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게임]스핀 마스터 / 미라클 어드벤쳐 (Spin Master / ミラクルアドベンチャ)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 플레이 영상










▶ 개요


제목 : 영제 : Spin Master / 일본명 : ミラクルアドベンチャ /  스핀 마스터 / 미라클 어드벤처

발매년도 : 1993년

제작사 : 데이터 이스트 

장르 : 액션


한창, 초등학교 시절 요요와 팽이가 인기를 탈 때쯤에 오락실에서 자주 즐겨 했던 게임이다.

그냥 흔하디 흔한 액션 게임인데, 메탈 슬러그와 조금 비슷하다고 보면 좀 더 알기 쉬울 것이다.

이 게임 역시 난이도가 쉬운편이라 초딩 시절 원코인으로 길게 즐길 수 있는 그런 게임 중의 하나였다.


일단 기본은 그냥 요요를 들고 악당에게 납치당한 여자를 구출 한다는게 주요 내용.

요요는 보물 상자에서 나오는 여러가지 아이템들로 인해서, 바꿀 수가 있다.

표창, 폭탄, 글러브, 아이스, 파이어볼, 썬더 (미사일) 등으로 교환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땐, 파이어볼이 제일 안좋다. 공격 속도도 느리고, 뭔가 여러개 날리다 보면, 안날라가는

경우도 있어서, 좀 기피 하는 편.

제일 쓸만한건, 그래도 썬더인데 먹을 수 있는 확률은 정말 낮다. 클리어 하는 동안 한 두번 나올까 말까 한다.

유도탄 개념으로, 적을 쫓아가주는 효과 때문에 인기가 있었다.

그 다음에 조금 사용하기 무난한 것은 표창, 공격속도도 바르고, 피격판정이 2히트라서 사람들이 제일 많이 쓰는 종류.

나머지는, 조금 오래 사용하기가 애매하다. 그나마 나은건 아이스 정도



- A버튼을 꾸욱 눌러서 모으기 발사도 가능하다 -


각 무기마다 모으기 공격이 가능한데, 각 아이템마다 장단점이 존재 한다.

파워형, 스피드형 등이 있는데, 보스전 말고는 그렇게 자주 사용하지는 않게된다.

옛날에 할 때는 자주 썻던 것 같은데, 지금 와서 플레이를 해보니, 잘 안쓰게 되었다.

모으기 말고도 'B'라고 적혀 있는 전멸폭탄도 사용 할 수 있다. 한정적이기 때문에 위험한 순간에 사용하면 된다.


각 스테이지마다 보스가 존재 하는데, 보스들도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다.

보스들의 패턴만 잘 파악한다면, 쉽게 쉽게 격파 하는 것이 가능하다.



- 숨겨진 보물 상자를 찾아서 체력과 점수를 올릴 수 있다 -


각 스테이지 마다, 숨겨져 있는 보물 상자가 있는데 여기서, 전멸 폭탄이나 체력게이지를 채워주는 아이템이나

점수를 올려주는 보물 같은 것이 나온다. 보물 상자의 위치는 고정적이기 때문에, 체력회복 아이템이 나오는 곳을

외워두면, 원코인으로 클리어 하기 훨씬 수월해진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gamedukhu/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RCcZgVMEu7hfExgB5YOZOQ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