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독은 사이어인들 중에서도 최하급 전사이다. 그는 손오공과 라딧츠의 아버지이다.
순수 사이어인 답게 매정하고, 차가운 면이 있으나 동료애 만큼은 남들보다 강했다.
그는 최하급 전사이면서도 전투력 1만에 가까운 전투 능력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그는 어느 날 카낫사 별을 침략/공격하게 되고 멸망을 시키게 된다. 하지만
생존 해있던 카낫사인에게 환영권이란 기술을 맞게 되고, 그 뒤 정신을 잃은 버독은 치료를 받게 된다.
그가 치료를 받는 사이 나머지 일행들은 다른 별을 정복하러 갔다.
치료를 받는 도중 버독의 머리에는 알 수 없는 환영들이 보이기 시작하고..
치료가 완치된 버독은 동료들이 침략하러 간 미트 별로 향하지만..거기에는 처참한 동료들의 주검만이 있었다.
그 중 생존자인 토마의 말에 따르면 자신들이 따랏던 프리더가 사이어인들을 배신하고, 모두 죽이려 한다..
그러니 네가 사이어인들을 데리고 프리더를 쓰러뜨려라.. 라는 마지막 말을 남기고 죽어버린다.
동료들의 죽음에 소리없이 분노에 흽싸이게 되고.. 그는 프리더의 부하들을 처치하지만..
역시 도도리아에게는 당해내질 못한다. 도도리아에게 중상을 입은 버독은 즉시 혹성베지타로 돌아가
동료를 모으려 하지만, 동료들의 비웃음만 산채 버독은 단 혼자서 프리더에게 돌진을 하게 되는데...
버독은 뒤늦게 깨달았다.. 자신이 보았던 알 수 없는 환영들이 전부 자신에게 일어날 미래였다는 것을..
그리고 자신의 아들.. 카카로트의 미래의 모습이였다는 것을... 그리고 그 미래를 자신의 손으로 바꾸기위해
단 혼자만의 싸움을 시작한다
원작 단행본에선 단 2컷만 등장 하고, 애니메이션에서는 1시간 스폐셜로 제작되어 등장한다
타이틀 명 [단 혼자만의 최종결전]
- 그리고... 버독의 최후 -
(자막 직접 만든겁니다..전의 제작자 분에게는 죄송하지만.. 엉망이더군요..)
그리고 원작에 나오는 버독 2컷
프리더 : 그녀석이다! 혹성 베지타를 멸망시킬 때 마지막까지 저항했던 사이어인이랑 똑같다...!!
프리더가 손오공을 처음 본 순간.. 나오는 장면입니다
해설 : 프리더도 오공도 무념을 남긴채 프리더에게 살해 당한 사이어인이야 말로
오공의 아버지 버독이였다는 건 알 수가 없었다..
네 .. 여기까지가 원작 단 2컷에 등장하는 버독입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 처음 개설하고 첫 포스팅이 이 버독에 관한 이야기 였는데요..^^;;
네이버에 포스팅 된 것 보다 훨씬 자료도 풍부하게 올렸고.. 뭔가 더 깔끔해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