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컴 : 딜리버런스 공략 - 도망쳐라!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본 글은 PS4판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일반 난이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빠뜨리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얼마든지 댓글을 남겨주세요



■ 목차

메인 퀘스트 : 도망쳐라!

└ (미필수)테레사가 적들로부터 도망칠 수 있게 도우시오

스칼리츠에서 탈출하기

탈름버그에서 로바드 경과 이야기 하기

스테파니 부인의 방문

└ 스테파니 부인과의 대화

흉벽에서 경계를 서시오

외성벽 위로 가시오

스칼리츠로 돌아가서 부모님을 묻으시오

└ 로바드 경과 이야기 하시오

└ (미필수) 스테파니 부인에게 말을 걸기

└ (미필수) 탈름버그 경비병 옷을 얻으시오

└ (미필수) 말을 얻기

성에서 도망쳐 스칼리츠로 향하시오.




메인 퀘스트 : 도망쳐라!

 이벤트가 끝나서 조작을 할 수 있게 되면, 뒤를 돌아보지 말고 곧장 앞으로 도망치도록 하자

 가만히 주변을 둘러보거나, 뒤로 돌아가면 쿠만인이 쫓아와 공격을 당해 게임오버를 당하게 된다

 참고로 이전 퀘스트 종료 시 입수하게 되는 라드직 코빌라 경의 검을 장비하고는 있지만, 회피 등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도망치는 것이 상책이다.

 민가가 보일 때까지 도망치다보면, 정면에 보이는 민가에서 여자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여자의 목소리가 들려오는 곳으로 다가가면, 새롭게 목표 (테레사가 적들로부터 도망칠 수 있게 도우시오)가 갱신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적들로부터 도망칠 수 있게"라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하자.

 여자 비명소리가 들리는 곳으로 가면, 쿠만인 병사 3명이 테레사를 괴롭히고 있는 것이 보인다.

 

(미필수)테레사가 적들로부터 도망칠 수 있게 도우시오

 테레사를 구하는 방법 중 가장 쉽고 편한(?) 방법은 휘파람을 불러서 병사들의 시선을 헨리에게 돌리는 방법이다.검을 꺼내고 병사들에게 다가가면, 자동으로 어그로가 끌리면서 병사들이 헨리를 죽이려 들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병사들과 싸워서 이길 수 있는 방법도 없고 무엇보다 3:1의 전투가 되므로, 절대 검을 꺼내서 다가가지 말자.

 

 일단, 약간의 거리를 둔 후 △버튼을 눌러 휘파람을 불어 어그로를 끈 뒤, 곧바로 정면에 보이는 말을 타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다. 말 근처에서 휘파람을 분 뒤, 바로 말을 올라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테레사를 구출하는 데 성공하면, 트로피 : 왕당파를 입수하게 된다.

 

요약

1. 말 근처로 가서 △버튼을 눌러 휘파람을 부른다.

2. 휘파람을 부른 후 곧바로 말에 올라타 (△버튼) 도망친다.

 

만약 테레사를 구하지 못해도, 테레사는 죽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등장한다.

아무리해도 구해낼 수 없다면 그냥 말을 타고 도망가는 방법도 있다.

 

스칼리츠에서 탈출하기

 테레사를 구한 후 말을 타게 되면, 길을 따라 말을 달리도록 하자.

 어느 정도 말을 달리다가 보면 쿠만인 병사가 쫓아오는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이벤트 후 다리에 활을 맞아 출혈 상태가 된 상태로 길을 따라 탈름버그로 향하게 되는데, 이 때 속도를 조금이라도 늦추면 뒤에서 쫓아오는 쿠만인 병사의 활에 맞아 말의 체력이나, 헨리의 체력이 줄어드는 경우도 있으며, 자칫하다 게임오버가 되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나침반을 따라, 혹은 길을 따라 탈름버그 근처에 도착하게 되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발생하게 되면서 탈름버그 성 내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 화살에 맞는 이벤트 후 잠시 말을 달리다 보면, 갈림길이 나온다.

