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호라이즌 제로 던 (Horizon Zero Dawn) 메인 퀘스트 공략 - #. 지구의 중대한 비밀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 메인 퀘스트


지구의 중대한 비밀

에일로이는 시타델 아래 감춰진 제로 던 프로젝트 시설로 가서 프로젝트 제로 던의 믿기 힘든 진실을 발견합니다.

◎ 보상

경험치 10500

기술 포인트 + 1




메인 퀘스트 【어둠을 저주하다】 완료 후 해가 지는 땅으로 이동하자.

해가 지는 땅에서 안쪽으로 이동하면, 시타델로 이동할 수 있는데, 【어둠을 저주하다】 퀘스트를 완료 하기 전에는 이 안으로는 들어갈 수 없다. 반드시 이전 퀘스트를 완료 해야지만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일식단과 하데스를 연결하던 네트워크 모듈을 파괴하면서, 일식단이 에일로이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없어지게 된 것.

그렇기 때문에, 쉽게 시타델에 들어갈 수 있게 된 것이다.



시타델 안 쪽으로 들어가면, 현상금 사냥꾼들이 모여있게 되고, 알현실로 들어서게 되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여기서 이 이벤트가 완료 되면 사이드 퀘스트 【배신자의 현상금】가 발생하게 된다. 일단 메인 퀘스트를 먼저 진행하도록 하자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하도록 하겠다.


쨋든 이벤트가 끝이나면, 발코니 쪽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시타델 아래 쪽으로 이동해야 한다.

왼쪽으로 가서 난관이 부셔져 있는 곳으로 가면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있다.

이쪽으로 암벽타기로 내려가도록 하자



아래로 내려가면, 통풍구의 입구가 나오는데, 사일렌스의 말로는 이 입구가 바로 프로젝트 제로 던 시설이라고 한다.

다른 유적지와 같이 에일로이를 스캔하지만, 기계자체가 오래되어 오작동이 되게 된다. 이때 비상 통풍 절차로 강제로 문을 오픈하게 된다. 이것 때문에, 그림자 카르자에 있던 일식단들이 이상한 것에 낌채를 채게 된다.


서둘러서 유적지를 조사하도록 하자.



※ 메인 퀘스트는 따로 공략이라고 할게 없습니다. 그냥 표시되는 마커에 따라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앞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마커 이외의 장소에서 데이터 포인터를 수집하는 것은 플레이어의 몫입니다. 이 게임의 진상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수집을 하시면서 나아가시면 되겠고, 그게 아닌 분들은 그냥 마커만 따라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쨋든 계속 나아가면, 홀로그램이 나타나면서 이벤트가 발생한다.


전의 미국 로봇 사령부에서 봤던 하레스의 홀로그램이 나오게 된다.

그가 말하길, 프로젝트 제로 던이 지구를 구할 수 있는 신병기라고 알고 있지만, 그것은 거짓말이라고 하는 것. 작전명 영원한 승리에 감춰진 진실이였던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거짓말을 해서, 국민들을 사지에 내몰게 된 것은 단 하나 프로젝트 제로 던의 성공을 위해 시간끌기라는 것. FARO사의 평화 유지 로봇은 아무리 파괴해도 증식을 계속 해나갈 것이며, 그 로봇들은 자가장치로 인해, 인간, 동물, 식물 등 지구의 생태계를 모두 먹어 치울 것이기 때문에, 지구의 종말은 막을 수 없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오류 코드를 해킹해서 바로 잡는데 걸리는 시간은 50년이라는 세월이 걸리기 때문에, 사실상 불가능 하다고 보면 된다고 한다.


프로젝트 제로 던이 신병기제작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에일로이.. 

계속해서 진실을 찾아 나아가게 된다.




이벤트가 끝난 후 앞으로 나아가면, 일식단 3명이 어슬렁 거리고 있다. 처리해주도록 하자

그리고 계속해서 이동하도록 하자. 이동 할때 작은 환풍구를 통해서 이동해도 되고, 오른쪽 스샷 처럼 사다리를 타고 이동해도 된다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데이터 포인트가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그리고 계속해서 나아가 문을 나가면, 다시 홀로그램 이벤트가 발생한다.


엘리자베트 소벡의 홀로그램이다. 

프로젝트 제로 던이란 비밀병기가 아닌, 파괴되어 종말을 맞이한 지구를 재생성한다는 프로젝트였 던 것이다.

그러니까 60년 동안 걸리는 FARO사의 병기로봇의 암호를 해제하여, 그 병기로봇의 움직임을 멈추게 한 뒤, 가이아 프로그램으로 지구를 몇 백년이라는 시간에 걸쳐 재구축 / 재생성하는 것이 궁극의 목표.

