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용과 같이 극 공략 - 제 9장 탈환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 줄거리


하루카 납치에는 중국 마피아 조직 사화(蛇華)의 리더 라우카롱, 동성회의 시마노, 그리고 오미연합의 테라다가

연관이 되어 있었다. 키류는 12년 전, 사화에 잡혀, 살해당할 뻔 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라우카롱을 알고 있었다.

사화에 납치된 하루카를 구하기 위해서, 다테와 함께 사화의 거점인 요코하마로 향하게 된다.


■ 플레이 영상





● 1층 ~ 2층


9장 개시 오프닝 무비를 본 뒤, 요코하마에 있는 사화의 아지트에서 사화조직원들과의 롱 배틀이 시작된다.

도중에 세이브를 할 수 없으며, 한번에 진행 하도록 되어 있다.


※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9장이네요.. EX-Hard에서는 컨티뉴가 안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먼저, 1층에서 사화 조직원 7명과 싸우며, 적의 숫자를 줄이기 시작하면 좌우에서 사화조직원이

6명 → 6명→ 4명이 증원 해온다. 

테이블이나, 의자, 적이 떨어뜨린 청룡도 등, 풍부한 무기들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사용하면 훨씬 쉽게

격파하는 것이 가능하다.


두번째 6명이 등장할 때는 권총을 장비한 적과, 전기 충격기를 장비한 적이 나오며, 마지막 증원된 적에는

봉술을 사용하는 준보스급 적이 등장하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 주방


계단으로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 2층으로 가면 주방으로 향하게 된다. 

주방에서도 사화조직원 4명이 있으며, 적을 쓰러뜨릴 때 마다 증원이 오게 된다.

2명 → 3명의 증원이 온다.


안으로 들어가자 말자 왼쪽편으로 올라가 구석에 보면, 오래된 샷건이 2정이 놓여져 있다.

처음에 권총을 들고 있는 조직원을 먼저 처리하고, 그 권총을 들어서 공격을 하다.

증원해 오는 준보스급 적들에게 오래된 샷건을 들고 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중앙의 가스레인지에 불이 붙혀져 있는 곳에서 적을 붙잡아 히트액션을 발동시키면, 적의 머리를 잡고

거기에 내려찍는 히트 액션을 발동시킨다.


● 라우카롱



주방 문에 다가가면, 라우카롱과의 이벤트가 발생 하고, 이 후 배틀이 시작된다.

하루카가 묶여져 있는 공간은 지나 갈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지나갈 수 없으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 라우카롱과의 배틀 포인트


라우카롱은 기본적으로 배틀 에어리어의 양 옆에 놓여져있는 항아리와 테이블을 장비해서 공격을 하는 것이 좋다.

더블 청룡도는 배리어를 치는 것과 동시에, 조금씩 휘둘러 오지만, 항상 공격 판정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역으로 

카운터 계의 기술을 먹이기 쉬워진다.


더블 청룡도를 휘두를 때, 『코마키류 · 호랑이 떨구기』를 여러번 먹이면, 더블 청룡도에서 양손으로 체인지 되기 전에

라우카롱을 끔살 하는 것도 가능하다. 무기를 장비하고 있는 라우카롱은 그렇게 강하지도 않다.

타이밍만 잘 읽으면 된다.


※ 단, 『호랑이 떨구기』를 사용시, 언월도를 쥐고 있을 때 체력을 전부 소진시켜도, 라우카롱은 죽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페이즈 전환을 시켜줘야 한다. 예를 들어 언월도를 쥐고 있을 때 반정도 체력을 줄여놓고, 일반 타격 공격을 해줘야만,

무기가 깨지면서, 더블 청룡도로 페이즈를 전환한다. 마찬가지로 더블 청룡도를 가지고 있을 때도 『호랑이 떨구기』나 

히트 액션으로 체력을 다 소진 시켜놓더라도, 죽지 않는다. 언월도일 때와 마찬가지로, 체력이 1/3정도 남았을 때,

일반 타격 공격을 해줘서, 무기를 깨트려 맨손 공격의 페이즈로 전환시켜주어야 한다.

