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호라이즌 제로 던 (Horizon Zero Dawn) 사이드 퀘스트 공략 - #. 하늘에서 내려오는 죽음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 사이드 퀘스트


하늘에서 내려오는 죽음

던져진 절벽의 국경 정착지가 글린트호크의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공격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 보상

경험치 6250

관대한 보상 상자 + 1




이번 퀘스트는 생각보다 난이도가 조금 높은 편에 속하는 퀘스트가 되겠다.

무엇보다도 토벌해야 될 기계수가 좀 많기때문, 퀘스트를 진행하기에 앞서 상인이나 무역상에게 물약을 충분히 구매해놓고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 퀘스트 받기


어.. 맵으로만 보면 위치를 잘 모를수도 있는데 메인 퀘스트 『국경지대로에서 처음 갔던 

【던져진 절벽】에서 우측으로 이동하는 곳에 있다. 오염 지역 (록브레이커)이 있는 곳 근처라고 보면 된다.


이곳으로 향하면 누군가가 쓰러져 있다. 

대화를 하면, 퀘스트가 활성화 된다.

하커트라는 자가 쓰러져 있으며, 그는 던져진 절벽에서 도망쳐나와 도움을 요청하러 온 것이였다.

결국 그는 숨을 거두고 만다.


기계의 습격을 받고 있다는 던져진 절벽으로 향하도록 하자.


■던져진 절벽으로 이동하기


던져진 절벽으로 이동하면, 멀리서 부터 한참 기계와 전투 중인 모습을 목격할 수 있다.

글린트호크 × 6마리가 있는데, 이것을 사살하도록 하자. 추가로 3마리가 더 등장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이름

특징

기계부품 

특징 

약점 

내성

글린트

호크

무리 지어 이동하는 비행 스케빈저로, 급강하해서 원거리 냉동 공격을 하거나 날카로운 발톱으로 활큅니다.

몸체

합성 근육과 가동 체계를 보호하는 강화 외피입니다.

냉동 

부리

이 부품을 파괴하면 기계 시체에서 물건을 약탈하는 글린트호크의 능력이 무력화됩니다.

열상

없음

냉동

주머니

이 부품을 파괴하면 원거리 냉동 공격이 무력화되며, 폭발이 일어나 주위에 있는 모든 대상에 데미지를 줍니다

모두

없음


※ 추가적인 확인 사항으로 일단 전부 사살해야만 퀘스트가 진행이 된다. 만약 강제전환으로 한마리라도 살아 있다면 진행이 되지 않는다.


글린트호크를 모두 처리하고나면, 던져진 절벽의 지도자를 찾아서 말을 걸도록 하자


절벽의 지도자인 랄러트는 던져진 절벽의 시장이자 죽은 하커스의 형이다.

처음엔 하커스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지만, 후에는 상황이 진정되면 자신의 동생의 시체를 안장시키겠다고 말하는 것 보면

그렇게 나쁜 인물은 아닌 듯하다. 에일로이가 도와준다는 말에 환영의 의사를 전하게 된다.


던져진 절벽 내를 조사하도록 하자.


■ 던져진 절벽 조사하기


포커스를 열고 절벽 내부를 조사하다 보면, 이상한 신호가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신호가 잡히는 곳으로 이동하면, 누군가가 허둥지둥대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인물에게 대화를 걸도록 하자


사하바드라는 이 인물은 무역상인데,, 희긔한 물품을 모아다 판매를 한다고 한다. 그 중에 기계를 불러모으는 장치도 섞여 있었는데 에일로이는 이 물건의 출처를 묻게 되자, 자신의 야영지 근처에 있는 작업장에서 주워왔다고 한다.

그 작업장은 동부 산마루 끝자락에 있지만, 지금은 눈사태가 일어나 갈 수 없다고 한다.


일단, 사하바드의 야영지를 찾으러 가도록 하자

맵에 마커가 뜨기 때문에, 그쪽으로 이동해주도록 하자


■ 사하바드의 야영지 찾기


본격적인 등반이 시작된다. 가는 길목에 글린트호크, 스냅모, 레비저 같은 강력한 기계들이 서식하고 있으므로 주의해서 이동하도록 하자 일단, 사하바드의 야영지로 가기 위해서는 길을 따라 암벽타기를 해야한다.



