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소개』쵸빗츠(ちょびっシ) 1 ~ 24(完) + 보너스 3화【2002】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 대략 10년전의 애니메이션... 벌써 시간이 이리도 흘렀습니다 ㅜ_ㅜ -

○ 제목 : 쵸빗츠(ちょびっシ)


○ 줄거리
시골에 살고 있던 '모토스와 히데키'는 대학에 떨어지게 되고, 재수생이 된다. 그리고 다시 대학 입시를 하기 위해, 도쿄로 상경을 하게 되는데, 이미 도쿄에서는 인간형 퍼스컴(개인 컴퓨터)및 인간형 모바일이 개발되어, 많은 사람들이 편의를 위해 구입하여 소유하고 다녔으며 '모토스와 히데키' 역시 그런 인간형 퍼스컴을 동경하게 된다. 하지만 재수생 신분인 그에게는 값비싼 인간형 퍼스컴을 구입할 돈이 없게 되자 포기하게 된다. 도쿄에 상경 후 자신이 묵을 아파트인 '가부죠우가사키'에 도착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짐을 정리하다, 늦은 시간이 되자, 편의점에 들렸다가 돌아오는 길에 아파트 쓰레기 장에서 인간형 퍼스컴을 발견하게 되고, '모토스와 히데키'는 그것을 자신의 방으로 들고 오게 되는데.....

○ 내용
예전에 한번 보고, 그리고 최근에 '코바토'를 보고 난 뒤에.. 갑자기 생각나서 재감상 하게된 작품입니다. 마찬가지로 CLAMP의 원작이며, CLAMP의 작품답게 스토리도 꽤나 탄탄했습니다. 후반부 가서는 SF적으로 변모하게 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지만...
결론은 뭐냐, 그 주인공인 '모토스와 히데키'와 인간형 퍼스컴이지만 조금 특별한 '치이'의 사랑이야기.. 그런겁니다.
특히 재감상 하게 된 이유가, 제가 좋아하는 성우 중 한분인 '스기타 토모카즈'씨가 주인공 역을 맡았다는 이유.
(은혼의 긴토키, 스즈미야 하루히의 쿈 역 등..) 그저 할렘물에 벗어나, 평범한 러브 스토리가 끌리시는 분은 한번쯤 보시면 좋습니다.



○ 등장 인물 소개

이름 : 모토스와 히데키
성우 : 스기타 토모카즈

시골에 살다, 대학 입시를 위해 도쿄로 상경하게 된다. 낙관적인 성격이지만, 시골에서 살다 보니 주변에 친구도 많이 없어 혼잣말을 큰소리로 내는 버릇이 있다. 덕분에 주변 사람들에게는 약간의 오해를 불어 일으키기도 한다. 자신이 살게 된 아파트 쓰레기장에서 인간형 퍼스컴을 줍게 되고, 그 퍼스컴에게 '치이'라는 이름을 지어주며, 상냥하게 대해 주게 된다.


이름 : 히비야 치토세
성우 : 이노우에 키쿠코

'가부죠우가사키(새로 오게된 '모토스와 히데키'에게 상냥하게 대해주며, 그가 주워온 퍼스컴인 '치이'에게 입을 옷을 주는 등 대체로 상냥하고 착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미망인이며, 치이에 대해 무언가 알고 있는 듯 하지만, 정작 그녀의 정체는 베일에 감춰져 있다. 단지 관리인이라는 것밖에....




이름 : 치이
성우 : 타나카 리에
히데키가 주워온 인간형 퍼스컴, 하지만 그 정체는 베일에 쌓여있다. 퍼스컴의 가동 조건 중하나인 OS가 설치 되어 있지 않은데도, 가동이 되며, 스스로 지능 또한 가지고 있다. 하지만 처음 가동시켰을때에는 '치이'라는 말 밖에 하지 못하였다. 하지만 히데키와 주변인들로 부터 여러가지를 배워 나가게 된다. 히데키를 기쁘게 해주기 위해 어떤 일이든 마다하는 성격 때문에 여러가지 트러블을 일이키기도 한다.




이름 : 신보 히로무
성우 : 세키 토모카즈

히데키와 마찬가지로 재수생이며, '가부죠우가사키(히데키의 상경 후 첫 친구이기도 하다.




이름 : 스모모
성우 : 쿠마이 모토코

신보 히로무의 모바일형 퍼스컴. 크기는 인간형 퍼스컴에 비해 작지만, 신보에 의해 다재다능한 기능이 들어가 있다. 자신을 보고 놀라는 히데키를 무서워 하며, 히데키를 돕는 신보의 의지와 마찬가지로, 역시 히데키와 치이를 도와준다. 이후 신보가 타카코 선생님과 함께 '카케우치(사랑의 도피)를 하면서 히데키가 주인이 된다.



