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용과 같이 극 공략 - 제 5장 삼도천변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병원의 의사에게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은 니시키야마, 여동생의 생명 연장 수술을 그만두고 살리기 위해서는 심장 이식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하지만, 통상적인 심장 이식이라면 적합한 이식자가 나타나야 하며, 순번도 기다려야 한다는 히요시 의사. 하지만 니시키야마는 그렇게 까지 기다릴 수 있는 여유는 없다. 

뭐든 하겠다는 니시키야마의 말에 히요시 의사는 장기 브로커를 알선 해주겠다며, 3천만엔을 요구하게 된다.

이에 니시키야마는 자신의 사무소로 돌아가 자신을 업신 여기던 마츠시게에게 무릎을 꿇고 부탁을 하게 된다. 3천만엔이 어떻게 해서든 필요하다고...




다시, 현재로 돌아와 밀레니엄 타워에서 오미 연합의 히로시에게 습격을 받은 키류, 그들이 원하는건 다름아닌 자신이 데리고 있는 하루카였다. 알게 된 사실은 키류 카즈마가 쫓고 있는 사와무라 유미의 동생이라고 하는 미즈키와 하루카의 관계,

그리고 동성회의 사라진 100억을 훔친 공범은 유미 라는 정보를 다테에게 듣게 된다.

그러던 중, 신지에게서 연락이 오게 되고, 총에 맞은 카자마 신타로를 보호하고 있다는 보고를 받게 된다.

다테로부터 전설의 정보꾼 『삼도천 꽃장수』에 대해 듣고, 서부 공원으로 향하게 된다.


■ 플레이 영상





※ 참고

- 이 장에서 부터 삼도천변으로 갈 수 있게 되면서, 투기장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 스토리 진행 중, 삼도천변으로 가면, 【어디서든 마지마】가 발생하지 않게 된다.

- 서부공원 입구에서 느긋하게 쉬면서 담배를 피우고 있는 마지마 고로를 발견 할 수 있다

- 그렇게 되면 마지마 고로와의 인연 랭크를 올리는 것은 잠시동안 기다려야한다.



◎ 다테에게 『삼도천 꽃장수』에 대해 묻자


이벤트 무비 후 세레나에서 시작된다.

먼저 옆에 있는 다테에게 이야기를 하고, 전설의 정보꾼 【삼도천 꽃장수】에 대해서 이야기를 듣는다


◎ 아오키에게 삼도천변에 대해서 묻자


바로 다음 목적지는 삼도천변이 있는 서부공원이지만, 극장 앞 광장에 있는 아오키에게 말을 걸면, 

삼도천변으로 어떻게 해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힌트를 들을 수 있다. 딱히 거치지 않고 바로 향해도 상관은 없다.


◎ 서부 공원의 공중화장실로 향하자


서부 공원에 있는 공중화장실에 가자

공중화장실 앞을 조사하면 『사용금지』라는 팻말을 볼 수 있다. 보고 들어가도록 하자 (딱히 보지 않아도 됨)

노숙자의 질문에 『봤다』를 선택하면 삼도천변으로 갈 수 있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 삼도천변


※ 서부공원에서 다시 카무로쵸로 돌아갈 순 없지만, 삼도천변 지하에 한번 내려갔다가 다시 나오면 카무로쵸로 나갈 수 있게 된다. 5장에서 클리어 할 수 있는 서브 퀘스트는, 이 때 카무로쵸에 돌아가 받도록 하자


◎ 삼도천 꽃장수와 만난다


노숙자들과의 이벤트 후, 서부공원에서 삼도천변 지하거리로 내려가 쭉 올라가면 삼도천 꽃장수와 만날 수 있다.


◎ 투기장에서 3연승하기


투기장 접수처로 자동으로 이동되며, 삼도천 꽂장수에게 투기장의 룰을 들을 수 있다.

무기 · 방어구 · 악세서리를 장비하고 있으면 대회에 참가 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할 필요가 있다.

회복 아이템은 사용 하기 때문에 보충해놓고 참가하는 것이 좋다.

지면 재도전이 가능하지만, 체력이 최대인 채로 재개되기 때문에, 일부러 지는 방법도 좋다.



◇ 1회전 : 다니엘 펠드먼


D. 펠드먼은 프로 레슬러 스타일이다. 불한당 스타일로 □△△로 공격하면 쉽게 격파가능하다.

체력을 반정도 깎으면, 보라색의 히트로 체력을 보충하므로, 러시 스타일의 초 스타일 극을 사용하자

체력을 반정도 깎으면, 푸른 히트를 두르며, 4종류의 히트 액션을 사용해온다.

