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스칼렛 스트링스 공략 (카사네 편) - 스탠바이 페이즈 10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 공략글 특성상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지트

 

  • 브레인 메시지
    • 달에서 일어난 일, 한 번 더 가르쳐줘
  • 상점에 새로운 상품의 라인업이 추가
  • 멤버들에게 선물을 줄 수 있다.
    • 선물은 상점에서 교환으로 얻을 수 있거나, 퀘스트 보상, 물자 반응 등으로 입수할 수 있다. 
      • 플라스마 볼 → 시덴
      • 아케이드 게임 캐비닛  → 아라시
      • 앤티크 램프 세트, 심플한 촛불, 빨강색 복근 롤러 → 하나비
      • 그린 커튼 : 떡잎, 명상의 꽃 모아심기,  → 츠구미
      • 초심자용 낚싯대, 가정의학 『내일의 건강』 → 겜마
      • 밧키 굿즈 세트 vol.2, 밧키 플로어 라이트, 밧키 대사전 → 유이토
      • PRO 프로틴 1박스, 메탈 플레이트, 가변식 덤벨, 스케일 모형 : 친숙한 차들  루카
  • 발생하는 유대 에피소드는 이하와 같다

 

※ 선물 아이템은 미반영

이름  방법 · 참고
유이토  · 아지트에 있는 유이토에게 말을 걸어 유대를 쌓는다를 선택
 · 이벤트를 보기만 하면 된다. 
 · 이벤트 후 브레인 메시지 : 내 도시락, 어땠어? → 답장 가능
하나비  · 아지트에 있는 하나비에게 말을 걸어 유대를 쌓는다를 선택
 · 이벤트를 보기만 하면 된다. 
 · 이벤트 후 브레인 메시지 : 어쩐지 쓸쓸해졌어 → 답장 가능
겜마  · 아지트에 있는 겜마에게 말을 걸어 유대를 쌓는다를 선택
 · 이벤트를 보기만 하면 된다. 
 · 이벤트 후 브레인 메시지 : 나오미가 했던 말을 떠올렸어 → 답장 가능
쿄카  · 아지트에 있는 쿄카에게 말을 걸어 유대를 쌓는다를 선택
 · 이벤트를 보기만 하면 된다. 
 · 이벤트 후 브레인 메시지 : 옛날 일을 떠올렸어 → 답장 가능
아라시  · 아지트에 있는 아라시에게 말을 걸어 유대를 쌓는다를 선택
 · 자동으로 폐지하선로 스오 9호선으로 이동하게 된다. 
 · 목적지로 가면 이벤트
 · 방도 팡뒤를 전부 쓰러뜨리면 이벤트
 · 이벤트 후 브레인 메시지 : 기껏 잊고 있었는데 → 답장 가능
시덴  · 아지트에 있는 시덴에게 말을 걸어 유대를 쌓는다를 선택
 · 이벤트를 보기만 하면 된다.
 · 이벤트 후 브레인 메시지 : 다음에야말로! → 답장 가능

 

 세이란시

 

 

  • 세이란시(중심가)에 있는 NPC들에게서 새로운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덩치가 작더라도

 

 

  • 부거 사바트콤비네이션 V(루카)를 사용해서 1마리 쓰러뜨린다.
  • 부거 사바트아라하바키 제어층에서 출몰한다.
  • 콤비네이션 V(루카)루카와의 유대 레벨이 3이상 되어야 사용가능하다. 
  • 부거 사바트에게 콤비네이션 V(루카)를 사용해 막타를 줘서 쓰러뜨려야 카운트 되므로 주의.
    • 보수 : 가변식 덤벨

◎ 포장마차촌의 재해 방지

 

 

 

  • 퓨얼 풀콤비네이션 V(하나비)를 사용해서 3마리 쓰러뜨린다.
  • 퓨얼 풀은 키쿠치바(중층 상점가)에서 출몰한다.
  • 콤비네이션 V(하나비)하나비와의 유대 레벨이 3이상이 되어야 사용가능하다.
  • 퓨얼 풀에게 콤비네이션 V(하나비)를 사용해 막타를 줘서 쓰러뜨려야 카운트 되므로 주의 
    • 보수 : 심플한 촛불

 

 무스비즈

 

 

  • 무스비즈에 있는 NPC에게서 새로운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괴이 예보사의 감

 

 

  • 와이너리 치너리콤비네이션 V(츠구미)를 사용해서 1마리 쓰러뜨린다.
  • 와이너리 치너리미즈하강 신도시 개발 특구(공사구역)에서 출몰한다.
  • 콤비네이션 V(츠구미)츠구미와의 유대 레벨이 3이상이 되어야 사용가능하다.
  • 와이너리 치너리에게 콤비네이션 V(츠구미)를 사용해 막타를 줘서 쓰러뜨려야 카운트 되므로 주의 
    • 보수 : 브레인 필드 기어, SAS 보급수

 

 아지트

 

  • 유대 에피소드나 퀘스트 등 볼일을 마쳤다면 아지트에 있는 테이블을 조사해서 휴식을 취하도록 하자. 
  • 테이블을 조사하면, 다음 페이즈로
    • 이후 페이즈는 유이토와 카사네의 공통 페이즈로 진행된다. 
    • 스토리가 카사네 시점으로 진행되는 차이말고는 맵, 보스 등이 전부 동일하다.
    • 페이즈 11 : 풀어진 시간을 함께 느끼며를 참조하도록 하자. 
    • 단, 마지막 스탠바이 페이즈 11은 유이토 편과 다르게 진행되므로, 참조하도록 하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