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러브 라이브 -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ラブライブ スクールアイドルフェスティバル)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 러브 라이브 -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본 리뷰는 일판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필자는 한글판을 접해보지 못했으므로, 한글판 문의에는 답을 해드릴 수가 없다는 점 양해를 구합니다




○ 정보





  • 장르 : 어드밴처 & 리듬 액션
  • 기본 플레이 (인앱 결재 있음)
  • OS : iOS 5.1 이후 안드로이드 2.3버전 이상 (일부 기종 제외)
  • 개발사 : Klab 주식회사



○ 스토리



아키하바라와 칸다, 진보쵸라는 3개의 거리 사이에 있는 전통 학교 '오토노키자카 학원'

2학년의 '코사카 호노카'를 중심으로 9명의 여고생이 결성한 '스쿨 아이돌' μ’s (뮤즈)가 활갹하여 학교 밖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어느날, 스쿨 아이돌로서 활동을 확대하고 있는 μ’s의 9명에게, 아이돌 부의 활동을 도와달라고 부탁하는 당신.

라이브를 성공시켜서 전입생을 늘려, 학교를 좀 더 북돋워 나가자!




○ 시스템






- 이 게임은 스토리 부분과 라이브 부분으로 나뉘어 집니다. 

스토리를 클리어 하면, 라이브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음반이 하나 하나씩 늘어갑니다.

각각의 음반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LP게이지가 소모 됩니다.


- 스토리에서 획득한, 음반을 클리어 해서 다음 스토리로 넘어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음 스토리로 넘어가는 조건을 클리어 해야한다 EX) 랭크 업, 음반 클리어)


- 라이브에서 고득점을 하기 위해서는 음반의 특성을 잘 확인 합시다. (스마일, 뷰어, 쿨)

각각의 수치가 높을 수록, 특성 음반에서의 고득점이 가능합니다.


- DL로 특별 곡도 다운 받거나 결재가 가능합니다.

- LP가 전부 소모가 되면, 다시 찰때까지 기다리던가, 러브 캐스트를 1개를 사용하여 다시 보충 할 수 있습니다.









- 본 게임은, 리듬 액션게임이지만, 기본 적인 틀은 가챠 (뽑기) 게임이다.


위로부터 아래 순으로 "유닛 작성" "연습""특별연습""전부(轉部)""부원 리스트"가 있습니다.


- "유닛 작성"에서는 각 부원들의 센터 지정이나 포지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연습"에서는 카드를 이용하여 부원의 레벨 업을 시켜 줄 수 있습니다.

- "특별 연습"에서는 같은 카드를 이용하여, '각성'을 시킬 수 있습니다. 각성이 된 카드는 일러스트가 변화하여 다른 카드가 됩니다.

- "전부(轉部)"에서는 획득한 카드를 팔 수 있습니다.

- "부원 리스트"에서는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 이런 식으로, 두장의 같은 카드를 합성하면, 다른 카드가 된다. 능력치도 UP, 등급도 한 단계  UP!




○ 리뷰를 마치며...



필자는. 러브 라이브라는 애니메이션을 보지 못했다. 하지만, 파급력은 대단한 것 같았다.

이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 수가 800만을 돌파 했다고 하니, 어마어마한 파급력인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 기회에 러브 라이브라는 애니메이션도 감상 해보려고 할 정도로 게임에 몰입도가 되었던것 같다.

단순, 캐릭터 게임이 아닌, 리듬 게임으로서의 재미성도 갖추고 있다. 이 게임에 나오는 노래는 전부 애니메이션에서 나왔던 노래 인 것 같다.

처음 접하는 필자도 좋은 음악에 자시도 모르게 리듬을 타면서 게임을 했다.

조금 어려웠던 점은, 다른 가챠 게임에 비해, 낮은 확률의 뽑기랄까? 필자는 아직 R 카드 3개 밖에 획득 하지 못했다.

쨋든, 좋은 노래를 감상하며, 게임까지 즐기며, 캐릭터 게임으로서의 팬 서비스도 충실한 게임이였던 것 같다.


그래서 .. 제 점수는요...


게임성 : ★★★★☆

난이도 : ★★★☆☆

그래픽 : ★★★★☆

서비스 : ★★★★★


이상, 허접한 리뷰의 악의대부 였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