·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가면 탈름버그가 나오게 된다.

 

로바드 경과 이야기 하시오

 자동으로 성내로 들어가는 이벤트 후, 1층으로 내려가면 로바드 경이 있다.로바드 경과 대화 후 로바드 경을 따라 식당으로 안내받아, 식당 내에서 스테파니 부인과의 이벤트가 발생한다.이벤트 후 식탁 위에 있는 음식들을 입수하도록 하자. 입수한 음식들은 인벤토리 창에서 먹는 것이 가능하다.

 

 음식을 입수 후 헨리의 허기를 채우도록 하자. 참고로 구운 오리 등의 음식은 나중에 파는 것도 가능하므로, 빠짐없이 쟁겨두도록 하자.

 허기를 채우기만 할 거라면, 솥에 있는 음식을 떠먹어도 되지만 평판이 하락된다.

 

스테파니 부인의 방문

 식당에서 허기를 채운 뒤 식당을 나와, 좌측 안쪽에 있는 숙소로 가도록 하자. 숙소 안쪽에 있는 침대를 보고 X키를 눌러 앉은 뒤 잠을 청할 수 있다.

 잠을 자면, 악몽을 꾸는 이벤트 후 스테파니 부인이 찾아오는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스테파니 부인과의 대화

 이벤트 도중 스테파니 부인과 대화를 나누게 되며, 「습격 당시의 상황을 이야기하기.」를 선택하면 대화를 나누며 여러 대화 선택지가 발생하게 된다. 여기서 나오는 대화 선택지는 기본적으로는, 화술을 선택하면 대부분 성공하게 된다.

 설득에 성공하면 평판이 약간 상승하는 것 말고, 후에 발생하는 스테파니 부인과의 이벤트에 도움이 된다. 물론, 설득에 실패한다고 해서 스토리 진행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

 

흉벽에서 경계를 서시오

 

 스테파니 부인과의 대화 이벤트가 끝난 후, 이번에는 로바드 경이 깨우게 되는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이벤트 후 조작이 가능해지면, 방 안의 촛불이 있는 선반에서 횃불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횃불은 방향키 →를 길게 누르면 꺼낼 수 있다.

 

 숙소를 나와 정면에 보이는 건물을 U턴 방향으로 돌아, 철책이 내려와 있는 문 옆으로 올라가면 성벽으로 올라갈 수 있다. 성벽에 올라가 길을 따라가다 디비쉬 경이 연설을 하고 있는 곳으로 가 로바드 경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이벤트 후 다시 로바드 경에게 말을 걸면, 이번엔 흉벽에서 경계를 잠시 서게 되는 임무가 발생하게 된다. 뒤로 돌아가 조금 성벽 위를 조금 이동하다 보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발생하면서, 흉벽에서 근무를 서게 된다. 아침까지 기다려야 임무가 완료 되므로, 패드 키를 눌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아침이 되면 다시 자동으로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외성벽 위로 가시오

 이벤트 후 성벽을 내려가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발생하면서, 외성벽으로 이동하게 된다

 

스칼리츠로 돌아가서 부모님을 묻으시오

 이벤트 후 헨리는 쿠만인이 떠난 스칼리츠로 돌아가 부모님을 묻고 싶어하게 된다. 즉, 탈름버그를 떠나고 싶지만 라드직 경이 당부했기 때문에 쉽게 떠날 수 없는 상황이므로, 탈출을 해야 한다.

 

 

 일단, 로바드 경에게 말을 걸도록 하자. 로바드 경과의 대화에서 나오는 선택지로는 거의 설득이 불가능하므로, 다른 방법으로 탈출하도록 하자. 성을 탈출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으므로, 그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1. 성의 출입구에서 경비를 서고 있는 경비병 라딤에게 말을 걸어서, 밖으로 나가고 싶습니다부모님을 묻어 드려야 합니다 (화술) → 설득 성공 → 혹시 좋은 생각 있으십니까?(미필수 임무) 탈름버그 경비병 옷을 얻으시오(후술)가 발생

 2. 스테파니 부인에게 도움받기 (후술)

 3. 성채로 이어지는 해자로 무작정 뛰어내려서 도망가기

 

(미필수) 스테파니 부인에게 말을 걸기

 경비병 라딤에게 말을 건 후, 스테파니 부인을 찾아 말을 걸어, 호소하는 것도 탈출하는 하나의 방법이다.

