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NG 공략 - 긴토키의 구비타로 (金時の首太郎)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8월 6일





■ 조사 전
1. BAR 검은 토끼에서 통상 선택지 → 저지 시스템
▶ 【통상】 좀 전의 소문의 어느 부분을 시험 해볼 생각이야? (さっきの噂のどの部分を試すつもりだい?)
· 밤에 긴토키 탑으로 (夜、金時塔へ) / 밤에 개의 산책을 ( 夜、犬の散歩を) / 밤의 사당에 만주를 (夜、祠に饅頭を)
【저지 시스템】 아키라도 그렇게 생각하지? (空良だって、そう思うだろ?) |웃음|
2. 괴이 파일 「긴타로의 구비타로」 추가

■ 조사 파트
◇ 조사 개시 시에 동행자 선택 가능 → 하즈키 사망 시에는 아마노메 고정

1. 상점가(アーケード街)에서 지장 보살(좌측의 신사)을 조사
2. 긴토키 초 4초메 (金時町四丁目) 에 들어서면 크라이시스 초이스 발생
【크라이시스 초이스】 일단 신분증을 보여주겠니? (とりあえず身分証見せてもらえる?)
· 거부한다 (拒否する) → BAD (게임 오버)
· 사건에 대한 것을 묻는다 (事件のことを聞く) → BAD (게임 오버)
· 멀리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遠くを指差す) → GOOD
【크라이시스 초이스】 어떻게 대답을 해야할까? (どう答えるべきだろうか?)
· 이상한 개가 있었다 (おかしな犬がいた) → GOOD
· 거한이 있었다 (大男がいた) → BAD (게임 오버)
· 스스로 확인해보고 와 (自分で確かめてこい) → BAD (게임 오버)
【크라이시스 초이스】 한 번 더 살짝 겁을 줘야하나?  (もう一押しだけ脅してみるべき?)
· 목 없는 개가 있었다고 소란피운다 (首なし犬がいると騒ぐ) → BAD (게임 오버)
· 농담이었다고 전한다 (冗談だったと伝える) → BAD (게임 오버)
· 경관의 뒤를 응시한다 (警官の後ろを凝視する) → GOOD

3. 긴토키 탑 앞(金時塔前)에서 오래된 사당을 조사하면 선택지

▶ 사당에 공양한다 (祠にお供え) → 사당에 참배 (祠にお参り) → 팻말을 조사한다 (立札を調べる) 의 순서로 선택지 3개를 선택

4. 위의 선택지를 선택 후 긴토키 초 욘초메(金時町四丁目)로 돌아가면 이벤트 발생 → CG 회수

5. 긴토키 탑 앞(金時塔前)에서 오래된 우물을 조사



■ 조사 후


1. 탈출 후, 하즈키가 생존해있다면 역 앞에서 통상 선택지

▶ 화려하네 (華やかだな) / 재미없을 것 같아 (つまらなさそ) / 포로리[각주:1] (ポロリ)는? 

2. 귀가 시에 편의점 앞에서 이벤트 (D 카드 찾기)

※ D 카드는 입수 타이밍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트로피 획득이 목적이라면 반드시 회수해놓자

◆ D 메일 01은 무시할 수 없다. 카드를 입수하지 않으면, 집으로 돌아갈 수 없다.

■ D 메일 01

· 편의점 안으로 들어가 → 카운터를 조사하면 D 카드 획득

■ D 카드 01

 


◆ D 메일 02부터 무시 가능

■ D 메일 02


■ D 카드 02

· 고가도로 밑 자택쪽(高架下自宅側)으로 돌아간다.

· 우측의 우편함을 조사하면 D 카드 획득

 



3. 집으로 돌아가면 저지 시스템

※ D 카드를 찾으면 자동으로 귀가. D 메일을 무시하면, 수동으로 집으로 이동

【저지 시스템 그리고 감상을 들려줘 (そして感想を聞かせてくれ) |미소 또는 웃음|

4. 괴이 파일 【긴토키의 구비타로】 갱신.

5. 집에서 냉장고 (현관 쪽의 가스레인지 아래) → 방에 있는 책장을 조사하면 이벤트 진행

6. 커튼을 연다 (カーテンを開ける) × 2번 선택하면 자동으로 다음날로




 8월 7일



■ 조사 전


1. 검은 토기에서 긴토키 만주 (きんとき饅頭) 입수 (자동으로 입수)

2. 검은 토끼에서 저지 시스템 (하즈키가 생존해 있을 경우에만)

【저지 시스템】 페이지가 표시되는 점이 말이야? (ページが表示されるあたりがさ?) |미소 또는 웃음|

3. 괴이 파일 【긴토키의 구비타로】 갱신


■ 조사 파트


◇ 조사 개시 시에 동행자를 선택 가능 (하즈키 사망 시에는 아마노메로 고정)


1. 긴토키 초 3초메(金時町三丁目)에 들어서면 D 메일 03의 메일

■ D 메일 03


■ D 카드 

- 상점가(アーケード街)까지 다시 돌아간다

- 오른쪽 안쪽에 있는 전봇대를 조사한다.