여기서, 반대로, 더블 청룡도의 페이즈 일 시 『호랑이 떨구기』로 체력을 전부 깎아 놓고, 일반 타격공격을 해서 한타라도 명중하게 되면, 그대로 라우카롱이 쓰러지게 된다.


① 라우카롱은 처음에 언월도를 장비하고 있다, 리치가 길며, 언월도로 찌르는 히트 액션도 사용한다.

서브 스토리 34의 보상으로 얻는 액서세리 『건틀렛』이 있으면, 도검류를 가드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② 언월도의 내구가 떨어지면, 무기가 부서지며, 라우카롱은 맨손으로 공격을 하게 된다.

라우카롱의 체력 게이지는 3줄이지만, 1줄 줄어들게 되면, 부하에게 더블 청룡도를 건네 받아, 

이도류로 싸움을 걸어오게 된다.


※이 때, 『투르말린 브레스』를 장착하고 있으면, 칼을 받는 이벤트 동안 체력이 회복 된다.

단, 이벤트 이전에 아무 행동을 안하고 있어야만 된다. 다운이나, 가드, 자세 등.


③ 더블 청룡도 마저 부서지고 나면, 맨손으로 공격을 해오는데, 『호랑이 떨구기』로 쉽게 격파하면 된다.

어느 정도 체력을 줄이면, 푸른 히트를 두르며 휴식을 취하게 되는데 이때 불한당 스타일의 초 스타일의 극을

먹여주면 된다.




● 카체이서 총격전


※ 이게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부분입니다만, 요령이 생기면 쉽게 넘길 수 있습니다


아지트에서 라우카롱을 쓰러뜨린 후 하루카의 구출 이벤트가 발생.

이 후, 키류는 납치혐의로 구치소에 수감되게 되지만, 다테의 도움으로 빠져나갈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요코하마를 차로 벗어나려고 하지만 뒤쫓아온 사화조직원들과의 총격전이 시작된다.


※ 여기서 게임오버가 되면, 총격전 부분 부터 다시 시도가 되지만 EX-Hard난이도에서는 불가능.

맨 처음 사화 아지트에서 부터 시작하게 되므로 주의



◆ 공략 포인트


두 명이 타고 있는 바이크나 차 운전수를 노렸을 경우에는, 옆이나 뒤에 탄 동승자를 노릴 필요가 없다.

두 명이 타고 있는 바이크의 경우에는 뒤의 동승자가 로켓 런쳐를 발사해오므로, 차와 바이크가 동시에 있다면,

바이크를 먼저 노리는 것이 좋다.


후반 부근에서 사화의 트럭이 오는 씬에서는 트럭의 화물칸 위에 조직원 3명이 올라가있다.

이 중에서 맨 먼저 가운데에 잇는 적을 먼저 잡고, 화면이 바뀌면, 로켓 런쳐를 들고 있는 적보다.

뒤에 따라오는 자동차들을 먼저 격파 해주도록 하자. 로켓 런처를 사용하면 히트 아이를 사용해서 발사된 로켓 런처를 파괴해주면 된다.


전부 쓰러뜨리면, 마지막에 트럭 운전수가 차로 돌진해오게 된다. 이 때 운전수를 겨냥해서 총을 쏴주면 된다.

잘만 쏜다면, 데미지 하나 입지 않은채 클리어가 가능하다.

 

※ 기본적으로, 재시도 할 때마다 적들이 같은 방향으로만 쳐들어 온다. 즉, 어디서 어떤방식으로 나타날지 알 수 있게 되는데, 이것을 기억하고 있으면,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그래도 모르겠다면 동영상의 후반부를 참고하도록 하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