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호라이즌 제로 던 (Horizon Zero Dawn) 메인 퀘스트 공략 - #. 국경지대로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 메인 퀘스트


국경지대로

에렌드의 누나 에르사는 살해가 아닌 납치를 당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질문이 남아 있습니다.

그녀는 어디에 있을까요? 누가 이런 일을 저질렀을까요? 이유는 뭘까요?


◎ 보상

경험치 5000



■ 태양 궁전에서 에렌드 만나기


메인 퀘스트 『죽은자의 들판』을 클리어 후 발생하는 연계 퀘스트

태양 궁전으로 향해서 떳떳한 마라드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진행된다. 

태양 궁전은 메리디언의 사냥꾼의 오두막 근처에서 갈 수 있다.



태양 궁전으로 가는 길목에서 떳떳한 마라드가 기다리고 있다. 말을 걸면 퀘스트가 진행된다.

이후 그를 따라 궁전 내부로 들어가면 된다. 그리고 드디어 이야기로만 듣던 태양왕 아바드를 만날 수 있게 된다.


마라드를 따라가면, 태양왕 아바드와, 에렌드가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대화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에렌드는 자기 누나의 시체라고 생각했던 시체를 조사해보았지만, 에일로이의 말대로 자신의 누나가 아닌 다른 누군가의 시체였고, 누나가 살아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 그것은 태양왕 아바드도 마찬가지.

아바드는 에르사의 도움이 없었다면, 폭정을 일삼던 자신의 아버지를 몰아내고 메리디언에 평화를 가져오지 못했을 것이라며

그 누구보다도 에르사가 생존 해있기를 바라고 있는 것 같았다.


그리고, 마라드의 말에 따르면, 같은 오세람 부족에서 에르사를 싫어하는 자가 하나 있는데 그게 바로 데르바알이라는 전쟁군주라고 한다. 하지만 에렌드는 그것을 부정하고 있는데, 이미 오세람 부족에서도 그를 잡으려고 눈에 불을 켜고 찾고 있다는 것. 그런 그가 이런 일을 했을리가 없다는 것이였다. 그 진위를 알기 위해 마라드는 "던져진 절벽"의 시장에 첩보원을 보내놓았다고 한다


태양왕 뒤쪽에 『데이터 포인트』가 있으니 조사해놓도록 하자



■ 던져진 절벽으로 이동

맵에 마커로 체크되어있는 곳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그곳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발생한다. (던져진 절벽에서 상인이 있는 곳)


첩보원을 찾으러 온 에일로이, 그리고 그 뒤에 나타난 에렌드.

하지만, 첩보원을 만나기로 한 장소에서 그를 만날 수 없게 된다. 


이벤트가 끝나면, 포커스를 열어서 흔적을 추적하도록 하자.  흔적을 추적해서 따라가면 첩보원이 누군가에게 살해 당한 것을 발견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그 첩보원이 남긴 다잉 메세지로, 데르바알이 있는 곳을 나타내는 듯한 지도가 피로 그려져 있다.


피로 그려진 지도에 있는 위치로 이동하도록 하자


■ 데르바알의 야영지로 이동하기


데르바알의 야영지로 이동하면 다시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데르바알의 병사인 오세람 부족들은 기계들을 족쇄에 묶어 놓고 있었다. 


이벤트가 끝이나면, 오세람 부족과 기계를 사살하면 되는데, 이 때 묶여 있는 기계들을 풀어주면, 알아서 오세람 부족들을 처리해준다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하자. 묶여 있는 기계들 근처로 가서 약공격 (R1 버튼)으로 공격하면 족쇄를 풀어줄 수 있는데, 이 때는 바로 에일로이를 공격해오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일단 롱레그 1마리와 레비저 1마리가 속박되어 있으니, 풀어서 강제전환을 시켜주도록 하자.

강제전환을 시켜주면 훨씬 더 쉽게 데르바알의 야영지를 쑥대밭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하지만 풀어준 기계를 강제 전환을 해도 어느 정도 선에서 다시 자기 자리로 되돌아가게 된다.

이때 계속 진행하게 되면, 다시 롱레그 1마리와 레비저 1마리가 묶여 있는 것을 발견 할 수 있는데. 마찬가지 방법으로

구속을 풀고 강제 전환을 시켜주도록 하자.


모든 이방인과 기계들을 처리하면 새로운 목표 기록이 갱신 된다. 마커로 표시되는 지하로 내려가는 곳으로

가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발생한다.


■ 에르사 찾기

지하로 내려가는 출입구로 들어서면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음파 함정이 설치 되어 있어서 에일로이는 내려 갈 수 없게 되고, 이 때 오세람 부족의 보스가 한명 나타나게 된다.

신속하게 처리해주도록 하자. 

이때, 미리 풀어놓은 기계가 있다면, 어려움 없이 기계가 알아서 처리해주기도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보스를 처리하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그가 귀에 끼고 있던 것을 빼앗아 끼우는 에일로이.

다시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으로 가서, 에렌드가 올 수 있도록 음파장치의 전원을 끄도록 하자.

그리고, 지하로 내려가도록 하자



■ 데르바알의 작업장 조사하기


지하로 내려가 정면으로 가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음파장치 때문에 꿈쩍도 못하는 에르사를 발견하는 에렌드와 에일로이. 그리고 음파 장치를 부수는 에렌드..

이렇게 그녀가 구해지는 듯 했지만, 잔혹한 고문에 이기지 못하고 결국 에렌드의 품에서 숨을 거두게 되는 에르사..


자신이 병사를 이끌고 나가게 된 것을 데르바알의 전갈이 있었기 때문이고, 에렌드를 두고 간 이유 역시 위험에 처하게

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 그리고 그녀는 에렌드에게 철이 들어 태양왕 아바드를 잘 보좌하라는 마지막 말을 남기고 숨을 거두게 된다



에르사의 죽음 이벤트가 끝이나면, 주변을 조사하도록 하자. 일단 감옥의 왼쪽편에 있는 일지와, 개조 장치를 조사한 뒤 

뒤쪽 구석에서 오디오 데이터를 발견 하도록 하자. 작업장을 모두 조사했으면, 다시 에렌드에게 말을 걸도록 하자.


■ 에렌드에게 말 걸기


모든 조사가 끝난 뒤 에렌드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에일로이는 자신이 발견한 일지에서 데르바알이 노리는 목적을 알게 된다.

데르바알이 다량의 블레이즈를 메리디언으로 보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에일로이, 그리고 그것을 전해주려고 하지만

에렌드는 에르사가 죽었다는 사실에 잠시 슬픔에 잠기게 된다. 그리고 그는 에르사의 시신을 수습하겠다며 먼저 메리디언으로 가있으라고 한다. 


이 퀘스트 이후 메인 퀘스트 『태양은 몰락 할 것이다』 퀘스트가 발생하게 된다.




퀘스트 공략 리스트로 가기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gamedukhu/

유투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악의대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