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死噛)~시비토마기레~ 2장 - 화장실의 하나코 (トイレの華子) ①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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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 영상 

 


 초반

 

 쿠조관

 

◎  사건에 대해 생각을 해봐야……

  • 망자에 대해 생각한다(シビトの事を考える) 
    • 괴이에 대해 생각한다(怪異の事を考える)
      • 시루시비토에 대해 생각한다(印人の事を考える) 
    • 위의 3개의 선택지를 순서대로 선택하면 이벤트 진행
  • 커피를 마신다 
  • 설탕을 넣는다
    • 설탕을 전부 넣은 뒤 커피를 마시면 지문에 변화가 생긴다.

 

 코노에하라 학원

■ 보건실 

  • 이벤트 후 보건실에서 시작
  • 보건실에서 나와 교무실로 이동

■ 교무실 

  • 교무실로 이동하면 코노에 교장과 대화 
    • ◎ 코노에 교장에게서 정보를 캐내자
      • 죽은 이즈미에 대해 (死んだ泉の事)
      • 새로운 예고장 (新しい予告状)
        • [모델에게 보내는 예고장(モデルへの予告状)] 입수
      • 학교 조사에 대해 (学校の調査)
    • ◎ "상관없겠지, ○○ 선생?" 
      • 좀 봐줘(勘弁して) / 어쩔 수 없지(やむを得ない) / 교사 자격증이 없는데 (教員免許がない)
      • 위의 어느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 코노에와 대화 후 다시 보건실로 이동

■ 보건실 

  • 보건실로 돌아오면 이벤트 
    • ◎ 카시와기 아이에게 이야기를 듣자 
      • 아이에 대해(愛の事) / 여기에 있는 이유(ここにいる理由) / 교복에 대해 (制服について) 
      • 위 선택지를 전부 선택해 아이에게 모든 이야기를 들으면 이벤트 진행 
        • 화제 [화장실의 하나코(トイレの華子)]를 입수
  • 대화 후 카시와기 아이가 파트너로 참가하게 된다 
    • 인물파일 [카시와기 아이]가 추가
  • 이벤트 후 보건실에서 나가 학생회실로 이동하자

■ 학생회실

  • 학생회실에 있는 도료 히메코와 대화 이벤트
    • ◎ 도료 히메코를 설득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
      • 괴이의 위협에 대해 호소한다(怪異の脅威を訴える)
      • 내가 선생님이라는 것을 알린다(自分は教師だと伝える) 
        •  이벤트 진행 선택지
      • 아이에게 맡긴다(愛に任せる)
    • ◎ 도료 히메코에게서 정보를 캐내자
      • 이야기를 듣는다 
      • 화제를 말한다 
        • 화장실의 하나코(トイレの華子)
          • 화제 [아카이 하나코(赤井華子)]를 입수 
      • 화제를 말한다 
        • 아카이 하나코(赤井華子)
  • 화제 [화장실의 하나코]와 [아카이 하나코]의 정보를 들으면 대화 종료 (이동 가능)

■ 신교사 1층 : 음악실 

  • 음악실 안에 있는 키누카와 미치호에게 말을 걸자 
    • ◎ 키누카와 미치호에게서 정보를 캐내자 
      • 이야기를 듣는다 
      • 화제를 말한다 
        • 화장실의 하나코 
          • 화장실의 하나코에 대한 괴담을 듣게 된다 → 트로피 획득 
        • 화제를 말한다 
    • 아카이 하나코
  • 화제 [화장실의 하나코]와 [아카이 하나코]의 정보를 들으면 대화 종료 (이동 가능)

■ 신교사 1층 : 1-B

  • 교실 중앙 근처에 있는 2인조 여학생들과 대화

■ 신교사 3층 : 3-C

  • 교실 뒤편에 있는 2인조 남학생들과 대화
    • 화제 [하나코의 따돌림(華子のイジメ)]을 입수

※ 여기까지 필요한 정보를 모았다면 카시와기 아이가 1층 신발장이 있는 곳으로 가보자고 제안한다

 

