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2일날 발매 예정(일본)인 플레이스테이션4 전용 소프트 「스쿨걸 좀비 헌터」(S.G.Z.H)의 최신 정보가 공개 되었다.
이번에는, 좀비를 계속해서 발생시켜 주인공들이 있는 '키리사쿠 고등학교' 보내는 수수께끼의 남자 「렌」, 학교 내에 펼쳐져있는 수수께끼의 시설.
5명과 같은 특수한 「카피 좀비」 그리고,
5인까지 협력플레이가 가능한 온라인 매치 플레이 등등의 정보를 공개했다.
그중에서도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지는 좀비의 생태에 관한 정보다.
이 게임의 좀비는 의복, 특히 벗은 것에 반응한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
이번에는 좀비들이 무려
「사용했었던 속옷」에도 반응한다는 귀중한(?) 정보가 밝혀졌다. 좀비와의 전투 중에
「입고 있던 속옷」을 던지는 모션을 말하는 듯하다.
전투중에 속옷을 벗으면 여러가지로 곤란한 모양이므로 게임중에 샤워를 록온해서, 거기서 새로운 속옷으로 갈아입는 것으로, 새로운 사용했었던 속옷을 만들 수 있는 구조 인듯 하다.
그 효과시간이나 유효한 상대에게는 제한이 있는 것 같지만, 평범하지 않는 중요한 포인트인 것 만큼은 틀림없다.
■ 좀비를 계속해서 발생시키는 수수께끼의 남자 「렌」
ZFP와의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는 정체불명의 남자. 계속해서 좀비를 발생시켜 키리사쿠 고등학교로 보내는 진짜 목적은? 이 학원에 아니면 이 땅에 무언가 중요한 비밀이 숨겨져있을지도 모른다.
실험하듯이 새로운 좀비 만들어 조종한다.
그리고 발견되는 지하시설....!
■ 학원 지하에 펼쳐진 수수께끼의 시설이란 것은?쓰러트린 좀비가 가지고 있던 메모로 부터
학원의 지하에 있는 수수께끼의 시설을 발견한다. 연구시설 같은 모습이지만 흑막의 렌이 꾸미고 있는 진짜 목적은 도대체!?
거짓말이지... 여기 진짜 학교 지하야...?
자연스럽게 생긴건...아니구나언제, 이런것이....
마치 무슨 공장같아.... 아니, 연구시설 같은 느낌이야
여기... 왠지.. 굉장이 무서운 느낌이예요...그리고 이 시설의 기계같은 것을 장난스럽게 작동시켜버린 카나자키 레이.기계음 만이 울려퍼질 뿐이였지만, 일단 보기에는 아무일도 없는 것 같은 모양.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었던 것일까?
마치 3명의 몸을 조사하는 듯이 수상한 선에 둘러 쌓이게 되었지만...
그래, 재미있어보이는 기계가 있군요.이 버튼은, 뭘까요?
어이! 카나자키! 적당히해....
아무일도 없는 듯이 보이지만... 과연..?
■강적 카피좀비가 등장정체불명의 남자 렌의 계략으로 인해 태어난 카피좀비가 습격해온다.
사유리라에 남겨두고온 5명의 생체를 스킵하여 태어난 5명을 쏙 빼닮은 특수한 좀비들은, 살아있는 인간과 동등한 지능을 가지고, 총을 사용하며 강적으로서 등장한다.
엣....뭐, 뭐죠...
여어, 처음만나는군 「나」다섯명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전투력을 가진 카피 좀비들. 사유리들을 쓰러뜨리고 스스로 그녀들이 되기 위해서 인가, 5명과 똑같은 스킬로 집요하게 공격을 걸어온다.
여기서는 카피좀비와 처음 조우한 카나자키 레이와 또 하나의 사악한 카나자키 레이와 대치하는 장면이 소개되어있다.
카나자키 레이와 같이 샷건을 난사하며 강력한 발차기 기술을 사용한다
■충격의 새로운 사실! 벗은 옷뿐만이 아니라 사용했던 속옷도 미끼가 된다!
휴우...개운해졌어...적의 공격으로 인해 찟어지는 옷. 그 옷이 전부 찢어져 속옷 차림으로 되기전에 스스로 옷을 벗어서 미끼로 사용하는 디코이 전법은 전에 공개된 내용과 동일하다. 그 이론을 응용해서, 새롭게 사용했던 속옷까지도 전투중에 벗어 던짐으로서 디코이로 사용가능하게 되었다.
살아 남기 위해서는 입고있던 속옷도 이용해야 하는 것이다..ㄷㄷㄷ
사용했던 속옷을 이용해서 모여든 좀비들에게 집중포화하자전투중에 입고 있는 속옷을 벗는것은 어른의 사정상 불가능하다 ㅜㅅㅜ
하지만, 입었던 속옷을 입수할 수 있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
게임 진행으로 어떤 조건을 클리어하면 장비 화면에서 샤워를 할 수 있게된다.
그러면 샤워를 하고 속옷을 갈아입고, 전에 입던 속옷을 입수하면 된다.
하지만 사용했던 속옷 디코이는 일정시간 착용한 속옷이 아니면 미끼로서의 기능을 만들 수가 없다! 그리고 착용하고 있던 시간이 길수록 디코이로서의 효과 시간도 늘어나게되므로 획기적인 필살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사용한 속옷 디코이는 벗어던진 복장 디코이와 똑같이 여성형 좀비에게는 효과가 없는 모양이다. 뭐, 백합인 여성좀비가 반응 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던져 보기 전에는 적의 취향이 무엇인지 알 수 없다...ㄷㄷ
■온라인 협력 플레이
온라인 미션은 1명 ~ 5명까지 가능하지만 캠페인을 골라서 혹독한 전투를 치뤄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다. 캠페인 모드에서 강력한 무기를 모으고, 캐릭터를 육성시켜서, 필살 사용했던 속옷 디코이 전법을 몸에 익힌 5명의 전사와 힘을 합쳐서 싸우면, 분명 살아 남는 것이 가능할 지도 모르겠다.
쓰러진 동료는 아이템 「AED」를 이용해서 부활이 가능하다. AED의 유효 효과 범위 내에서는 몇명이라도 전선에 복귀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