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호라이즌 제로 던 (Horizon Zero Dawn) 사이드 퀘스트 공략 - #. 문제 덩어리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 사이드 퀘스트


문제 덩어리

자유로운 더미의 오세람 정착지가 도적단과 기계의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도와주지 않는다면, 그들의 땅은 제압당할 것입니다.


◎ 보상 

경험치 4250





퀘스트는 자유로운 더미의 페트라와 대화를 하면 받을 수 있다. 


페트라의 말에 의하면, 자신들의 주조 공장이 있는 곳에서 도적떼들이 눌러 앉는 바람에, 교착상태에 있다고 한다.

거기에는 【오세람 캐논】을 동작 시킬 때 필요한 동력 전지를 빼앗아 돌려주지 않으려고 한다고.. 그리고 원래의 정착지가 있던 쓰레기 더미에서는 스크래퍼 무리들이 몰려 오는 바람에 물러났다고 한다. 

에일로이는 페트라를 도와주기로 한다.


먼저 오세람 주조 공장이 있던 도적단의 은신처로 이동하도록 하자.


■ 도적단의 은신처로 이동하기


도적단의 은신처로 이동하면, 수많은 도적단들이 배회하고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어차피 전부 처리해야지만, 동력 전지를 획득 하기 편하므로 싸그리 청소해주도록 하자.

은신처 곳곳에 잇는 동력 전지를 획득 한 다음에, 쓰레기 더미로 이동하도록 하자.


높은 곳에 있는 동력 전지를 먹기 위해서 길을 헤메고 있다면, 위 스샷 중 오른쪽 스샷을 참조하도록 하자

모든 동력 전지를 획득하고 쓰레기 더미로 이동하려고 할 때 이벤트가 발생한다. 살아남은 도적단 한명이 오세람 정착지를 쑥대밭으로 만들어주겠다고 하며, 어디론가 달려가게 된다.


■ 쓰레기 더미로 이동하기


쓰레기 더미로 이동하면, 스크래퍼 한무리가 배회하고 있다.

이 때쯤 되면, 스크래퍼는 이제 적수도 아니니 한마리씩 혹은 뒤의 배터리를 전기 화살로 노려가면서 처리해주도록 하자


이름

특징

기계부품 

특징 

약점 

내성

스크래퍼

날카로운 이빨과 레이저로 방어를 굳히는 스케빈저입니다.

몸체

합성 근육과 가동 체계를 보호하는 강화 외피입니다.

없음

없음 

동력전지

이 부품에서는 점화기 자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감전 화살로 이 부품을 쏘면 폭발이 일어나 주위에 있는 모든 대상에 전기 충격을 줍니다.

감전

열상

없음

레이더

이 부품을 파괴하면 스캔 능력이 무력화됩니다

열상 

없음 


스크래퍼를 전부 처리한 뒤에 마커로 표시되는 더미들을 조사하면 무기 부품을 회수 할 수 있다.


동력전지와 무기부품을 전부 회수 했으면, 다시 자유로운 더미에 있는 페트라에게 말을 걸도록 하자


■ 자유로운 더미 보호하기





일단 페트라가 있던 책상위에서 【오세람 캐논】을 들도록 하자.


이번 퀘스트로 엄청난 무기를 사용 할 수 있다. 아까 구해온 무기부품과 동력전지를 이용해 페트라가 만든 【오세람 캐논】을 사용 해 침범해오는 도적단들을 처리하도록 하자. 

이 퀘스트를 완료 해야지만 메인 퀘스트 마지막 【멸종의 위기】에서 사용 할 수 있는 것 같다. 


일단 이 무기로 메리디언 침공 때 성벽을 허물 정도의 파괴력이 있었다고 하니, 엄청나게 도움이 되는 무기임에는 틀림없다.

실제로 사용해봐도 엄청난 위력을 자랑한다!!


사용법은 R2 + L2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탄이 장전되고 R2 버튼을 놓으면, 발사하게 된다. 

최대 장전과 발사 탄수는 6발까지 한발만 장전한 상태로 쏴도 상관은 없다.


쨋든 모든 도적단을 처리하고 난 뒤 페트라와 대화를 하면 퀘스트가 완료 된다.




퀘스트 공략 리스트로 가기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gamedukhu/

유투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악의대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