 


2. 긴토키 초 4초메(金時町四丁目)에 들어서면 이벤트 발생 (경찰의 무선을 듣는 이벤트)

3. 긴토키 초 3초메(金時町三丁目)로 돌아가, 쓰레기 수거장 (쓰레기통)을 조사

수상한 부적 (怪しいお札)을 입수 → 블러드 메트리를 실행

4. 상점가(アーケード街)로 돌아가, 좌측의 쓰레기통을 조사 → 커터 칼(カッター) · 접착 테이프(ガムテープ)를 입수

▶ 화면이 어두울 경우 전봇대의 그림자에 가려져 있어서 못보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

5. 다시 4초메(金時町四丁目)로 지나갈 수 있게 되어 있으므로 안쪽으로 (긴토키 탑(金時塔前)으로)

6. 긴토키 탑 앞(金時塔前)에서 오래된 우물을 조사 → 우물을 조사한 뒤 사당을 조사하면 신주의 메모(神主のメモ) 입수

7. 다시 상점가(アーケード街)로 돌아가 지장 보살(우측의 신사)를 조사하면 이벤트 발생

괴이 파일 【긴토키의 구비타로】 갱신

강아지 파우치(犬のポーチ)를 입수

8. 긴토키 탑 앞(金時塔前)으로 다시 돌아가 오래된 우물을 조사 → 다이얼 자물쇠를 해제하자.

▶ 다이얼의 정답은 「240」[각주:2]

- 1자리 수부터 입력이므로 주의 (0 → 4 → 2의 순서)

9. 이벤트 후 서바이벌 이스케이프 발생
구비타로의 가슴 부분을 조사 → 강아지 파우치(犬のポーチ)를 사용

■ 조사 후

1. 검은 토끼에서 통상 선택지 (3개 전부를 선택해야 이벤트 진행)
▶ 【통상】 어느 페이지를 조사해볼까・・・ (どのノートを調べようか・・・)
· 빨간 표지의 노트 (赤い表紙のノート) / 파란 표지의 노트 (青い表紙のノート) / 노란 표지의 노트(黄色の表紙のノート)
2. 괴이 파일 【긴토키의 구비타로 갱신
3. 귀가 시에 고가도로 밑 집 방향 (高架下自宅側)에서 D 메일 04 수신

■ D 메일 04


■ D 카드
· 집 현관 앞(自宅玄関前へ) 으로
· 현관 옆의 가스 미터기를 조사

 

 


4. 자택으로 돌아가, 침대를 조사하면 이벤트 발생 (D 카드를 찾았을 시 자동 귀가)
1. 커튼을 열면 (カーテンを開ける) 크라이시스 초이스 발생
【크라이시스 초이스】 구비타로를 비추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 (首太郎を照らすにはどうしたらいい?)
· 근처의 민폐를 신경쓰지 않고 소리를 지른다 (近所迷惑を気にせず絶叫) → GOOD
· 가방에서 손전등을 꺼낸다 (鞄から懐中電灯を出す) → BAD (게임 오버)
· 방의 불을 켠다 (部屋の灯りを点ける) → BAD (게임 오버)



 8월 8일



■ 조사 전


1. 검은 토끼에서 저지 시스템 (하즈키 사망 시에는 1회)

하즈키 생존 시에만 : 【저지 시스템】 빨리 벗어(早くお脱ぎになって) |미소 또는 웃음|

【저지 시스템】 너도 배가 고프지? (キミも腹は空いてるだろ?) |미소 또는 웃음|


■ 조사 파트

◇ 조사 개시 시 동행자 선택 가능 (하즈키 사망 시에는 아마노메 고정)


1. 긴토키 초 건널목(金時町踏切) 에서 선로 좌측에 있는 공양물 (꽃다발 + 봉제 인형)을 조사

2. 긴토키 초 3초메(金時町三丁目)에 들어서면 이벤트 → 마루하시의 전화

3. 긴토키 탑 앞(金時塔前)에서 오래된 우물을 조사 → 목 없는 봉제 인형(首の無いぬいぐるみ)을 입수

4. 긴토키 탑 앞()에서 철탑을 조사 → 『뒤로 돌아간다(裏側へ回り込む)』를 선택하면 이벤트 후 크라이시스 초이 발생

【크라이시스 초이스】 뭘 싫어 했더라・・・맞서려면・・・? (何を嫌っていたか・・・迎え撃つなら・・・?)

