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언차티드 - 엘도라도의 보물 Chapter. 3 - 의외의 발견 공략 및 플레이 영상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후아, 조금 디테일한 공략(?)을 쓰기 위해, 시간은 좀 걸리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유익하게 봐주시길 바라는 악의대부 입니다!


공략 :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http://goxis1.tistory.com/519)


■ 플레이 영상




▲ 허접한 실력이지만, 공략 보시다가 모르시면 참고 하세요;





터가 시작되면, 바로 물로 뛰어들어서 위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 하시면 됩니다.

이동하시면,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



▲유후, 나는 클라임의 대가~♬


길로 가셨다면, 암벽등반을 통해서 절벽을 기어 올라가셔야 합니다.

계속해서 이동하시다 보면, 이동경로가 보이실 겁니다.

그 길을 따라 계속해서 이동해 주세용~



▲아아아~ 타잔~~

빨간선은 진행경로, 노란선은 숨겨진 보물


기서는 빨간 화살표 방향으로 가시면 진행경로가 되고, 노란색 화살표로 올라가시면, 

7번째 보물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7번째 보물을 획득하는 경로는 2가지 방법이 있으므로, 구태여 이 방법으로 획득 안하셔도 무관합니다.

왔다갔다 하는 덩쿨을 조이스틱으로 가만히 멈처 세워놓고 위로 올라가시면,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 7번째 보물 : 타이르나 금 펜던트


물을 획득하고, 내려가는 방법은 밑으로 다시 매달려서 덩굴을 타는 것이 아니라 

← 이쪽 방향으로 가서 내려가시면 됩니다. (으.. 나도 여기서 다시 덩쿨 타려다가 죽었.....)




대로, 아까 덩굴로 올라가지 않으셔도, 여기서 위로 올라가 →이쪽 방향으로 가셔도 보물을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하시고, 붉은색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오래된 돌덩이 따윈 없으니 그냥 쭉쭉 진행 하시면 됩니다.





살표 방향으로 이동해주세요




찬가지로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시면, 드디어 U보트에 안착이 됩니다.




상 그래왔듯이, 붉은색 화살표는 진행 방향, 노란색 화살표는 보물이 있는 장소!

일단 진행하기 전에 보물을 획득하러, 약간 우회해서 선수쪽으로 가면, 멋진 경치과 함께 보물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8번째 보물 : 금과 터키석의 잉카 귀걸이

이번 챕터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보물은 이게 끝입니다.




물을 획득 했다면, 다시 돌아와 진행 방향으로 가도록 합시다.

올라가면, 잠수함 내부로 들어 갈 수 있는 사다리가 있으니, 타고 내려가도록 합시다.


잠수함 내부에서는 일방통행 진행이므로, 따로 공략을 하지않겠습니다.

(그냥 내부에서 쭈욱 정면으로만 가면 됨, 문돌리는거... 다들 하실줄 아시겠지요? ㄷㄷ)




U보트 내부에서 선장실에 도착한 드레이크, 

시체(독일 나치군)가 가지고 있던, 지도에서, 엘도라도의 흔적을 발견하게 된다.

설리반에게 이 흥분되는 소식을 전하던 도중, 무전이 끊기는 설리반.

드레이크는 일단 지도를 가지고 밖으로 나오게 된다




번 시리즈에서 드레이크를 괴롭히는 악당이다.

왜 그, 인디아나 존스 같은 영화에서 나오는 보물을 가로채는 악당 같은 존재이다.

(영화 속 그런 악당들은 모두 안좋은 최후를 맞았지만...)


쨋든, 이놈이 협박해서 지도를 삥뜯고, 설리반 까지 총으로 쏴 죽이게 된다

그리고 드레이크도 죽이려고 하는 순간, U보트에서 폭발이 일어나게 되고, 

그 폭발을 틈타 드레이크는 줄행랑을 치게 되는데..



▲ 그리고는 추격전이 시작된다.


에서 바로 추격해서 총을 쏘니, 주저하지말고 재빨리 왔던 길로 되돌아가 시면 됩니다.

우왕좌왕하다가는 죽어요! 빨리빨리! 움직이셔야 됩니다.


딱 화살표 방향으로 턴을 하는 순간, 적이 뛰어오니 □,△,□ 버튼을 눌러서 쓰러뜨려 줍시다.

그리고 계속 내려가다 보면, 엘레나와의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엘레나는 자기를 버려두고 간 드레이크에게 죽빵을 선사 하고,  드레이크는 설리반이 죽었다며 감성을 시전 합니다.

그리고는 엘레나에게 총을 삥뜯고 포위망을 뚫어 나가려고 합니다.



▲ 드디어 총격전이 시작된다!


기서 부터는 따로 길 설명을 안해도, 괜찮을 겁니다.

챕터 2.에서 왔던 방향을 역방향으로 그대로 따라 가시면 됩니다만, 이제 여기서 부터는 총을 든 괴한들이 있으므로,

그것만 주의 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처음엔, 저 어슬렁 거리는 괴한을 은신킬로 죽이든, 권총으로 머리를 날려버리든

적당한 방법(?)을 통해 처리 해주도록 합시다.

다만, 은신이나, 격투로 적을 죽이면, 획득 할 수 있는 탄약량이 2배가 되므로, 탄약이 없을 땐 참고 하도록 합시다.

챕터 2에서 획득 하지 못한 보물은 여기서도 획득이 가능 하니, 참고하세요


▲ 좀 나와줄래? 너 땜에 적이 안보이잖아. 총알받이는 고맙다만......... 내 총알도 먹으면 무슨 소용이냐?



시 왔던 길을 그대로 되돌아가시면 됩니다.

마지막 사진 쯤 부터 적이 수류탄을 날려대니, 일어나서 수류탄을 날리는 모션을 취하면, 총알을 한발 먹여줍시다.

그럼, 자기 수류탄을 떨어뜨려 자살(?)하게 됩니다. 가끔 아군하고 같이 죽어주는...




던 길을 역순으로 다시 되돌아가, 유적지 입구로 나오면, 또 괴한 두마리가 잠복하고 있으므로

주의하시고, 처리한뒤에, 맨 처음 출발 했던 곳 말고, 맞은편 쪽으로 가시면, 챕터 클리어 입니다.

뭐, 엘레나가 여기라고 네비게이션 해주니까, 별 해멜 걱정은 없다고 봅니다.

저 레토나를 타면, 이벤트가 발생하게 되고, 결국 엘레나도 엘도라도의 보물찾기에 동행하게 됩니다.



리고, 아까 독일군 지도에 나와있던, 좌표로 드레이크와 엘레나는 이동하게 되지만, 

먼저 와있던, 괴한들의 대공포로 인해 비행기는 추락하게 되고, 엘레나와 드레이크는 흩어져 조난을 당하게 됩니다.




<관련글>

[PS4]언차티드 - 엘도라도의 보물 Chapter 1, 2 공략 및 플레이 영상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