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A]드래곤볼 Z - 오공의 유산 2 공략 #.1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악의대부입니다. 블로그를 방치해둔지 너무나 오래 되었네요 ㅎㅎ

간만에 시간이 조금 남아서, 저도 다시 플레이를 해볼겸.. 게임 보이 비주얼 이하 GBA용 게임 

드래곤볼 Z 오공의 유산 2 = 레거시 오브 고쿠 2를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총 4편으로 제작 되어 있으며, 특이하게도 영어권 나라에서 제작되었기때문에...

4편의 시리즈 중 2편만이 인터내셔널 버전으로 일어로 발매되었습니다.. ㄷㄷ

영알못이라... 오공의 유산 2를 선택하게 되었네요^^;;;




게임 스토리는 전작의 사이어인 강습 ~ 프리저 편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프리저와의 전투 후 16년 후의 미래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미래 오반과 트랭크스가 수련을 하게 되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기본 공격을 익히도록 합시다.

A 버튼으로 근접 공격, B 버튼으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합니다.

원거리 공격은 에네르기 게이지가 감소하므로, 주의해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기본 조작에 대한 설명이 끝나면, 다시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어서 미래 오반편의 명장면이 이벤트로 볼 수 있게 됩니다.


※ 돗칸 배틀이나, 제노버스 시리즈에 나오는 미래 오반 조차ㅜㅜ 팔이 성하지만, 

역시나 양키 센스로 인해 원작 그대로 팔 하나가 없는 미래 오반으로 등장합니다.

 

이벤트 후, 다시 현재의 지구

나메크 성에서 프리더와의 전투 후 아직 돌아오지 않는 손오공

그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손오반 이야기로 부터 시작됩니다.


※ 신기하게도, 본 게임은 원작 만화가 아닌 애니메이션 기준으로 스토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즉, 시간 끌기였던 오리지널 씬도 등장한다는 말씀!


치치의 말대로 수학 책을 찾으라는 미션이 발생하게 되고, 수학책을 찾아서 방으로 들어가면,

다시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수학책의 위치는 오반의 방을 나가 거실에서 오른쪽 계단을 올라 2층으로 올라가면 테이블 위에 놓여져 있습니다.


 

공부를 하다가 잠이 들었다가 다시 깬 오반이 창문이 열려 있는 것을 확인하고,

치치의 눈을 피해 몰래 나갈 생각을 하게 됩니다.


 

밖으로 나오게 되면, 이동에 관한 짤막한 튜토리얼이 등장하게 됩니다.

십자 버튼을 2번 누르고, 그 상태로 있으면, 빨리 달리기 (대시)가 가능합니다.

밖으로 나와 위쪽으로 올라가 세이브 포인트에서 세이브를 해놓도록 합시다.


세이브 포인트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안쪽으로 가면, 숫자가 새겨진 게이트가 있는데.

숫자는 레벨을 뜻하고, 색깔은 문을 해방시킬 수 있는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진행 중에, 갈 수 없는 곳이 나타나면, 캐릭터를 변경해서 공략하도록 합시다.


게이트를 지나 안쪽으로 도달하게 되면, 손오공과의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나메크 성에서 도착한 줄 알았던 오공은, 프리저로 변신하게 되고 전투가 시작됩니다.

프리저를 쓰러트리면, 모든 것이 꿈이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오반.

그리고 잠에서 깨면, 거실에서 전화벨이 울리게 됩니다.


오반 방에서 밖으로 나와 거실에 있는 전화를 받으면 크리링과의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벤트 발생 후 새로운 미션이 갱신됩니다.

 


크리링과의 이벤트 후, 다시 집 밖으로 나가 세이브 포인트를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들어가도록 합시다.

오른쪽으로 간 뒤, 아까 프리저와의 전투를 했던 곳 전에 있던 게이트 위쪽에 보면, 숫자 2라고 적힌 게이트가 있습니다.

프리저를 쓰러트리면, 레벨 업을 하므로, 게이트를 부수고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동굴 안쪽에 있는 상자를 조사하면, 전투복을 입수 할 수 있습니다.


동굴 밖으로 나가 쭉 나아가면, 월드 맵을 통해 장소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팁! 

월드 맵을 조사하면 아래 스샷과 같은 화면이 뜨면서, 다시 메인 화면으로 팅기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이 게임은 본 기체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그냥 비주얼 게임 보이 에뮬을 끄고, 다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월드 맵을 통해, 다음 에어리어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