· 긴토키 탑(金時塔) → BAD (게임 오버)

· 긴토키 초 4초메(金時町四丁目) → BAD (게임 오버)

· 긴토키 초 건널목 앞(金時町踏切前)GOOD

5. 연속해서 서바이벌 이스케이프 발생 (여기서의 행동으로 결과가 분기)

파괴 루트 

· 선로 (선로 내)를 조사 → 목 없는 봉제 인형(首のないぬいぐるみ)을 사용

구제 루트

· 건널목 앞의 공양물 (봉제 인형)을 조사 → 커터칼(カッター) 사용

수리된 봉제 인형(修理したぬいぐるみ) 입수

· 수리된 봉제 인형(修理したぬいぐるみ) 입수 후 구비타로를 조사 → 수리된 봉제 인형(修理したぬいぐるみ)을 사용


■ 조사 후 (파괴 루트)

1. 하즈키 생존 & 아마노메 동행 시 → 이벤트 낙뢰 후 통상 선택지

· 그거 큰일이네(それはマズイな) / 그래도 상관없어(それでも構わない) / ・・・・・・

2. 파괴 루트라면 이 타이밍에서 파트너가 사망

3. 괴이 파일 【긴토키의 구비타로】 갱신

4. 자택의 침대에서 쉬면 다음날로


조사 후 (구제 루트)

◇ 여기서의 선택지로 선택받지 않은 상대는 이 후 두 번 다시 파트너가 되지 않는다.

◇ 우라시마녀 구제 → 하즈키 생존 시에만 발생하는 이벤트


1. 낙뢰 이벤트 후, 중요한 선택지

▶ 아마노메를 선택했다 (天生目を選んだ) / 하즈키를 선택했다 (葉月を選んだ)

- 선택하지 않은 캐릭터는 두 번 다시 파트너가 되지 않음

2. 괴이 파일 【긴토키의 구비타로】 갱신

3. 자택의 침대에서 쉬면 다음날로.




 8월 9일


 막간


■ 낙뢰 이벤트에서 아마노메를 선택 했을시 or 아마노메만 생존


1. 집에서 통상 선택지 ×2회

▶ 【통상】 미안해, 아키라(すまない、空良)

· 신경 쓰지마(気にすんな) / 속이 시원하다(せいせいする) / 지금까지 고마웠어(今まで助かった)

▶ 【통상】 밤에 긴토키 초를 어슬렁 거렸제?(夜に金時町をウロウロしとった?)

· 단순 산책이다(単なる散歩だ) / 개를 죽인 범인을 찾고 있었다(犬殺しの犯人を探してた) / 말하기 싫다(言いたくない)

2. 집의 침대에서 쉬면 다음날로


■ 낙뢰 이벤트에서 하즈키를 선택 했을시 or 하즈키만 생존


1. 집에서 통상 선택지 ×2회

▶ 【통상】 미안해, 기지마 군(ごめんね、鬼島くん)

· 신경 쓰지마(気にすんな) / 속이 시원하다(せいせいする) / 지금까지 고마웠어(今まで助かった)

▶ 【통상】 밤에 긴토키 초를 어슬렁 거렸제?(夜に金時町をウロウロしとった?)

· 단순 산책이다(単なる散歩だ) / 개를 죽인 범인을 찾고 있었다(犬殺しの犯人を探してた) / 말하기 싫다(言いたくない)

2. 집의 침대에서 쉬면 다음날로


■ 아마노메 · 하즈키 둘 다 사망


1. 집에서 통상 선택지

▶ 【통상】 밤에 긴토키 초를 어슬렁 거렸제?(夜に金時町をウロウロしとった?)

· 단순 산책이다(単なる散歩だ) / 개를 죽인 범인을 찾고 있었다(犬殺しの犯人を探してた) / 말하기 싫다(言いたくない)

2. 집의 침대에서 쉬면 다음날로



 8월 10일


1. 집에서 통상 선택지 → 저지 시스템

▶ 【통상】 요 전과 같은 장소로 좋아. 알겠어?(この間と同じ場所でいい。いいな?)

· 바빠(忙しい) / 가고 싶지 않다(行きたくない) / 무슨 용건이야?(なんの用だ?)

【저지 시스템】 상냥하게 대해줬음 하는 거냐? (優しくされたいのか?) |미소|

※ 웃음을 선택하면 호감도 마이너스

2. 집에서 침대에서 쉬면 소리치는 작가(おたけび作家)



  1. 수영복이 벗겨져 가슴이 드러나거나 하는 상태를 말함 [본문으로]
  2. 『긴토키 님 십오야(十五夜)에』 『머리를 숙이고 가십시다』 → 참배를 의미 『긴토키 타로님께 공양하도록 합시다』 『아버지가 나았습니다』 『긴토키 지로님 십육일밤(十六夜)에』 『머리를 숙이고 가십시다』 『긴토키 지로님께 공양하도록 합시다』 『어머니도 건강해지셨습니다』 에서 십오야(十五夜) × 십육일밤(十六夜) = 240 비밀번호는 240 → 1단위부터 입력을 하게 되므로 0 → 4 → 2가 됩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