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스칼렛 스트링스 공략 (유이토/카사네) - 페이즈 12 : 미래로 가는 길 끝에 있는, 자유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 공략글 특성상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지트

 

아지트에서 이벤트 

자동으로 스메라기릉으로 이동하게 된다. 

 

 스메라기릉

 

  • 스메라기릉에서 계단을 내려가 플로어2로 가면 이벤트 
  • 쿠션 파운드, 렛 럿과 전투
  • 위 괴이들을 쓰러뜨리면 이벤트 
  • 이벤트 후 스메라기릉을 탐색하도록 하자.

1. 시작의 기억


2. 싸움의 기억

  • 고속도로 요금소를 지나가면 이벤트

3. 절망의 기억

  • 절망의 기억 끝에 있는 그림을 조사하면 이벤트

■ 잊혀진 무대

 

  • 보스 : 도미너스 서커스

  • 연속 4연전이 시작된다. 
  • 첫 번째 보스는 물의 벽을 만들 때, 순간이동으로 벽 안으로 들어가 공격을 하면 크래시 게이지를 크게 깎을 수 있다. 
  • 두 번째 보스는 연기 공격을 펼칠 때, SAS투시를 사용해 머리의 약점을 공격하면 크래시 게이지를 크게 깎을 수 있다. 
  • 세 번째 보스는 팔을 휘두르는 공격 후에 틈이 생겼을 때, 왼팔을 공격하면 약점을 공격할 수 있다. 
  • 네 번째 보스는 첫 번째 ~ 세 번째 보스가 합체한 상태로 나타난다. 
    • 첫 번째 ~ 세 번째 보스의 약점을 그대로 공격하도록 하자. 
  • 도미너스 서커스를 쓰러뜨리면 이벤트 
  • 전방에 보이는 그림을 조사하면 4. 탐구의 기억으로 이동하게 된다.

4. 탐구의 기억

  • 길을 따라 나아가 5. 반역의 기억으로

5. 반역의 기억

  • 미술관 터와 비슷한 플로어에 있는 작은 방 안에서 「카드키 No.???를 입수한 뒤 끝에 있는 방의 문을 열자.

6. 악몽의 기억

  • 악몽의 기억으로 들어서면 이벤트

7. 막다른 길의 기억

  • 막다른 길의 기억으로 들어서면 이벤트

■ 천세의 방

 

  • 천세의 방으로 들어가 길을 따라 쭉 가면 끝에서 이벤트 
  • 보스 : 카렌 

  • 지금까지 싸웠었던 카렌과 같은 패턴으로 공격해온다. 
  • 카렌의 HP가 0이 되면 두 번째 페이즈로

  • 두 번째 페이즈에서는 4개의 가면이 있으며, 가면을 하나씩 벗겨 카렌의 본체를 노출시켜 공격을 하게 된다. 

1. 「비탄」

  • 오브젝트 『칠성선』을 표시되는 시간 내에 파괴해서 염력으로 던져 가면을 벗길 수 있다. 
  • 벗겨낸 가면을 염력으로 던져, 카렌의 본체가 노출되면 본체에 총 공격을 가하도록 하자.
  • 일정 시간이 경과되면 본체가 일어나 공격을 무효화하게 되므로, 타이밍을 보고 피하도록 하자.

 

2. 「원한」

  • 오브젝트 『덩어리 결정』을 이용하도록 하자. 
  •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가면을 벗겨낸 뒤 카렌의 본체에 총 공격을 가하도록 하자.

 

3. 「분노」

  • 오브젝트 『추 결정』을 이용하도록 하자. 
  • 추의 결정은 더미가 많이 있으므로, SAS 투시를 이용해 진짜 추의 결정을 공격하도록 하자. 
    •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SAS 초고속도 같이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 마찬가지로 가면을 벗겨낸 뒤 카렌의 본체에 총 공격을 가하도록 하자 

 

4. 「분노」

  • 오브젝트 『기둥 결정』을 이용하도록 하자. 
  • SAS염력을 발동시켜 염력 필드를 사용해 단번에 데미지를 줄 수 있다. 
    • SAS복제를 발동시켜 염력 공격으로 파괴해도 된다. 

  • 두 번째 페이즈를 돌파하게 되면 이벤트
  • 이벤트 후 세 번째 페이즈로 돌입하게 된다. 
  • 처음에는 SAS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유이토 or 카사네 혼자 싸우게 된다. 
  • 싸우고 있는 동안 동료들이 하나, 둘 공격을 해주므로, 딱히 의식하지 않더라도 카렌의 HP를 깎을 수 있다.
  • 세 번째 페이즈의 카렌의 HP가 0이 되면 전투가 끝난다. 
  • 세 번째 페이즈의 카렌을 쓰러뜨리면 이벤트 
  • 이벤트 후 스탭롤이 흐르게 된다. 

 

 스탭롤 이후

 

  • 자동으로 쿠나도 고속도로 · 주차 구역에서 개시
  • 쿠나도 고속도로 · 주차 구역에 있는 동료들에게 말을 걸도록 하자 → 카사네 or 유이토는 마지막에 
    • 이때, 유대 이벤트를 끝까지 본 캐릭터 한정, 마지막 유대 이벤트가 발생한다. 
    • 유대 이벤트를 끝까지 보지 못한 캐릭터, 와타루, 하루카는 말을 걸어도 대화 표시가 텍스트로만 나온다. (이벤트 발생 X)
  • 모든 동료에게 말을 건 이후 카사네 or 유이토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 이벤트 후 엔딩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