그리고 장기간, 무인의, 고도의 작업을 요하는 가이아 프로그램을 보조해주는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핵심인 가이아 프로그램의 보조역활을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지구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인류를 재생성하여 예전에 자기들이 일궈냈던 지식을 전해주면서, 두번 다시 잘못을 저질러서는 안된다라는 교훈과 함께 지식이 전달 되도록 하였다. 


가이아 - 마스터 AI,로 제로 던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자동 테라포밍으로 생물권을 복원하여 이름 그대로 생명을 순환시키는 데 특화된 AI

미네르바 : FARO 병기로봇의 코드를 해제하기 위한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시켜, 로봇들을 일괄 정지 시키기 위한 기능

헤파이스토스 : 현 시대의 기계들을 생성해낸 기능, 지구를 재구성 했을 때 오염을 정화시키기 위한 동물형 기계를 생성시킨다

아이테르 : 대기 정화를 위한 기능. 조류 로봇들이 제작

포세이돈 : 바다 정화를 위한 기능. 스냅모 등이 제작

아르테미스 : 동물 복원을 위한 기능

엘레우시아 : 인류 재생의 목적의 기능. 인간 게놈을 보존 후 위 작업이 모든 끝난 뒤 요람 시설에서 새로운 인류를 만든다

아폴로 : 인류 지식 보전을 위한 하위 기능

하데스 : 생물계 리셋을 위한 기능. 가이아가 오류를 범햇을 시 가이아에게서 주도권을 강탈한 뒤 역 테라포밍으로 다시 세계를 원점으로 되돌리는 역활. 즉, 다시 파괴시킨다는 것


하지만, 지금 에일로이가 살고 있는 시대에서는, 고대의 지식은 전혀 남아있지 않고 있다.



그리고 계속해서 진행하면, 문을 나가자 말자 왼쪽편에 보면 Stranded 족쇄】를 입수 할 수 있다. 


※ Stranded 시리즈란?

총 3개가 존재하는데, 전부 유적지에서 발견 할 수 있다. 

Stranded 목걸이】 ,  【Stranded 족쇄】,  【Stranded 피규어】가 있는데, 이를 모아서 메리디언의 특수 상인에게가서

신비한 상자와 교환이 가능하다.


계속해서 진행하면, 또 다시 일식단이 등장하는데 이 때 등장하는 3명의 일식단은 전부 보스급이므로 주의해서 상대하도록 하자



그리고 진행하면 다시 나오는 퍼즐!

일단 동력 전지가 들어가 있는 퍼즐부터 풀도록 하자.


순서대로 ← ↑ ← ↓ → 이 방향으로 맞춰준 뒤에 뒤쪽에 있는 문이 열리게 된다.

그 문으로 들어서도록 하자



문으로 들어서면 안쪽에 있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간 뒤 환풍구를 통해서 건너가면, 책상위에서 이미터를 획득 할 수 있다.

다시 아까 퍼즐이 있던 곳으로 돌아가서, 풀었던 퍼즐 맞은편에 있는 곳에다가 끼우도록 하자



끼운 뒤 옆에 있는 데이터 포인트를 포커스로 조사해보면 힌트가 나오게 된다.

『H-전극 노드를 거꾸로 설치했다니까. 모든게 거꾸로야』라는 말이 힌트인데, 말 그대로 전부다 거꾸로 맞춰주면 된다.



맨 뒤에서부터 순서대로 맞춰주면 되는데..

↓ ← ↑ → ↓ 이 방향으로 맞춰주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다.



그리고 계속해서 나아가도록 하자. 

일식단과의 전투를 치뤄야 하니 최대한 주의하도록 하자.


일식단을 전부 처리한 뒤 계속해서 나아가자



엘리자베트 소벡의 사무실로 들어서기 전 사무실에서 홀로그램 데이터를 찾을 수 있으니 확인하도록 하자.

홀로그램 데이터를 확인하면, 가이아라는 프로그램이 단순한 인공지능이 아니라 인간의 감정 까지도 읽고 표현 할 수 있는 고정밀의 인공지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계속 진행하면 엘리자베트 소벡의 사무실에 도달할 수 있다. 

엘리자베트 소벡의 사무실에 도달하여 책상 위를 조사하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책상 위에 있는 것은 바로 손상되지 않은, 알파 레지스트리 파일이였던 것이다. 이것이 있다면 어머니의 주시에 있는 신성한 산 내부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에일로이는 그것을 포커스에 복사를 하게 되고, 그 동안 일식단이 계속해서 유적지로 내려오게 된다.


그 때,  헬리스가 내려오게 되고, 에일로이를 목격하게 된다. 

그는 폭탄으로 에일로이를 제압하여, 포획하는데 성공하게 된다. 그리고 바뀌는 화면에서 퀘스트가 완료된다.




아 정말이지...ㅡㅡ;; 딱히 설명할 필요가 없는데 억지로 뭔가를 적으려고 하니 횡설수설이네요 .. 죄송합니다 ㅜ 


퀘스트 공략 리스트로 가기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gamedukhu/

유투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악의대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