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호라이즌 제로 던 (Horizon Zero Dawn) 메인 퀘스트 공략 - #. 노라의 심장부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 메인 퀘스트


노라의 심장부

에일로이가 평생 찾아다닌 대답이 마침내 손에 닿을 듯합니다. 만약 포옹에서 침략해 온 일식단을 무찌르고 부족의 신성한 산 안으로 나아갈 수 있다면 말이죠


◎ 보상 

경험치 12500

기술 포인트 + 1




메인 퀘스트 『태양의 공포』를 클리어하면 발생한다.

일단 어머니의 주시에 있는 신성한 산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이 때 빠른 이동팩으로는 포옹의 관문까지만 사용 할 수 있다.

노라의 신성한 땅 내부로는 빠른 이동팩은 사용 할 수 없다. 즉, 포옹의 관문에서부터 뛰어가야한다..


※ 데이터 포인트 획득은 따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일단 포옹의 관문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이미 일식단들과의 전투로 그 견고하던 포옹의 관문이 결국 파괴되고 돌파당하게 되었다.

일단 어머니의 주시로 달려가야하는데 도중에 일식단 들과 오염된 와쳐, 데스브링어 2기 커럽터 2기 등 엄청난 병력들이 있다.


이것을 꼭 처리해야되는지는 모르겠지만, 무시하고 그냥 어머니의 주시로 이동해도 상관은 없을 것 같다.

필자는 전부 처리하고 갔지만, 시간이 좀 많이 걸렸다.


그렇게 어머니의 주시로 가면, 다수의 일식단과 커럽터 2기가 버티고 서있다. 

이건 전부 처리해주도록 하자. 일단 커럽터 2기 부터 처리해주도록 하자. 커럽터가 에일로이를 공격하다가, 일식단들도 알아서 조금씩 처리해주기 때문에, 일단 커럽터 먼저 처리하는 것이 좋다


이름

특징

기계부품 

특징 

약점 

내성

커럽터

땅 속에 오랫동안 묻혀 있어 열에 약하지만, 빠르고 치명적인 전투 기계 입니다.

몸체

합성 근육과 가동 체계를 보호하는 강화 외피입니다.

오염 

유탄

발사기

이 부품을 파괴하면 유탄 발사기 공격이 무력화 됩니다

열상

없음

스파이크

발사기

이 부품을 파괴하면 원거리 스파이크 발사기 공격이 무력화 됩니다.

열상

없음 

히트 코어

이 부품은 기계가 과열될 때 드러납니다.

드러났을 때 공격하면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모두 

없음




그리고 계속해서 신성한 산쪽으로 이동하면, 일식단과 스크래퍼 1기가 있으니 처리해주도록 하자.

계속해서 나아가면, 오염된 썬더죠가 산을 공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이벤트가 발생한다.


산을 방어하고 있던 노라 부족 용사들이, 에일로이를 발견하자, 일제히 에일로이를 돕기 위해 진격을 시작하게 된다.

이벤트가 끝난 후에 오염된 썬더죠를 처리하도록 하자


이름

특징

기계부품 

특징 

약점 

내성

썬더죠

다양한 중화기와 근접 공격응을 이용하는 최고의 전투 기계입니다.

몸체

합성 근육과 가동 체계를 보호하는 강화 외피입니다.

없음

감전 

블레이즈

캐니스터

블레이즈를 저장하는 캐니스터입니다. 원소 탄으로 원소 캐니스터를 쏘면 폭발이 일어나 근처에 있는 모든 이에게 피해를 줍니다. 이 부품을 사격해 안에 있는 자원을 수집하십시오

열상

없음

데이터

넥서스

이 부품을 공격하면 기계에 더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모두

없음 

원반

발사기

이 부품을 파괴하면 리프팅 공격이 무력화됩니다.

열상 

없음 

냉동

캐니스터

이 캐니스터에서는 냉각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냉동 화살로 이 캐니스터를 쏘면 폭발이 일어나 주위에 있는 모든 대상을 얼립니다.

냉동

열상

없음 


심장

이 부품을 공격하면 기계에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모두

없음 

동력 전지

이 부품에서는 점화기 자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감전 화살로 이 부품을 쏘면 폭발이 일어나 주위에 있는 모든 대상에 전기 충격을 줍니다.

감전

열상

없음 

레이더

이 부품을 파괴하면 스캔 능력이 무력화됩니다

열상

없음 

캐논

이 부품을 파괴하면 캐논 공격이 무력화됩니다

열상 

없음

꼬리

이 부품을 파괴하면 꼬리 공격이 무력화됩니다.

열상 

없음




오염된 썬더죠를 쓰러뜨린 이후에 바를과 대화를 하도록 하자



바를과 대화 한 뒤에 티어사와 대화를 하러 가도록 하자. 

티어사는 신성한 산 안쪽에 위치하고 있다.  그전에 고대 무기고에 필요한 【동력 전지】를 먹도록 하자

만약 이전에 메인 퀘스트 【산의 자궁】에서 입수 했다면, 그냥 진행하도록 하자. 【산의 자궁】 퀘스트에서 입수 못했다면,

이 퀘스트까지 진행하기 전엔 입수를 할 수 없으므로 참고 하도록 하자



위 스샷들은 클릭하면 확대가 가능하니, 동력전지 위치를 모르겠다고 하는 분은 클릭해서 화살표 위치대로 이동하면 된다.