■ 신교사 1층 : 신발장 

  • 복도 중안 근처에 있는 신발장(출구)를 조사하면 이벤트 
    • ◎ 학생들의 비밀 이야기를 몰래 들어볼까? 
      • 몰래 엿듣는다(盗み聞きをする)
        • 위 선택지를 선택하면 서스펜시브 액트가 발생
      • 그만둔다 
    • ◎ ACT.1 : 경계받지 않고 대화를 들으려면…?
      • 인물 : 아이(愛)
      • 도구 : 여학생들(女子生徒たち)
      • 행동 : 자연스럽게 다가간다 (自然に近づく) (소비2)
    • ◎ ACT.2 : 아이가 자연스럽게 신발장에 머무를 수 있는 방법은?
      • 인물 : 아이(愛)
      • 도구 : 신발장(下駄箱)
      • 행동 : 친구를 기다리는 척 한다(友達を待つふり) (소비2)
  • 서스펜시브 액트클리어하면 화제 [호리코시 나오미(堀越ナオミ)]를 입수

■ 신교사 2층 : 2-B

  • 교실 앞쪽에 있는 다크 서클이 심한 여학생과 대화 
    • ◎ 호리코시 나오미에게서 정보를 캐내자 
      • 이야기를 듣는다 
      • 화제를 말한다 
        • 화장실의 하나코(トイレの華子)
        • 아카이 하나코(赤井華子)
        • 하나코의 따돌림(華子のイジメ)
        • 호리코시 나오미(堀越ナオミ)
  • 위의 모든 대화 선택지를 선택해 이야기를 들으면 호리코시가 자리를 뜨는 이벤트
    • ◎ 호리코시는 자리를 뜨려고 하고 있다…
      • 말린다(止める) / 내버려 둔다(放っておく)
        • 위 선택지 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 이벤트 후 인물파일 [호리코시 나오미]가 추가
  • 호리코시와의 이벤트 후 보건실로 이동하자

■ 보건실 

  • 보건실로 돌아오면 이벤트 
    • ◎ 다이몬 슈지에게서 이야기를 듣자 
      • 다이몬에 대해(大門の事) / 망자의 조사의뢰(シビトの調査依頼) / 아이에게 알린 이유(愛に知らせた事)
  • 다이몬과 대화 후 다이몬 슈지가 조사에 참가하게 된다. 
  • 이후 보건실에서 파트너를 [교대]할 수 있게 된다. 
    • 인물파일 [다이몬 슈지(大門修治)]가 추가 
  • 이동이 가능해지면 보건실에서 나가 교무실로 이동

※ 위 이벤트 후 파트너를 선택할 수 있게 되지만 지금은 이대로 카시와기 아이와 조사를 진행하자

 

■ 교무실 

  • 교무실로 들어가면 자동적으로 사카모토 리츠(坂本律)와 대화
    • ◎ 설교를 끝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 그만해달라고 부탁한다(やめてくれと頼む)
      • 맞장구를 친다(相槌を打つ)
      • 아이 또는 다이몬에게 부탁한다(愛(大門)に任せる) 
        • 이벤트 진행 선택지 
      • 일단 물러난다(ひとまず立ち去る)
    • ◎ 사카모토 리츠에게서 정보를 캐내자
      • 이야기를 듣는다 
      • 화제를 말한다 
      • 화장실의 하나코
      • 아카이 하나코
      • 아카이의 따돌림 
        • 위 화제에 대해 이야기를 듣지 않으면 진상을 말해주지 않는다
      • 호리코시 나오미 
  • 사카모토 리츠와의 대화 후 교무실을 나가 학생회실로 이동 
    • 인물파일 [사카모토 리츠(坂本律)]가 추가