 

스테파니 부인이 있는 장소

· 병영 쪽에 있는 건물 3층으로 들어가자 말자 나오는 눈 앞의 침실

· 식당 옆 건물 3층으로 올라가 좌측 제일 안쪽에 있는 예배실

· 1층 정원 벤치

 

 스테파니 부인에게 말을 걸면 다시 두 가지 경우가 발생한다

1. 탈름버그 경비병 옷을 얻으시오 (후술)이 발생

2. 경비병 라딤을 속일 수 없었을 경우 돈이 필요하다고 하면 25크로셴을 받을 수 있다.

 

(미필수) 탈름버그 경비병 옷을 얻으시오

 탈름버그 경비병 옷이 있는 장소는, 성의 흉벽으로 올라가자 말자 바로 오른쪽에 있는 방 안의 상자에 들어 있다. 상자는 자물쇠가 걸려 있으므로, 열기 위해선 락픽이 필요하다. 이전 임무에서 프릿츠에게 락픽을 사용하고 남았다면, 그대로 자물쇠를 따서 입수하면 된다.

 

 락픽이 없는 경우에는, 성의 출입구 근처의 집에 앉아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면, 거래로 락픽을 구입할 수 있다. 락픽을 구입하기 위해서, 성내에서 입수한 음식을 팔거나, 스테파니 부인에게 받은 돈을 이용하도록 하자.

 

 참고로 경비병 옷이 있는 장소는 디비쉬 경을 비롯해 경비병들이 자주 들낙거리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기본적으로 은신(R3 버튼) 상태가 되어서 방으로 들어가, 문을 닫은 상태에서 자물쇠를 따는 것이 좋다. 경비에게 들킬 위험이 있으므로, 미리 세이비어 슈냅스를 이용해 세이브를 저장해놓도록 하자. 또한, 자물쇠 따기에 실패하더라도 소리를 듣고 경비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락픽은, 설정에서 왼쪽 스틱에서 L1 버튼으로 변경해놓으면, 조금 수월해진다.

(미필수) 말을 얻기

 미필수 퀘스트이긴 하지만 스칼리츠까지 제법 멀기 때문에 (왔던 길만 생각해도...) 말이 있으면 편하다. 말은 숙소로 사용한 병영 바로 옆에 보면, 말이 5마리 정도 보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마리 중 4마리는 올라타기 (도둑질)이라는 표시가 나있으므로, 올라타기 (도둑질)이라는 표시가 없는 말을 골라 올라타면 된다.

 

탈름버그 성을 탈출하는 방법을 요약하자면

· 1. 성의 출입구 앞에 있는 경비병 라딤에게 말을 걸어서 탈출의 힌트를 듣는다.

· 2. (생략 가능) 스테파니 부인에게 말을 걸어, 탈출의 힌트나 돈 25 크로셴을 받기

· 3. (생략 가능) 문 근처에 있는 상인에게서 락픽을 구입

· 4. 성벽에서 상자의 자물쇠를 열어서, 탈름버그 병사 옷을 손에 넣는다. → 착용해야만 효과가 있음

· 5. 병사 근처에 있는 마굿간에서 말을 얻는다 → 도둑질을 하지 않아도 되는 말

· 3. 출입구 앞에 있는 경비병 라딤에게 다시 말을 걸면, 문을 열어준다.

 

성에서 도망쳐 스칼리츠로 향하시오.

 병사의 옷을 훔쳐 위장을 통해 성문을 빠져나오거나, 해자의 빈틈을 통해 도주에 성공했다면, 나침반을 보고 목적지로 향해 어느 정도 이동하게 되면 이벤트가 발생하게 되면서, 메인 퀘스트 : 도망쳐라!가 완료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