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컴 : 딜리버런스 공략 - 눈을 뜨다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이 임무는 이전 임무 종료 후에 자동적으로 발생한다.

동시에 복수라는 메인 임무가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복수 임무는 헨리의 추상적인 목적이므로 게임 플레이 중의 구체적인 지침으로서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에필로그까지 플레이하더라도 사라지지 않으므로, 신경쓰지 않도록 하자.

도중에 뜨는 사이드 임무에 대한 공략은 따로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작성 완료 된 것들만)

 



■ 목차

· 부모님을 구하시오.

· 방앗간 지기 페셱과 대화하시오.

· 퍼크스타인에 가서 라드직 경을 만나시오.




부모님을 구하시오.

 · 부상을 당한 헨리는 다시 악몽을 꾸게 된다.

 · 화면이 검붉게 되어서 분간이 어려워지고, 방향을 알 수 없지만, 습격을 받고 있는 스칼리츠 마을이라는 걸 알 수 있다.

 · 어쨌든, 습격을 하고 있는 쿠만인을 어느 정도 상대하고 있으면 악몽에서 깨어나게 된다.

 - 도중에 입는 피해는 아무런 영향이 없으므로, 그냥 이동하거나 쿠만인과 전투를 하다보면 자동으로 악몽에서 깬다.

 

방앗간 지기 페셱과 대화하시오.

 · 악몽에서 일어나면, 테레사와 대화를 나누는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 테레사와 대화 후 침대 옆에 트렁크가 있으므로, 자신의 짐을 보관하거나, 찾을 수 있게 된다.

 - 이 트렁크는 앞으로 헨리가 자유롭게 짐을 넣어둘 수 있으며, 여관 등의 트렁크에서도 물건을 되찾을 수 있다.

 - 여관의 경우엔 돈을 내고 방을 빌려야 할 필요가 있다.

 · 또, 방앗간 내에 있는 침대 (헨리가 눈을 뜬 침대)는 앞으로, 자유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침대를 바라보고 X바튼을 길게 누르면 세이브 & 잠을 잘 수 있게 된다.

 - 수면을 취하는 것으로, 자동 세이브가 되며, 체력과 기력이 회복된다.

 - 체력과 기력이 회복되는 것과는 반대로 만복(포만감)이 줄어들게 된다.

 · 물건을 되찾아서, 밖으로 나오면 페셱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헨리에게 호통을 치는 것이 보인다.

 

 · 페셱에게 말을 걸어 의뢰를 받으면, 사이드 임무 : 선한 도둑이 개시된다.

 - 퀘스트를 받더라도 당장 전부 완료할 필요는 없으므로, 잘 생각해서 퀘스트를 받도록 하자.

 - 페셱과의 대화 도중, 만약 빚을 갚을 만한 돈이 있다면, 돈을 지불하는 것고 가능하다.

 - 단, 페셱의 경우 뒷세계랑 인연이 있는 인물로, 페셱에게 도움을 주면, 후에 상당히 덕을 볼 수 있다.

 - 만약, 페셱의 제안을 거절할 경우, 방앗간에서 쫓겨나게 되며, 빚쟁이에게 쫓기게 된다.

 - 또, 목욕탕 등 주변 시설도 이용할 수 없게 되므로, 페셱의 제안을 수락하는 것이 상책일 것이다.

 · 일단 페셱의 제안을 받은 후, 메인 임무를 조금 진행해서 헨리가 어느 정도 성장된 후 사이드 임무를 완료하는 것을 추천.

 - 사이드 임무를 우선으로 할지 않할지는 플레이어의 몫이다.

 

퍼크스타인에 가서 라드직 경을 만나시오.

 · 페셱의 제안을 받은 후, 라타이 성내로 들어가도록 하자.

 

 · 성의 입구의 경비병과 대화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 전투 선택지를 제외하고, 화술, 매력, 돈으로 회유하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 메인 임무의 목적지는, 입구로 들어가서 바로 오른쪽으로 가면, 퍼크스타인 성으로 갈 수 있다.

 · 라타이 마을을 둘러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라타이 마을을 둘러보면, 여러 사이드 임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 라타이 교회 앞에 있는 쿠네쉬와 대화를 하면 『사이드 임무 : 보물』 발생

 - 스칼리츠 난민촌(?)에 있는 부랑자에게 말을 걸면 『사이드 임무 : 부자들을 털어 가난한 자들에게 나눠주리라』발생

 - 라타이를 배회하고 있는 밀란에게 말을 걸면 『사이드 임무 : 부탁 하나만 들어줘 - 날 때려줘!』가 발생한다.

 - 라타이의 약제상과 대화를 하면 『사이드 임무 : 칼보다 강한 것』이 발생한다.

 

 · 라타이 마을에서 상점 이용으로 장비 수리도 가능해진다.

 · 퍼크스타인으로 가서 경비병 근처로 가면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 이벤트 후 정면의 보이는 계단을 통해 3층으로 올라가 안쪽으로 들어가면 다시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 이벤트가 끝나면 메인 임무 : 눈을 뜨다가 완료되고 메인 임무 : 열심히 훈련하며 쉬이 싸워라가 발생하게 된다.

 - 이벤트 후 트로피 : 각성을 획득하게 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