 조건은 【동력전지】를 하나라도 입수 하던가, 고대 무기고 유적지를 발견 하면 발생합니다.

일단 이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5개의동력전지】를 입수할 필요가 있습니다.


■ 과거로의 선물에서 들어갔던 유적지


따로 스샷을 준비 못해서 글로 대신하겠습니다.

일단, 메인 퀘스트 【창 끝】 부터 언제든 상관 없습니다. 에일로이가 포커스를 발견했던 최초의 유적지로 들어가

R1으로 약공격을 통해 못들어 가는 곳에 들어갈 수 있게 되는데, 그 곳에서 【동력전지】를 입수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같은 방법으로 【금속 꽃】도 획득 할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 창조주의 종착지



메인 퀘스트 『창조주의 종착지』 참조


창조주의 종착지 퀘스트를 진행하던 중, 테드 파로 사무실에 있는 곳에서 입수 할 수 있습니다. 위 스샷을 참조해주세요.




■ 무덤 무더기


무덤 무더기 퀘스트 진행 중반부에 나오는 문을 열자 말자 정면에서 입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퍼즐을 풀어서 열리는 문 바로 정면입니다.


메인 퀘스트 『무덤 무더기』 참조


■ 산의 자궁 혹은 노라의 심장부



메인 퀘스트 『산의 자궁』 혹은 『노라의 심장부』에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퀘스트에는 진입이 불가능 합니다.

위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 무너진 산



메인 퀘스트 『무너진 산』 진행 중 가이아 프라임 폐허 내부에서 입수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위 영상을 참조 해주세요.




이렇게 5개의 【동력전지】를 입수하면 고대 무기고 벙커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기서 중요한 사항 반드시 메인 퀘스트 『다가오는 그림자』를 완료하기 이전에 입수하도록 합시다. 



자 그럼 【동력전지】를 전부 얻었으니, 다시 고대 무기고 벙커로 이동합시다. 여기서는 그냥 뛰어내리면 됩니다. 

아래는 물이 있으니, 계속해서 나아가면, 2개의 【동력전지】를 끼우는 곳이 있습니다. 이제 퍼즐을 풀어 봅시다.


※ 여기서 【금속 꽃】을 입수 할 수 있습니다



암호는 숫자

1200 1500 1800 2100 0000이라는 숫자가 암호로 등장하는데, 에일로이가 힌트를 말해줍니다.

『고대인들은 시간을 나타내기 위해 이런 숫자를 사용한 것 같아.』 인 즉, 저 숫자들은 시간을 나타냅니다


순서대로

12방향 (↑), 3시 방향 (←), 6시 방향 (↓), 9시 방향 (←) 0시 방향 (↑)으로 맞춰주면 문이 열리게 됩니다.





문이 열리면 다시 맞은편 문으로 나가서 남은 3개의 【동력전지】를 꽂아 주도록 합시다.



이번의 암호 역시 숫자입니다.


90 270 360 450 630. 눈치 빠른 분들은 아시겠죠? 네, 바로 각도를 나타냅니다

12시 방향이 0도라고 가정했을 때 


순서대로 90도 (→) 270도 (←) 360도 (↑) 450도 (→) 630도 (←) 이런 식으로 맞춰주시면 드디어 위버실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왔던 길로 되돌아가서 위버 실드를 입수해주도록 합시다. 퀘스트가 완료 됩니다.


위버 실드 상자로 보상이 들어오기 때문에 반드시 인벤토리의 보물 상자를 확인해서 열어주셔야 합니다.



뭐 별다른 외형은 없지만, 유니크 아이템 다운 면모는 보여줍니다^^;



퀘스트 공략 리스트로 가기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gamedukhu/

유투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악의대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