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전에서 신님에게 수련을 받은 손오공은, 다음 천하 제일 무도회에서,
피콜로 대마왕의 환생과 싸우게 되고 결국 우승을 손에 넣게 된다.
피콜로와의 전투가 끝이 난 5년 뒤..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지구에 정체 불명의 우주선이 시착하게 된다..
정체 모를 우주선이 지구에 내려오게 되고, 우주선에서 내린 것은 묘한 전투복을 입은 사람..
무언가를 찾아서 날아 가게 되는데..
이성인인 그가 찾은 곳은 피콜로가 있는 곳.. 지구에서 가장 강한 전투력을 향해 도착한 것이였다.
그리고 피콜로는 그런 이성인이 마음에 들지 않자 공격을 해보지만, 꿈쩍도 하지 않고..
이성인이 반격을 하려는 순간, 자신이 찾는 것이 스카우터에 포착이 된다.
이성인은 카카로트를 찾았다며, 피콜로가 있는 자리에서 급히 떠나게 되고,
한편, 손오공은 피콜로와의 싸움이 끝이 난 뒤, 치치와 결혼하여 낳은 자신의 아들
손오반을 데리고, 거북 하우스에 놀러 왔다. 모두들 그런 손오공과 손오반을 보고 깜짝 놀라게 되는데..
그렇게 작은 이야기를 나누던 순간, 손오공은 뭔가 불길한 예감을 느끼게 된다..
아니나 다를까, 거북 하우스에 도착 한 것은, 이성인 전사..
그의 정체는 전투민족 사이어인의 생존자이며, 손오공의 형인 라딧츠라고 한다.
그리고, 나머지 생존자와 같이 어떤 별을 파괴 하는데, 손오공의 힘을 빌리기 위해 지구에 왔다는 것..
하지만, 손오공은 어릴 적 머리를 크게 다쳤기에, 사이어인에 대한 것은 기억이 나질 않는다며, 부정을 한다.
이에 라딧츠는 손오공의 아들 손오반을 납치하기에 이르는데..
라딧츠는 손오반을 구하고 싶으면, 다음 날 까지, 지구인의 시체 100구를 쌓아 놓으라고 명령하고 사라진다.
손오공은 급히, 손오반을 구하러 가려고 하지만, 라딧츠의 강함에 주저 하게 되고..
그것을 엿보던 피콜로가 손오공과 함께 가겠다고 한다. 이에 손오공은 브루마의 드래곤 레이더를 빌려
손오반의 모자에 달린 4성구를 추적하여, 라딧츠의 뒤를 쫓게 되는데...
그리고, 손오반을 되찾기 위해 피콜로와 손오공은 라딧츠와 전투에 들어가게 되지만..
압도적인 힘을 보여주는 라딧츠에게 피콜로와 손오공은 속수 무책으로 당하게 된다..
- 라딧츠 VS 손오공 -
드디어 손오공은, 라딧츠가 방심한 사이 라딧츠의 꼬리를 잡게 되지만..
라딧츠의 감언이설에 속아 넘어가, 꼬리를 잡고 있던 손을 놓게 되고... 라딧츠는 그런 손오공을 재빨리
공격하기 시작한다.
피콜로 역시 쉽사리 도와줄 수 없는 상황... 손오공은 절체 절명의 위기에 빠지게 된다.
그 순간..
우주선에 갇혀 있던 손오반은, 자신의 아버지가 라딧츠에게 당하고 있는 것을 목격하고는
이성을 잃고, 우주선을 파괴 하고 나와 라딧츠를 엄청난 파워로 공격을 하게 된다.
이 틈을 타 손오공은 라딧츠의 뒤를 잡게 되고, 꼬리는 자신이 스스로 자를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손오공은, 꼬리보다 직접 라딧츠의 뒤를 잡게 된다. 그리고, 피콜로에게
필살 기술 '마관광살포'를 사용 하라고 하게 되는데...
- 피콜로 VS 라딧츠 -
피콜로는 망설임 없이, 마관광살포를 준비하게 되고, 손오공에게 자신의 목적은 어디까지나
세계 정복이며, 손오공까지 죽일 수 있다면, 그것이야 말로 일석 이조라고 일러 주게 되는데..
그리고, 피콜로의 마관광살포는 라딧츠의 몸과 손오공의 몸을 관통하게 되고..
라딧츠는 죽는 순간, 드래곤볼에 대한 것을 피콜로에게 듣게 되고..
그 드래곤볼에 대한 것도, 우주 저편에 있는 남아있는 사이어인 2명에게 전송 되었다고 말하게 된다.
그리고 앞으로 1년 후... 자신 보다 훨씬 강한 사이어인 2명이 지구에 도착 하게 될 것이라고
일러두게 되고.. 결국 피콜로에게 죽임을 당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