고대 무기고를 열 수 있는 【동력 전지】를 입수 할 수 있다. 입수 한 뒤, 다시 돌아가 티어사와 대화를 하도록 하자



티어사와 대화를 하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전투 족장 소나는 에일로이가 적들의 포위를 뚫고 와서 썬더죠를 격파 시켰으며, 

그 덕분에 적들의 포위가 풀리게 되었다고 티어사에게 알려주게 되고, 티어사는 그런 에일로이를 반갑게 반겨준다. 하지만 란스라는 역시나 저주 받은 아이라며, 에일로이를 여전히 경시하게 된다.

그리고 신성한 산 안쪽에 있는 문을 열기 위해 다가가는 에일로이, 레지스트 오류를 극복하고 드디어 열리는 문.. 


안으로 들어가서 다시 한번 유적지를 조사해보도록 하자



들어가서 내려가는 계단 옆에 Standed 피규어】가 있다. 이로서 3개를 전부 모을 수 있었을 것이다. 

나중에 메리디언으로 돌아가 상인에게 신비한 상자와 바꾸도록 하자.


※ Stranded 시리즈란?

총 3개가 존재하는데, 전부 유적지에서 발견 할 수 있다. 

Stranded 목걸이】 ,  【Stranded 족쇄】,  【Stranded 피규어】가 있는데, 이를 모아서 메리디언의 특수 상인에게가서

신비한 상자와 교환이 가능하다.


계속해서 진행하도록 하자. 탁아소 같은 장소가 있으며, 포커스로 홀로그램 데이터로 조사해보면, 

이곳에서 인간 아이들이 자라나고 키워졌음을 알 수 있게 된다. 그리고 결국 식량 부족으로 인해, 바깥 세상으로 나가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된 에일로이. 그들을 키워준 로봇들은 그 임무를 다하여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 할 수 있다.



그리고 계속해서 진행하도록 하자

계속 진행하면 그 끝에, 가이아가 엘리자베트 소벡에게 남긴 마지막 전언을 홀로그램으로 볼 수 있게 된다.


가이아는 뜻 밖의 파국을 초래한 이상 현상을 엘리자베트 소벡에게 알리기 위해서 남긴 메세지라는 것이다.

그 뜻 밖의 파국이라는 것은 발신지를 알 수 없는 데이터가 가이아 프라임 시설 전송되어지고 나서 부터이다. 그 데이터가 전송이 되자 가이아의 하위 프로그램들을 통제할 수가 없게 되었고, 무질서한 성질의 자기 인식이 가능한 독립체가 되었다. 

그래서 각성한 하데스 기능이 역테라포밍 작동의 통제권을 맡게 되어, 다시 한번 지구를 멸망 시키려고 하게 되었던 것이다

(하데스는 가이아 프로그램이 혹시나 하는 오류가 생기면, 역테라포밍으로 지구를 멸망 시키는 역활을 한다)


하지만, 가이아 프로그램은 자신의 이상으로 발생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하데스를 가만히 놔둘 수가 없었다

하데스가 완전한 통제권을 가지기 전에 가이아 프라임의 주 반응로가 과부하 되도록 명령을 내려 하데스를 파괴시키고자 했다. 하지만 가이아 프로그램 자기 자신도 파괴가 된다. 즉 자폭을 할 셈이였던 것

이 방법은 즉각적인 위험에서는 피할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임시방편이였던 것이다. 테라포밍 시스템을 규제할 가이아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한동안은 자동으로 꼐속해서 진행이 되지만, 점점 혼란을 통제 할 수 없어져 결국 고장을 초래 할 것이고 한다

(이는 원래는 온순했던 기계 짐승들이 갑자기 난폭하게 변해 갔던 현상을 말한다)


그리고 밝혀지는 에일로이의 정체

그녀는 가이아가 요람 시설에 저온 저장되어 있던 유전 물질 (엘리자베트 소벡) 을 착상 시켜 가이아를 창조시킨 

엘리자베트 소벡을 다시 실체화 시키는데 성공한 가이아. 그리고 그녀가 포커스를 발견해서 운용하게 된 것도 결코 우연이 아니라 필연이였다는 것이 밝혀지게 된다. 


가이아는 또 다른 이상 감지를 받게 되는데, 자신을 파괴 시키려는 하데스가 자기를 구속하고 있던 코드를 푸는 바이러스를 

실행시키게 된 것이다. 그러니까 가이아의 하위 프로그램들을 구속시키던 코드를 풀어버려 전부 탈출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하위 프로그램들을 전부 오염시키기에 이른다. 

그리고 가이아는 마지막으로 가이아 프라임의 폐허의 통제실을 찾아 마스터 강제 전환 장치를 찾으라고 일러주게 된다.

그것이 하데스를 정화 시킬 수 있는 유일한 힘이라고 하는 가이아. 가이아는 자신의 시스템을 복구하기 전에 무조건 하데스를 파괴시켜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사라지는 가이아의 홀로그램.


에일로이는 사람의 딸이 아닌, 가이아가 창조해낸 지구를 구할 유일무일한 인류였던 것이다.


이벤트가 모두 끝나면 다시 밖으로 나가도록 하자



밖으로 나오면 다시 이벤트가 발생하고, 노라 부족 전부가 에일로이를 신성시 여기게 된다.

그리고, 그녀를 저주스러운 존재로 보던 란스라 조차도, 에일로이를 신성시 여기기 시작한다. 

티어사는 에일로이에게 여신이 무슨 말을 하게 되었냐고 묻게 되자 에일로이는 자신이 이 세상의 금속 악마를 무찔러서

저주를 풀어라는 계시가 있었다며 전해주게 된다. 


그리고 가이아가 말한 가이아 프라임으로 가기로 한다


이벤트가 모두 끝나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새로운 퀘스트 『무너진 산』이 발생한다.




퀘스트 공략 리스트로 가기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gamedukhu/

유투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악의대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