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소드 아트 온라인 - 할로우 리얼라이제이션 (SAOHR) 스토리 공략 #.完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소드 아트 온라인 할로우 리얼라이제이션(이하 SAOHR)의 스토리 마지막 공략입니다. 

본 포스팅은 아인크라드 ~ 티아까지의 스토리 공략입니다.

<<<----- 올트럼 성채

 

 목차
 1. 세계가 파괴되기 전에 중앙에 도달하라
 2. 보스 : 티아
 3. 클리어 후
 4. 여담

 

세계가 파괴되기 전에 중앙에 도달하라

· 아인크라드로 갈 수 있게 되면, 전이문 광장을 통해 아인크라드로 이동하도록 하자

· 아인크라드는 거의 외길이므로, 헤매지 않고 진행할 수 있다.

· 아인크라드 미완경길 → 아인크라드 미완층부 → 아인크라드 미완심부로 이동하도록 하자

· 아인크라드 미완경길의 출구를 지키는 NM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된다.

· 아인크라드 미완층부 역시 출구를 봉인하고 있는 NM 몬스터가 있으므로, 쓰러뜨려 나가도록 하자

라스트 보스 전 : 티아

· 본인의 레벨이 높다면, 그다지 어렵지 않게 클리어를 할 수 있다.

· 총 2페이즈로 진행된다.

· 본인의 레벨이 낮을 경우 버프를 이용해 클리어하도록 하자.

· 티아를 쓰러뜨린 후 자동으로 이벤트가 진행된다.

· 이벤트 후 엔딩으로…

 

<< 올트럼 성채

 

클리어 후

· 엔딩 후 메인 화면으로 돌아오면 메뉴에 「갤러리」가 추가되어 있다.

· 갤러리에선 서브 이벤트의 CG나 오프닝, 무비 등을 다시 볼 수 있다.

· 이어하기를 선택하면, 라스트 보스 : 티아와 전투하기 전의 아인크라드 미완심부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다.

· (만약 DLC를 구입한 상태라면, DLC 진행에 대해 물어보므로, DLC를 진행하고자 한다면 확인을 누르도록 하자)

· 딱히 클리어하더라도 숨겨진 던전이나 새로운 이벤트 등은 추가되어 있지 않다. → 본편 한정

· 히로인 캐릭터 별 전용 엔딩이 있으므로, 확인하도록 하자

· 티아와 전투하기 전 이벤트에서 말을 건 캐릭터에 한정되어 전용 엔딩을 볼 수 있다.

· 조건은 호감도 랭크가 MAX인 캐릭터 한정인듯(?)

· 만약 호감도 랭크가 MAX가 아닌 캐릭터에게 말을 걸면, 마지막 이벤트 일 때 프리미어와의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 다만 따로 CG가 있는 것은 아니고, 티아를 쓰러뜨린 후 어떤 캐릭터와 이벤트가 발생하느냐의 차이일 뿐이다.

반응형

여담

햐, 이 게임이 출시된지도 벌써 5년이 다되어 가는 군요.

쌓아뒀었던 게임들 하나하나 공략글을 작성하려고 꾸역꾸역 다시 시작했습니다.

요즘 또 할인율이 엄청 좋은 것 같아서, 팬심으로는 할만합니다.

하지만, 당시 소아온을 즐겨 봤을 때보다 지금 나이를 꽤 먹어서 그런지,

서브 이벤트나 메인 이벤트나 진행하면서 지나치게 오글거리는 건 참을 수가 없더군요.

뭔가 게임 자체는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제가 느끼는 최고의 단점을 뽑자면 필드 상의 몹이 너무 한정되어 있다는 게 함정이랄까..

(오글거림은 빨리 넘기면 되니까...),

그리고 이벤트를 보기 위해 마을을 돌아다녀야 하는데 마을 간 로딩이 너무 거슬린다고 해야할까..

이름만 다르지 외형이 거의 중복되어 있다는 점에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솔직히 졸면서 함;;)

그리고 MMORPG라는 장르 답게, 리얼 노가다 요소가 너무 많아요..ㅜㅜ

트로피 작업을 하실 분들은 어지간한 시간을 투자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장점도 있긴 하지만, 역시 단점이 더 많은 게임이랄까...원래 애니메이션 원작 겜들이 다들 그렇죠...;;(사스가 반남)

추가로 DLC인 심연의 무녀나, 창공의 투사도 구입은 했습니다만 노가다에 심한 염증(?)을 느끼고 일단 요건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스킬 퓨전 OTL;;)

1회차 엔딩까지 달렸는데 트로피 획득율 35% 실화냐..ㅂㄷㅂㄷ;; 네 그래서 저는 소드 아트 온라인 : 할로우 리얼라이제이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허접한 제 공략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해서 공략글, 유튜브 연재를 감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