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98]네크로노미콘 - 한글화 영구 중단합니다

악의대부의 게임이야기

반응형

2018 / 06 / 01

+ 대략 한글 패치 포스팅을 쓴지 7년을 넘어 8년 차로 넘어드는 군요..

솔직히 말해서... 무리였습니다.. 당시에 7년전의 저는 프리랜서로 통역을 하고 있어서 남는 시간에

그 힘겨운 2진수 법으로 하나하나 한글 새겨 넣었지만.... 그 이후 제대로 된 취직을 하게 되어서 ..

도저히 시간이 남지 않게 되었네요..

대략 완성은 20~30%정도 완료한 상태라고 예상됩니다...


쨋든 그 이후 재작년에 시간이 조금 남아서 다시 건드리려 했으나.. 아뿔싸....ㅡㅡ

2진수 변환해서 한글 박는 방법 자체를 까먹고 말았습니다... ㄷㄷ;; 그리고 분해했던 롬파일을 합치는 방법까지..;;

쨋든, 그렇게 해서 그냥 내팽겨쳐놨는데.. 가끔 '나무위키'나 검색어로 찾아오시는 분들이 계시는거 같아서 

확실하게 한글화를 중단하게 되었다고 추가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많은 유입수는 아니지만, 찾아오셔서 댓글까지 남겨주시는 여러분께 감사한 말씀을 드리며,

실망시켜드려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뭐, 한글패치는 아니지만, 영상으로 한글 자막을 입혀서 업로드 해볼 생각입니다.

단, 호응이 별로 없다면, 이번 영상으로 작업을 완전 종료하도록 하겠습니다.

호응이 없는데, 시간을 억지로 할애할 수는 없으니까요.. ㅜㅜ

동영상 조회수나, 블로그 댓글, 동영상 좋아요 수에 따라 스스로 판단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돌아보시면 아시겠지만, 댓글 하나에도 너무 감동을 먹....ㅜㅜ 10명 정도만이라도 봐주시면..일지도?)


쨋든, 찾아오셔서 번역을 부탁하신 분들도 계셨기 때문에, 동영상이 제일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동영상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서 ㅜ 블로그에도 번역글을 연재할 예정입니다.

(현재 번역글 이후 부터, 단, 동영상은 최근에 작업한거라, 7년전의 포스팅 번역과 상당히 틀릴지도...)



많은 호응 부탁드리겠습니다 (꾸벅)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