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차티드4 :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공략 ②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악의대부입니다.

계속해서 언차티드4 공략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챕터.2에 들어서면서, 본연의 파쿠르 액션이 시작됩니다. 

마찬가지로 전작을 즐겼던 분들이라면, 손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챕터에서 드디어 숨겨진 보물이 나옵니다.

챕터2. 지옥 (숨겨진 보물) 2개.



○ 플레이 영상






 


외국인 수감자와 분쟁으로 독방에 들어가게 된 네이트..

머지 않아, 간수 한명이 네이트를 데리고 어디론가 향하게 됩니다.

간수를 따라 이동하도록 합시다. 다른 길로 들어도 간수가 몸을 밀며 올바른 길로 인도해주므로, 안심합시다.

따라 들어간 곳은, 오래된 감옥요새..


 


알고보니, 네이트는 오래된 감옥 요새에 수감되어 있었던 해적왕 '헨리 에어버리'가 숨겨 놓은 보물의 흔적을 

찾기 위해 위장 수감이 되었던 모양입니다. 그러나, 간수는 그것을 눈치채고 자신도 끼어들고 싶다고 말합니다.

자기가 없었다면, 위장 수감을 할 수 없었다며, 압박을 해오지만, 네이트는 썩 내키지 않습니다.

일단, 감옥요새를 탐험해야 하니 수갑을 풀어 달라고 합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탐험을 시작하는 네이트



자 드디어 탐험이 시작되었습니다. 

일단 시작하면 아래 쪽으로 내려와서, 노란 화살표 방향으로 슬라이딩을 해주도록 합시다.

슬라이딩을 해서 커브를 꺽자 말자, 점프해서 올라가는 곳이 있습니다. 만약 실패해서 벗어나게 되면 추락사 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도록 합시다.



슬라이딩을 해서 올라간 곳에 보면, 우물이 하나 보이는데 아래로 내려가서,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드디어 숨겨진 첫번째 보물을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보물을 획득 한 뒤에 위 사진에서 '밧줄 획득'을 하는 곳으로 가서 밧줄 획득 컷신을 보신 뒤, 노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상자를 밀어주도록 합시다.

상자를 밀면, 다음 장소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획득한 밧줄을 이용해서, 정면 방향으로 점프 해주시면됩니다.

튜토리얼에서 나온대로, 네이트가 손을 내밀면 안전하다는 뜻이므로, 타이밍을 잘 맞춰서 점프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밧줄은 건 뒤 점프 하고 바로 건너는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건너고 나서, 이렇게 뒷면으로 이동해서 다시 위로 올라가주시면 됩니다. 

올라가다 보면, 위의 나무 받침대가 부서져 무너지면서 길이 막히는데, 왼쪽으로 돌면서 다시 반대편 벽으로 

이동해서 차분하게 올라가도록 합시다.



위로 올라가게 되면, 다시 밧줄을 거는 곳이 나옵니다.

일단, 아래 쪽으로 슬라이딩을 해서 내려가면서 재빨리 로프를 걸어 정면에 있는 탑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탑 꼭대기에 올라서면, 지붕에서, 해적이 수감되어 있던 감옥 건물쪽으로 점프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두번째 보물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2층에서 구멍난 곳으로 떨어지면 바로 반짝이는 물건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어쨋든 아래층에 있으니 보물을 획득 하도록 합시다.

보물이 있던 맞은편 책상 위에는, 간수가 기록해놓은 일기같은 문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물을 획득하고 난 후 다시 2층으로 올라와서 위 사진의 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 하도록 합시다.


 


2층으로 다시 올라가 진행 방향으로 이동하면, 나무로 막아놓은 창문이 보입니다.

로프를 걸고, 뒤로 잡아 당겨서 부수도록 합시다. 부순 뒤에 창문 정면으로 돌아와 대들보에 로프를 걸고

창문쪽으로 이동하면, 다시 밖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오른쪽으로 돌아서, 위로 올라가시면 감옥 내부로 이동하게 됩니다.


감옥 내부로 들어서게 되면, 컷신 이벤트가 발생하고, 처음으로 퍼즐이 등장하게 됩니다.


 

퍼즐의 의미는... 잘모르겠...쿨럭...

쨋든, 위 사진에 있는 곳의 돌을 조사하면, 다시 이벤트 컷신이 등장하고, 그 안에서 속이 빈 십자가 모양의 물건이 나옵니다. 보물의 단서가 과연 될 수 있을까요...?

일단, 목적을 달성했으니, 다시 아까 그 간수가 있던 곳으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감옥 정면에 있는 문을 조사해서 부셔 주셔서 계속 진행하도록 합시다.



감옥 출구 쪽에 슬라이딩을 해서 내려가다가 타이밍에 맞춰서 점프 하도록 합시다.

점프를 한 뒤, 쇠창살에 매달려 위로 다시 올라가도록 합시다.



올라가서, 대들보를 잘 밝아 이동한 뒤에, 맨 끝자락에서 떨어지도록 합시다.

떨어지면 다시 슬라이딩 후 타이밍에 알맞게 점프! 감옥 요새의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이 보입니다.

문을 부수고, 요새 밖으로 나가도록 합시다.


 

 

여기서 부터는 거의 비슷한 맥락으로 이동을 하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을 참고 해주시고, 그래도 모르겠다고 하시면, 절 불러주세요!!!

드디어, 단서를 가지고 간수에게 돌아온 네이트, 뭔가를 찾았냐는 물음에.. 헐리우드 뺨치는 연기력으로

아무것도 발견 하지 못했다고 속이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들어온 곳으로 되돌아가는 네이트,

그곳에서 겜블을 하고 잇던, 네이트의 친형을 불러서 자신이 발견 한 것을 말하게 됩니다.

이에 동업자 레이프가 끼어들게 되고, 조용한 곳으로 가서 이야기 하자고 합니다.



네이트와 샘은 튜토리얼 편에서 알 수 있듯이 형제이며, 레이프는 들리는 이야기로는 

이 보물찾기를 후원하는 대부호의 상속자 인 것 같습니다.


 


몰래 보일러실 같은 곳에서 밀담을 나누는 일행이였지만, 아까 네이트와 분쟁이 있었던, 수감자가 친구들(?)을 이끌고

네이트를 응징하러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맨손 격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이때, 샘과 함께 한명의 적을 함께 공격하다 보면, 트로피를 획득 할 수 있으니, 참고!

이윽고, 소란에 간수들이 등장하게 되지만, 네이트가 숨겨 두었던, 보물의 단서는 아까 그 간수에게 들키고 맙니다.

간수에게 끌려간 일행.


 


간수실에서 추궁을 당하게 되고, 자신을 속인 것에 분개하지만 서로 타협을 하는 것으로 진정을 시키게 됩니다.

결국 보물의 지분을 1/4씩 나누기로 협상을 하게 되지만, 레이프는 협상을 하는 척하면서, 간수 바르가스를 살해 하기에 이릅니다.바르가스가 쓰러지기전 총탄을 쏘게 되고, 이에 파나마 감옥은 혼란에 휩싸이게 됩니다.


네이트 일행은 어떻게 될 것인지.. 다음 공략에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언차티드4 :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공략 ①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