■ 학생회실 

  • 학생회실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키누카와 미치호와 대화 
    • ◎ 키누카와에게 어떤 『성의』를 보여주지?
      • 용모를 칭찬한다
        • 얼굴
        • 체격
        • 머리색
          • 머리색을 칭찬하면 이벤트 진행 
      • 돈을 준다
      • 도게자를 박는다
    • ◎ 키누카와 미치호에게 정보를 캐내자
      • 이야기를 듣는다
      • 화제를 말한다 
        • 화장실의 하나코
        • 아카이 하나코
        • 하나코의 따돌림
        • 호리코시 나오미
  • 대화가 끝나면 키누카와가 질문을 해온다 
    • 파트너가 아이일 때의 한정 이벤트
      • ◎ "○○선생님이랑 아이는 어떤 사이에요?" 
        • 조사의 조수(調査の助手) / 듬직한 친구(頼りになる友人) / 어떻게 보여?(どう見える?)
          • 어느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 키누카와 미치호와의 대화가 끝난 후 학생회실을 나가 신교사로 이동

■ 신교사 1층 : 복도 

  • 음악실 앞에 있는 도료 히메코와 대화 
    • ◎ 도료 히메코에게서 정보를 캐내자
      • 이야기를 듣는다
      • 화제를 말한다 
        • 화장실의 하나코 
        • 아카이 하나코
        • 하나코의 따돌림
        • 호리코시 나오미
  • 위 선택지를 선택하면 호리코시 나오미가 음악실에 들어갔다는 걸 알려준다
  • 대화 후 음악실로 이동

■ 신교사 1층 : 음악실 ~ 음악 준비실 

  • 음악실로 들어가면 아이와 대화 이벤트 
  • 이벤트 후 안쪽에 있는 음악 준비실로 들어가면 호리코시 나오미와 이벤트 (서스펜시브 액트 발생)
    • ◎ ACT.1 : 호리코시와 대화를 잘 나누기 위해서는? (堀越と上手く話をするには?) 
      • 인물 : 아이(愛) 
      • 도구 : 더러워진 손수건(汚れたハンカチ)
      • 행동 : 분실물이 아니냐며 물어본다(落とし物として尋ねる) (소비2)
    • ◎ ACT.2 : 호리코시에게 뭐라고 전해야 할까? (堀越に何を伝えるべきか?)
      • 인물 : 아이(愛)
      • 도구 : 더러워진 손수건(汚れたハンカチ)
      • 행동 : N · H라고 자수가 되어 있었다(N・Hと刺繍があった) (소비2)
  • 서스펜시브 액트 클리어로 호리코시 나오미에게 질문을 할 수 있게 된다. 
    • ◎ 호리코시 나오미에게 정보를 캐내자 
      • 이야기를 듣는다 
      • 화제를 말한다 
        • 화장실의 하나코 
          • 위 선택지를 선택하면 [더러워진 손수건(汚れたハンカチ)]을 잃게 된다.
        • 아카이 하나코
        • 하나코의 따돌림
        • 호리코시 나오미
  • 호리코시 나오미와 대화가 끝나면 호리코시 나오미가 도망가는 이벤트 
    • 인물파일 [이즈미 토시히코]괴이파일 [모델 앞으로 온 예고장(モデル宛ての予告状)]이 추가

  • 이벤트 후 음악 준비실 오른쪽에 있는 선반을 조사
  • 선반을 조사한 뒤 음악 준비실에서 나오면 하교시간 안내 방송 이벤트 
  • 이벤트 후 보건실로 돌아가도록 하자 

■ 보건실 

  • 보건실로 돌아가 [대화(会話)]를 선택하면 이벤트 
    • ◎ 호리코시가 구교사로 갔다면, 그 이유는…
      • 낙서를 지우기 위해(落書きを消す) / 피아노를 치기 위해(ピアノを弾く) / 하나코를 만나기 위해(華子と会う)
        • 선택지는 어느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 이벤트 후 구교사로 이동하도록 하자

----------------> 2장 : 화장실의 하나코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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