정면에서 잡아서 닥터 봄, 정면에서 잡아서 브레인 버스터, 다운 당했을 때에는 엘보 드롭, 다운을 당한채로 다리를 붙잡히면 자이언트 스윙의 히트 액션을 구사한다.




◇ 2회전 : G. 프라묵


G. 프라묵은 무에타이 스타일. 파괴자 스타일로 □△△로 공격하면 쉽게 격파 가능하다

체력을 반정도 깍으면, 황색 히트로 체력을 보충하므로, 파괴자 스타일의 초 스타일의 극을 사용하자

체력을 반정도 깎으면, 보라색 히트를 두르며, 정면에서 잡은 채려 안면에 니킥을 날리는 히트액션을 사용한다




◇ 3회전 : G.B.홈즈


G.B.홈즈는 종합스타일. 불한당 스타일로 □△△로 공격하면 간단히 쓰러뜨릴 수 있다. 

러시 스타일도 추천한다. 공격 타이밍을 좀처럼 읽기 힘들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양손을 머리 위로 올리며, 빈틈투성이의 자세를 잡기도 하는데, 이 때 공격하면 반격을 당하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체력을 반정도 깎으면, 푸른 히트로 휴식을 취하므로, 불한당 스타일의 초 스타일의 극을 사용하자

체력을 반정도 깎으면, 황색 히트를 두르기 전에, 오로지 잡기 공격을 행한다. 잡기 법위가 넓기 때문에 회피하는 것이 꽤나 어렵다 잡히게 되면, 저먼의 히트 액션이 발동한다. 기술을 먹힌 뒤, 황색 히트를 두르며 쉬는 모션을 취한다.


황색 히트 중에는 다운 되면 말타기 펀치의 히트액션을 사용해온다. 맞고 있는 사이 □ 버튼의 연타로 발동시간을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


이렇게 투기장에서 3연전을 마친 뒤, 삼도천 꽃장수에게 말을 걸면 정보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앞으로 투기장에서 여러 대회에 참가 할 수 있게 된다.



◎ 다테를 구해라


방범 카메라로 하루카가 납치되고, 부상당한 다테의 모습과, 현재 노숙자에게 둘러쌓여있는 다테의 모습을 보는 이벤트 후삼도천변의 입구로 가도록 하자. 이벤트 후, 삼도천변의 주인 7명과의 배틀이 시작된다.


배틀 후에는 하루카를 구출하러 가게 되지만, 이 때 삼도천변에서는 코마키의 수행을 받을 수 있게 된다.



◎ 하루카를 구해라


요시다 배팅센터에서 마지마 + 마지마조원 7명과의 배틀이 시작된다.

슬러거 스타일의 마지마는 강하므로 회복 아이템과 무기를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배틀 에어리어에서 금속 배트를 주울 수 있지만, 그것을 전부 슬러거 스타일의 마지마에게 공격하게 되어도 갯수가 모자라기 때문에 마지마를 쓰러뜨리기에는 역부족이다. 지금까지 서브 스토리로 입수한 무기를 사용해서 싸우면 빠르고 쉽게 클리어가 가능





◇ 마지마 고로와의 배틀


① 배틀 에어리어 구석에 금속 배트가 떨어져 있으므로 그것을 불한당 스타일로 주워서 먼저 마지마 고로 조원 7명을 전멸 시키자. 될 수 있는 한 마지마와의 거리는 떨어져서 하나씩 처리하는 느낌으로 진행하자. 마지마 조원도 금속배트를 장비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주워가면서 싸우는 것도 좋다


② 처음에는 단도를 장비한 마지마와 싸우게 된다. 재빠른 스웨이로 회피하므로, 금속배트로 쓰러뜨리면 공격하기가 편해진다. 목 던지기 → 다운되어 있을 때 추가공격이 가능한 히트액션을 사용 할 수 있다.


③ 마지마가 황색 히트로 쉬는 상태에서 회복하게되면, QTE를 사용한다. 버튼입력은 7회연속으로 누르는 것으로 조금 힘들다. 성공하면 키류 카즈마의 히트게이지가 회복할 수 있게 된다.


④ 마지마의 체력이 황색 게이지에서 오렌지 게이지가 되면, 슬러거 스타일로 바꾸게 된다.

이 때부터 다시 체력을 반정도 깎게 되면 황색 히트로 쉬면서 회복을 하기 때문에 파괴자 스타일의 초 스타일의 극을 사용하도록 하자. 그리고 키류 카즈마가 다운 당하게 되면, 가끔 니 드롭의 추격 히트 액션을 사용하기도 한다.


마지마 고로와의 배틀이 끝난 뒤, 제 5장 삼도천변을 클리어되면서 트로피 『제 5장 클리어』를 획득 할 수 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