암벽타기를 한 뒤 길을 따라 계속 진행을 하면 결국 산 정상에 도착하게 되는데, 이 때 롱레그 2마리와 냉동 블로우벡 1마리와 붉은눈 와쳐 2마리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이름

특징

기계부품 

특징 

약점 

내성

냉동

벨로우백

휘발성 높은 액체 화물을 보유한 이 기계는 화물의 증기를 내뿜어 적을 제압합니다.

몸체

합성 근육과 가동 체계를 보호하는 강화 외피입니다.

냉동 

냉동

캐니스터

이 캐니스터에서는 냉각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냉동 화살로 이 캐니스터를 쏘면 폭발이 일어나 주위에 있는 모든 대상을 얼립니다.

냉동

열상

없음

화물

주머니

이 부품을 파괴하면 원거리 원소 공격이 무력화되며, 원소 폭발이 일어나 주위에 있는 모든 대상에 대미지를 줍니다.

모두

없음 

식도

이 부품을 파괴하면 원거리 냉동 공격이 무력화되며, 폭발이 일어나 주위에 있는 모든 대상에 냉동 대미지를 줍니다.

모두 

없음 


롱레그 2마리는 그렇다 치더라도, 냉동 벨로우백은 강제전환을 시켜놓으면 다음 전투에서 한결 편해질 지도 모르겠다.


■ 스톰버드 사살하기


그렇게 롱레그 2마리와 냉동 블로우벡 등을 사살한 뒤에 계속해서 나아가면 이번엔 스톰버드 한마리가 나타나게 된다.

스톰버드는 그 기계를 꼬우는 장치때문에 눌러 앉게 된 것 같다. 첩첩산중이랄까.. 계속해서 나타나는 기계들..


일단 이 스톰버드만 잡으면 이제 남은 건 왔다갔다하는 것 밖에 남지 않는다.


이름

특징

기계부품 

특징 

약점 

내성

스톰버드

다양한 감전 기반 공대지 공격을 구사하는, 기동성이 뛰어난 비행 기계 입니다.

몸체

합성 근육과 가동 체계를 보호하는 강화 외피입니다.

없음

감전 

블레이즈

캐니스터

블레이즈를 저장하는 캐니스터입니다. 원소 탄으로 원소 캐니스터를 쏘면 폭발이 일어나 근처에 있는 모든 이에게 피해를 줍니다. 이 부품을 사격해 안에 있는 자원을 수집하십시오

열상

없음

엔진

이 부품을 파괴하면 다이브 근접 공격이 무력화 됩니다

열상

없음

냉동

캐니스터

이 캐니스터에서는 냉각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냉동 화살로 이 캐니스터를 쏘면 폭발이 일어나 주위에 있는 모든 대상을 얼립니다.

냉동

열상

없음

전기 총

이 부품을 파괴하면 원거리 감전 공격이 무력화됩니다

열상

없음


스톰버드를 잡은 뒤 포커스로 주변을 조사하도록 하자.

소리가 가까워 지는 곳으로 이동하면서 포커스로 조사하면 된다. 숨겨져 있는 미끼는 총 3군데 있다.



미끼를 모두 찾은 뒤, 창고 같은 곳으로 가서 다시 한번 포커스를 조사해보면 오래된 일지를 발견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기계를 불러들이는 이 미끼 장치의 수수께끼가 풀리게 된다. 간혹 몇몇의 퀘스트에도 등장했던 이 기계는 바로 

데르바알이 배후에 있었던 것이다. 데르바알은 메인 퀘스트 『태양은 몰락할 것이다』에서 체포당하여 처형만을 기다리고 있는

오세람 부족의 장군이다.


쨋든, 일지까지 조사를 했다면, 다시 던져진 절벽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아무래도 빠른 이동팩을 이용해서 이동하는 것이 빠르고 간편하다. 


■ 던져진 절벽으로 이동하기


던져진 절벽으로 다시 돌아가, 랄러트와 대화를 하면 퀘스트가 완료 된다.

그는 이 사건을 해결해준 에일로이에게 감사를 표한다.




퀘스트 공략 리스트로 가기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gamedukhu/

유투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악의대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