이름 : 고쿠분지 미노루
성우 : 쿠와시마 호우코
히데키를 돕기 위해 신보가 소개 시켜준 인물. 비록 중학생이긴 하지만, 명석한 두뇌를 가지고 있으며, 인간형 퍼스컴은 자작으로 자기가 몇대나 제작을 하여 소유하고 있기도 하다. 그 중 병으로 죽은 자신의 누나를 본떠 만든 '유즈키'라는 인간형 퍼스컴을 가장 아끼고 있다. '치이'의 정체가 전설의 퍼스컴 '쵸빗츠' 일지도 모른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한다. 이후 치이의 정체에 대해 여러가지 정보를 주기도 한다.



이름 : 유즈키
성우 : 오리카사 후미코

고쿠분지 미노루가 가장 아끼는 자작 인간형 퍼스컴, 미노루의 죽은 누나를 본따 만든 만큼, 자신 스스로도 미노루의 누나에 한없이 가까워 지기를 원하고 있다. 항상 미노루를 생각해주며, 미노루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한다. 미노루가 만든 다른 자작 퍼스컴과느 조금 다른 면이 있다.




이름 : 시미즈 타카코
성우 : 유즈키 료카

히데키와 신보가 다니는 대학입시 학원의 선생님이다. 성격은 언제나 쾌활 하지만, 자신의 남편에게 버림받은 아픔을 가지고 있다. 결혼 후 인간형 퍼스컴을 구입한 부부였지만, 남편은 그 퍼스컴의 편리함에 빠져, 그녀를 더이상 거들떠 보지 않게 되고, 이제는 집의 문조차 열어주지 않게 되어 실의에 빠지게 되지만, 신보의 상냥함에 반해, 함께 카케우치를 하게 된다.



이름 : 오오무라 유미
성우 : 토요구치 메구미

술집 'よろこんで'의 점장의 딸이다. 히데키가 이 술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한 장본인. 그녀 역시 인간형 퍼스컴에 의해 상처를 입기도 했다. 히데키에게 접근하지만, 사실은 제빵점 '치롤'의 점장인 '우에다 히로야스'를 좋아하고 있다.
인간형 퍼스컴을 싫어 하고 있으며, 예전엔 '치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자신의 가게를 도와주고 있다.


 

이름 : 우에다 히로야스
성우 : 우에다 유지

제빵점 '치롤'의 점장이자 제빵사, 주변 사람들에게는 성격과 실력면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그는 예전 인간형 퍼스컴과 결혼을 하였지만, 그 인간형 퍼스컴이 기억을 잃게 되는 고장이 나게 되자, 그녀를 처분하게 이르게 된다. 일반 상식에 대해 잘 모르는 치이를 아르바이트 생으로 채용을 해주며, 그런 치이에게 여러가지를 가르쳐 주고 있다. 후에 유미의 마음을 알고 받아주게 된다



이름 : 코지마 요시유키
성우 : 스와베 쥰이치

고쿠분지 미노루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게시판에서 유명한 인간형 퍼스컴을 제작할 줄 아는 인물. 하지만, 치이가 쵸빗츠라는 것을 알게 되자, 그녀를 납치하기에 이른다. 치이의 프로그램을 조사하게 되지만, 결국 실패로 돌아가게 되고, 미노루와 히데키에게 잡히게 된다. 후에 미노루의 집에서 치이에 대한 정보를 반강제적으로 조사하게 되며, 히데키에게 반강제적으로 도움을 준다


이름 : 코토코
성우 : 유카나

코지마 요시유키의 모바일형 퍼스컴. 약간 변태적인 성향을 가진 자시의 주인 요시유키에게 거부감을 가지고 있으며, 스모모보다 훨씬 고성능의 스펙을 가지고 있다. 치이가 납치 당하였을 때, 치이의 말상대를 해주게 되며, 치이를 납치한 요시유키가 뒷덜미를 잡히게 되자, 증거 인멸을 하려는 요시유키와는 반대로 히데키에게 증거를 직접 보여준다. 후에 히데키의 집에서 머무르게 된다.


이름 : 지마
성우 : 치바 잇신

치이를 뒤쫒는 인간형 퍼스컴, 치이의 존재에 대한 의문점을 해결해주는 인물이기도 하다. 치이가 '자신만의 사람'을 찾게 되면 세계가 이상해진다라는 명령을 받고, 그녀를 계속해서 추적하고 있는 중이지만, 그런 그도, 치이가 '자신만의 사람'을 찾게 되었을때의 변화가 궁금해 하여 치이를 찾게 되지만, 비밀로 담아두다 결국 그의 파트너 디타에게 들키게 된다 


이름 : 디타
성우 : 토쿠미츠 유카

지마의 파트너이며, 그녀 역시 인간형 퍼스컴이다. 하지만 데이터 처리기능을 가지고 있는 지마에 비해, 그녀는 그런 그의 데이터에 침입해오는 자를 처리하는 요격형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치이를 쫓다가 결국 치이가 자신만의 사람으로 히데키를 선택하자 지마의 몸에 이상이 생긴 것을 알고, 치이를 파괴 하기 위해 치이에게 가게 된다. 지마를 좋아하고 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